주제에 대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까 “파이널 컷 프로“? 웹사이트에서 이 주제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합니다 c1.castu.org 탐색에서: 새로운 상위 35 가지 팁 업데이트. 바로 아래에서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 있는 주제를 더 잘 이해하려면 끝까지 읽으십시오. 더 많은 관련 검색어: 파이널 컷 프로 파이널 컷 프로 가격, 파이널컷프로 무료, 파이널컷 프로 교육용, 파이널컷 프로 무료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아이패드, 파이널 컷 프로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크랙, 파이널컷 프로 학생할인
Table of Contents
Final Cut Pro – 나무위키
17 thg 12, 2022 — Apple이 개발한 macOS 전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 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세트로 묶여 있는 ‘Final Cut Studio’에서도 주축이 되는 프로그램 …
- Source: namu.wiki
- Views: 64764
- Publish date: 6 hours ago
- Downloads: 63332
- Likes: 8168
- Dislikes: 4
- Title Website: Final Cut Pro – 나무위키
- Description Website: 17 thg 12, 2022 — Apple이 개발한 macOS 전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 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세트로 묶여 있는 ‘Final Cut Studio’에서도 주축이 되는 프로그램 …
- Source: Youtube
- Views: 6084
- Date: 16 hours ago
- Download: 27724
- Likes: 5706
- Dislikes: 6
애플 업데이트! 드디어 한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영상 편집 시 두 번 이상 나타나는 미디어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가지 클립을 중복해서 사용했고 빠르게 찾고 싶다면 인덱스로 가서 돋보기 모양을 눌러보세요. 그럼 중복 범위가 있는 클립 보기가 나옵니다. 이걸 통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버전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으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한글 버전이 드디어 올라왔다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지금까지는 한글 버전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한글로 변경이 되었으니 다시 적응해야 하지만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졌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음성 배경 노이즈를 파악해 줄여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영상을 선택하고 음성 분리를 체크하고 조절하면 음성만 또렷하게 담을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macOS Monterey 12.3 버전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13 thg 4, 2022 —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음성 배경 노이즈를 파악해 줄여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영상을 선택하고 음성 분리를 체크하고 조절하면 …
- Source: www.leaderyou.co.kr
- Views: 96536
- Publish date: 25 minute ago
- Downloads: 32427
- Likes: 4994
- Dislikes: 7
- Title Website: 애플 업데이트! 드디어 한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
- Description Website: 13 thg 4, 2022 —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음성 배경 노이즈를 파악해 줄여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영상을 선택하고 음성 분리를 체크하고 조절하면 …
파이널컷프로 처음사용자를 위한 완전 초보 사용법 무작정 가볍게 따라하기
- Source: Youtube
- Views: 53082
- Date: 17 minute ago
- Download: 49520
- Likes: 6809
- Dislikes: 7
애플 업데이트! 드디어 한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달라진점
애플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달라진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은 맥북프로 16에서 했습니다.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달라진점
1. 한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변신
이번에 업데이트 된 버전은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으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한글 버전이 드디어 올라왔다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지금까지는 한글 버전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한글로 변경이 되었으니 다시 적응해야 하지만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졌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두 번 이상 나타나는 미디어 위치 빠르게 찾기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영상 편집 시 두 번 이상 나타나는 미디어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가지 클립을 중복해서 사용했고 빠르게 찾고 싶다면 인덱스로 가서 돋보기 모양을 눌러보세요. 그럼 중복 범위가 있는 클립 보기가 나옵니다. 이걸 통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3. 음성 배경 노이즈 수준 조절 지원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에서는 음성 배경 노이즈를 파악해 줄여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영상을 선택하고 음성 분리를 체크하고 조절하면 음성만 또렷하게 담을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macOS Monterey 12.3 버전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4. 새로운 맥 스튜디오 (Mac Studio)에 탑재된 M1 Max 및 M1 Ultra에 최적화된 재생 및 그래픽 성능
새로운 맥 스튜디오에 걸맞는 최적화된 재생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파워풀한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iMovie(아이무비) 3.0에서 생성한 매직 무비 및 스토리보드 프로젝트 가져오기
아이폰, 아이패드 iOS 아이무비 (iMovie) 3.0에서 생성한 매직 무비 및 스토리보드 프로젝터를 가져오는 변화도 생겼습니다. 가볍게 아이폰, 아이패드로 찍고 파이널컷프로에서 편집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파이널컷프로 (Final Cut Pro) 10.6.2 달라진점 잘 파악하셨죠? 더욱 강력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되고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v10.6.4 크랙 무료 다운로드 방법 – Pilo – 티스토리
파이널컷은 유튜브를 하시고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빠질 수 없는 필수 프로그램이실 겁니다. 파이널 컷만 있다면 영상편집은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제 개인적으로도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보다 파이널컷이 편집하기가 더 쉽더라고요
Final Cut Pro 10.6.4 MAS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Final Cut Pro를 먼저 Applications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옮겨 줍니다.
최근 신규 기능으로 프로젝트에 두 번 이상 나오는 오디오나 비디오를 감지하는 중복 감지 기능과 멀티캠 기능으로 한 번에최대 16개의 앵글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기능 등이 탑재 되었습니다.
3 thg 10, 2022 —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파이널컷은 애플에서 개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iMovie 프로그램의 상위 호환 버전의 …
- Source: coconuts.tistory.com
- Views: 61370
- Publish date: 20 minute ago
- Downloads: 24261
- Likes: 7870
- Dislikes: 7
- Title Website: 파이널컷 프로 v10.6.4 크랙 무료 다운로드 방법 – Pilo – 티스토리
- Description Website: 3 thg 10, 2022 —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파이널컷은 애플에서 개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iMovie 프로그램의 상위 호환 버전의 …
파이널 컷 한시간에 끝내기
- Source: Youtube
- Views: 70822
- Date: 12 hours ago
- Download: 53772
- Likes: 9354
- Dislikes: 8
파이널컷 프로 v10.6.4 크랙 무료 다운로드 방법
파이널컷은 유튜브를 하시고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빠질 수 없는 필수 프로그램이실 겁니다. 파이널 컷만 있다면 영상편집은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제 개인적으로도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보다 파이널컷이 편집하기가 더 쉽더라고요
오늘은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 v10.6.4 버전 크랙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파이널컷은 애플에서 개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iMovie 프로그램의 상위 호환 버전의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맥 애플 스토어에서 329.9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최근 신규 기능으로 프로젝트에 두 번 이상 나오는 오디오나 비디오를 감지하는 중복 감지 기능과 멀티캠 기능으로 한 번에최대 16개의 앵글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기능 등이 탑재 되었습니다.
다운로드의 링크를 남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 하신 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천천히 가이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컷 2022 10.6.4 다운로드
먼저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통해서 Final Cut Pro 2022 v10.6.4 버전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Final Cut Pro 10.6.4 MAS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Final Cut Pro를 먼저 Applications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옮겨 줍니다.
크기는 약 4.3GB 정도가 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으로 파이널컷을 옮기고 나면 런치패드(F4 키)에서 Final Cut Pro를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된 앱입니다. 라는 표시가 나오고 열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글을 통해서 해결해 주시면 됩니다.
[IT/맥(mac os)] – MacOS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중복 클립 감지 기능 / 음성 분리 기능 / Mac Studio 최적화 같은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생겼습니다. 전체 기능 목록을 한번 쯤 읽어보시고 계속을 클릭해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파이널컷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신 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는 파이널컷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전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10.6.4로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좋아요, 댓글 부탁드리고 구독도 누르셔서 추가적인 정보들 많이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 – 에듀코카
이번 챕터에서는 화면 전환 부분을 조절해주는 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강의에서 Ripple과 Roll 편집을 전에 배웠었는데요. 이번 강의에서는 Slip과 Slide라고 하는 두 가지의 편집 기능을 더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프로젝트를 열어줄게요. 우선 Slip 편집부터 봅시다. Slip 편집은 클립의 내용은 바뀌는데 위치나 길이는 변하지 않는 편집 기능입니다. 보시면 타임라인에 마커 표시를 해놨고, 거기로 가서, Cmd+(+) 로 줌인해보겠습니다. Slip이란, 클립 위치는 여기 그대로 두고, 그 상태에서 다른 프레임을 이 길이만큼 나오게 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재생해서 영상을 한번 확인 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러면 어디 한번 영상 클립의 내용을 바꿔보겠습니다. 우선 Trim 모드로 바꿔줍니다. 이 메뉴에서 바꿔주거나, 아니면 T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클립의 가운데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해줍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원하는 장면이 나올 때까지 좌우로 드래그를 해야 하는데요. 그 와중에 드래그하면서 모니터를 보면, 정확한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쯤에서 멈춰줄게요. 그럼 다시 재생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위치와 길이는 바꾸지 않고 클립 내용만 바꿨습니다. 그 영상 클립의 앞 쪽을 보고 싶으면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영상을 밀어주고, 뒤 쪽을 보고 싶으면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클립을 보시면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죠. 여기서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는데, Slip 모드로 바꿔주면 해당 클립 양옆에 노란색으로 괄호 모양이 나옵니다. 그 안에 있는 클립을 편집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콤마(,)와 온점(.)을 써서 편집을 하면 됩니다. 일반 Trim이랑 비슷하죠. 콤마를 누르면 왼쪽으로, 온점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한 프레임씩 클립에 나오는데, 처음과 끝 프레임을 보면서 드래그해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Slip을 배워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앞뒤 장면을 동시에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그것은 Roll 편집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Split 편집이나 L, J컷을 만들 때는 항상 Roll 편집을 사용합니다. Split 편집, L, J 컷이란, 오디오나 비디오 중에 하나만 편집하는 걸 말합니다. 화면 전환되는 부분을 Select 툴로 클릭하면, 앞 뒤 클립 중 한 곳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는 불가능하죠. 그러면 여기 타임코드 왼쪽의 커서모양의 아이콘을 열어 메뉴에서 Trim 툴로 바꿔보겠습니다. 단축키는 T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동시에 양쪽을 선택할 수 있죠. 그러면 이 부분을 play around로 보도록 하죠. Shift 와 ?를 누르겠습니다. 그럼 Roll 편집으로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오른쪽 으로 움직여보겠습니다. 버튼을 떼고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그리고 Shift 와 ?를 누릅니다. 그럼 다시 Cmd 와 Z를 눌러주고, 이번엔 오디오는 그대로 두고 비디오만 따로 편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편집할 클립을 범위지정해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Expand Audio/Video를 눌러줍니다. 영상 부분을 클릭해볼까요. 클릭한 상태로 움직여주면, 이렇게 오디오는 그대로 있고 영상만 따로 편집이 됩니다. 영상부분은 이동시켜서 바꿔주고, 그리고 오디오는 그대로 둘게요. 이제 플레이해보겠습니다. 이렇게 Split 편집을 해봤습니다.
타임라인에 내용을 넣을 때 전체 스토리에 맞게 순서를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편집의 백미는 Trim, 즉 다듬기할 때라고 할 수 있죠. 일단 보시는 것은 가편집본이고, 편집할 부분이 아직 많습니다. 편집할 부분의 맥락을 보겠습니다. 이제 여기서 멈춰보고 영상을 편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를 천천히 옮겨가면서 시퀀스에 있는 연결 부분을 보면서 프레임을 넣어야 하는지 빼야 하는지 바꿀 곳은 없는지 확인해볼게요. 이 때 우리는 Ripple 툴을 사용해서 다듬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클립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Reveal in Event Browser가 있습니다. 눌러보면, 현재 타임라인에 들어가있는 부분이 이렇게 나옵니다. 시작지점, 끝 지점을 확인할 수 있죠. 여기 보시면 시작지점 왼쪽 부분과 끝 지점의 오른쪽 부분을 더 쓸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앞뒤로 추가로 쓸 수 있는 부분을 Handle이라고 합니다. Trim을 할 때는 이 부분을 사용하게 되죠. 그럼 아래로 내려와서 여기 이 부분에 Play Around를 사용해 볼텐데요. 단축키는 Shift와 ?입니다. 한번 눌러볼게요. 한번에 한 쪽만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 쪽을 보고, 그리고 그 다음에 뒤 장면을 보도록 하죠. 그럼 영상의 자연스러움을 위해 살짝 맞춰주도록 할게요.
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 – 가장 많이 사용되는 편집 툴. 방송영상 > 제작 > 편집. 강좌보기. 자막닫기 자막보기. 파이널 컷 프로 X는 애플의 동영상 …
- Source: edu.kocca.kr
- Views: 89761
- Publish date: 21 hours ago
- Downloads: 38255
- Likes: 8577
- Dislikes: 4
- Title Website: 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 – 에듀코카
- Description Website: 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 – 가장 많이 사용되는 편집 툴. 방송영상 > 제작 > 편집. 강좌보기. 자막닫기 자막보기. 파이널 컷 프로 X는 애플의 동영상 …
- Source: Youtube
- Views: 21143
- Date: 49 minute ago
- Download: 82310
- Likes: 5383
- Dislikes: 1
열린강좌<온라인교육< 에듀코카
파이널 컷 프로 X는 애플의 동영상 제작 도구로 파이널 컷 프로의 새로운 버전인데요, 이는 기존 버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서 만들어진 새롭게 탄생한 파이널 컷 파이널 컷 프로 X입니다. 파이널 컷 프로 X는 타임라인에서 다른 클립에 구애를 받지 않고 스토리라인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메타 데이터와 키워드의 조합을 몇 번의 클릭 만에 클립을 찾을 수 있죠. 4K까지 해상도 지원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편집 툴로 파이널 컷 프로 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장면을 이동하고, 나누고, 갭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 타임라인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장면은 어떻게 다듬고 바꿀 수 있는지 영상 편집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함께 학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면 이동하기, 장면 나누기, 갭 만들기
이번 강의에서는 파이널 컷 프로 X에서 내용을 움직여주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퀀스를 열어볼게요. 그럼 보이는 영상의 순서를 한번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클립을 클릭한 상태로, 드래그해서 좌우로 움직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여기저기 움직이다보면, 파란색으로 그 클립이 들어갈 위치가 표시됩니다. 그렇다면 아까 있던 곳의 옆쪽에 옮겨서 넣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클립 영상을 바꿔줘도 전체적인 시퀀스 길이는 바뀌지 않습니다. 영상이 배치되는 순서만 바뀔 뿐이고, 늘거나 줄어드는 건 없다는 것이죠. 자 그러면 여러 클립을 동시에 움직이려면, 이렇게 드래그해서 여러 개를 한꺼번에 선택하고, 아까와 똑같이 움직여주면 됩니다.
자, 이제 이 마지막 클립 앞에 비어있는 공간인 갭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해볼게요. 어디 마지막 클립을 잡고 움직여서 확인을 해보면, 현재 모드에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마우스 버튼을 떼면 원래 자리에 맞게 돌아가죠. 기본 편집 모드가 이렇게 빈 공간을 넣어서 떨어져있지 않고 모든 게 딱 붙어있도록 자동으로 위치를 찾아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클립 사이에 공간을 넣고 싶다면 이 모드를 바꿔줘야 합니다. 여기 커서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현재는 Select 툴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는 A죠. 작업을 할 때 우리는 거의 대부분 이 툴을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메뉴를 열어서 단축키가 P인 Position 툴로 바꿔볼까요. 이 툴로 바꿔주면 클립 위치를 바꿔주고, 또 공간을 만들어줄 수도 있죠. 그렇다면 아까 마지막에 있던 클립을 다시 클릭해서, 뒤로 움직여보겠습니다. 아까와 달리 손쉽게 영상이 뒤로 옮겨졌고, 그 앞에 갭 클립이라고 하는 빈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갭 클립은 이렇게 클릭이 가능하듯이 일반 클립과 동일합니다.
그럼 다시 A를 눌러서 Select 모드로 바꿔보겠습니다. 이렇게 갭 클립을 클릭하고 움직여보면 일반 클립과 똑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럼 다시 P를 눌러서 포지션 모드로 바꾼 다음에, 갭 클립을 움직여보겠습니다. 보시면, 원래 있던 클립 위에 갭 클립이 덮어 씌워집니다. 원래 이렇게 하려던 게 아니었으니, Cmd와 Z를 눌러주고요. Position 툴을 다 사용했으면, A를 눌러서 다시 Select 모드로 돌아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일반 편집은 다 이 모드에서 하기 때문이죠.
자 그럼 그 다음으로 Blade 툴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여기 아래에 있는 클립들 중에서 하나를 나눠보겠습니다. 일단 한번 플레이 해볼게요. 보시면 하나의 클립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화면 사이에 여유 시간을 넣어 보도록 하죠. 그럼 여기 중간쯤에 클립을 나눠보겠습니다. 그러면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Blade 툴로 바꿔줍니다. 단축키는 B구요. 클릭해서 바꿔주면, 커서 모양이 면도칼 같이 바뀌게 됩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영상클립을 2개로 나눠줍니다. 그 다음 다시 A를 눌러서 다시 Select 모드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 클립도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부 선택하고 P를 눌러서 position 툴로 바꾼 다음에 살짝 뒤로 밀어주겠습니다. 이렇게 영상 중간에 공간이 하나 들어갔죠. 이처럼 오늘배운 Select 툴, Position 툴, Blade 툴은 내용을 움직이거나, 여백공간을 만들 때, 내용 나눌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그리고 그 밖에도 다른 툴들도 있으니 여러분들이 직접 사용해보면서 익혀보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2. 타임라인 탐색하기
파이널 컷 프로 X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편집 테크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프로젝트를 열어주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이 아이콘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스내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단축키는 N이고, 플레이헤드를 가까운데 있는 클립 사이 편집점으로 자동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N을 누르면 편집점에 상관없이 마음대로 플레이헤드를 놓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도 상황에 따라 변환해가면서 사용하면 작업할 때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바로 옆에 Audio Skimming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Audio Skimming의 단축키는 Shift와 S인데요. 이걸 켜주면 실시간으로 오디오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디오 편집점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 중에서 맨 왼쪽에 있는 Video and Audio Skimming을 보겠습니다. 단축키는 S입니다. 먼저, 타임라인을 좌우로 드래그 하다 보면 커서를 따라서 Skimmer가 나옵니다.
플레이헤드는 여기 있죠. 플레이헤드를 움직이려면, 클릭을 한 상태에서 드래그해줘야 합니다. 플레이헤드는 움직이지 않고, Skimmer가 커서를 따라오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Video and Audio Skimming을 끄면, 커서를 움직여도 Skimmer가 따라 오지 않습니다. 타임라인을 클릭하고, 드래그해야만 움직이게 되는데 플레이헤드와 skimmer가 하나처럼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럼 다시 Skimmer를 켜주려면 S를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Video and Audio Skimming이 실행됩니다.
이번에는 줌 기능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 하죠. 줌인은 Cmd와 (+), 줌아웃은 Cmd와 (-)입니다. Cmd +(+)로 줌인하고 나서, 타임라인 자체를 움직여주고 싶다면, 여기 커서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메뉴를 열어서 Hand 툴을 쓰면 됩니다. 단축키는 H구요. 이렇게 타임라인을 잡고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A를 눌러서 다시 Select 툴로 바꿔줍니다. 또 Shift +Z로 타임라인 길이를 맞춰줄게요.
자, 클립에서 클립으로 이동해서 보고 싶으면 위, 아래 화살표를 쓰면 됩니다. 또 클립을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려면, 콤마(,) 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왼쪽으로 1프레임씩 움직입니다. 반대로 온점(.)키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1프레임씩 이동하죠. Shift를 누른 상태로 콤마와 온점을 눌러주면 10 프레임씩 움직입니다. 또 앞쪽으로 넘어와서 이렇게 양 옆에 다른 영상 클립사이에 끼어있는 클립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릭하고 콤마를 누르면 왼쪽으로, 온점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Shift를 누르고 하는 것도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장면 다듬기
타임라인에 내용을 넣을 때 전체 스토리에 맞게 순서를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편집의 백미는 Trim, 즉 다듬기할 때라고 할 수 있죠. 일단 보시는 것은 가편집본이고, 편집할 부분이 아직 많습니다. 편집할 부분의 맥락을 보겠습니다. 이제 여기서 멈춰보고 영상을 편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를 천천히 옮겨가면서 시퀀스에 있는 연결 부분을 보면서 프레임을 넣어야 하는지 빼야 하는지 바꿀 곳은 없는지 확인해볼게요. 이 때 우리는 Ripple 툴을 사용해서 다듬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클립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Reveal in Event Browser가 있습니다. 눌러보면, 현재 타임라인에 들어가있는 부분이 이렇게 나옵니다. 시작지점, 끝 지점을 확인할 수 있죠. 여기 보시면 시작지점 왼쪽 부분과 끝 지점의 오른쪽 부분을 더 쓸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앞뒤로 추가로 쓸 수 있는 부분을 Handle이라고 합니다. Trim을 할 때는 이 부분을 사용하게 되죠. 그럼 아래로 내려와서 여기 이 부분에 Play Around를 사용해 볼텐데요. 단축키는 Shift와 ?입니다. 한번 눌러볼게요. 한번에 한 쪽만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 쪽을 보고, 그리고 그 다음에 뒤 장면을 보도록 하죠. 그럼 영상의 자연스러움을 위해 살짝 맞춰주도록 할게요.
Shift + ? 눌러주세요.
우선 앞쪽부터 다듬어보도록 하죠. 이렇게 클립 가장자리의 편집점을 클릭하고 마우스로 움직여줄 수도 있고, 콤마와 온점 키를 써서 키보드로 할 수도 있습니다. 콤마를 누르면 왼쪽으로 한 프레임씩 움직이구요, 온점은 오른쪽으로 움직이게 되죠. 이렇게 키보드를 써서 타이밍을 잘 맞춰주면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다음 장면을 보겠습니다. 다시 재생해보죠. Shift+?을 누릅니다. 이번엔 이 편집점을 드래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그하면 이렇게 모니터 두개가 나옵니다. 왼쪽에는 앞쪽 클립의 마지막 프레임이, 오른쪽에는 뒤쪽 클립의 맨 앞 프레임이 나옵니다. 앞쪽에서는 계속 움직이면서 적당한 순간을 찾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뒤쪽 클립과도 잘 맞춰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영상을 맞춰주면 되죠. 장면전환시 타이밍을 잘 조절하면 장면의 분위기와 영상의 통일성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Trim은 영상을 편집할 때 본능적으로 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 시간을 들여서 연습하시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앞뒤 장면을 동시에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그것은 Roll 편집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Split 편집이나 L, J컷을 만들 때는 항상 Roll 편집을 사용합니다. Split 편집, L, J 컷이란, 오디오나 비디오 중에 하나만 편집하는 걸 말합니다. 화면 전환되는 부분을 Select 툴로 클릭하면, 앞 뒤 클립 중 한 곳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는 불가능하죠. 그러면 여기 타임코드 왼쪽의 커서모양의 아이콘을 열어 메뉴에서 Trim 툴로 바꿔보겠습니다. 단축키는 T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동시에 양쪽을 선택할 수 있죠. 그러면 이 부분을 play around로 보도록 하죠. Shift 와 ?를 누르겠습니다. 그럼 Roll 편집으로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오른쪽 으로 움직여보겠습니다. 버튼을 떼고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그리고 Shift 와 ?를 누릅니다. 그럼 다시 Cmd 와 Z를 눌러주고, 이번엔 오디오는 그대로 두고 비디오만 따로 편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편집할 클립을 범위지정해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Expand Audio/Video를 눌러줍니다. 영상 부분을 클릭해볼까요. 클릭한 상태로 움직여주면, 이렇게 오디오는 그대로 있고 영상만 따로 편집이 됩니다. 영상부분은 이동시켜서 바꿔주고, 그리고 오디오는 그대로 둘게요. 이제 플레이해보겠습니다. 이렇게 Split 편집을 해봤습니다.
여기서는 영상보다 오디오가 선행되었으니 J 컷이라고 합니다. 그 반대는 L컷이 되겠죠? 또, 여기서도 Ripple 편집 때 쓰던 단축키를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콤마와 온점 키를 사용해보면, 이렇게 한 프레임씩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 했으면 다시 비디오와 오디오를 합쳐볼게요. 다시 범위를 지정해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Collapse Audio/Video를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trl+S입니다. 다시 아까처럼 돌아왔습니다. 이 부분이 Split 편집을 한부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의 핵심은, Roll 편집을 통해 적절한 화면을 찾아주시면 된다는 겁니다. 주로 멀티캠편집과 동시 녹화된 영상에 많이 사용됩니다.
4. 장면 (내용, 위치) 바꾸기
이번 챕터에서는 화면 전환 부분을 조절해주는 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강의에서 Ripple과 Roll 편집을 전에 배웠었는데요. 이번 강의에서는 Slip과 Slide라고 하는 두 가지의 편집 기능을 더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프로젝트를 열어줄게요. 우선 Slip 편집부터 봅시다. Slip 편집은 클립의 내용은 바뀌는데 위치나 길이는 변하지 않는 편집 기능입니다. 보시면 타임라인에 마커 표시를 해놨고, 거기로 가서, Cmd+(+) 로 줌인해보겠습니다. Slip이란, 클립 위치는 여기 그대로 두고, 그 상태에서 다른 프레임을 이 길이만큼 나오게 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재생해서 영상을 한번 확인 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러면 어디 한번 영상 클립의 내용을 바꿔보겠습니다. 우선 Trim 모드로 바꿔줍니다. 이 메뉴에서 바꿔주거나, 아니면 T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클립의 가운데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해줍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원하는 장면이 나올 때까지 좌우로 드래그를 해야 하는데요. 그 와중에 드래그하면서 모니터를 보면, 정확한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쯤에서 멈춰줄게요. 그럼 다시 재생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위치와 길이는 바꾸지 않고 클립 내용만 바꿨습니다. 그 영상 클립의 앞 쪽을 보고 싶으면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영상을 밀어주고, 뒤 쪽을 보고 싶으면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클립을 보시면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죠. 여기서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는데, Slip 모드로 바꿔주면 해당 클립 양옆에 노란색으로 괄호 모양이 나옵니다. 그 안에 있는 클립을 편집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콤마(,)와 온점(.)을 써서 편집을 하면 됩니다. 일반 Trim이랑 비슷하죠. 콤마를 누르면 왼쪽으로, 온점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한 프레임씩 클립에 나오는데, 처음과 끝 프레임을 보면서 드래그해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Slip을 배워보았습니다.
그러면 Slide를 보겠습니다. Slide는 클립의 내용, 길이는 그대로 두고 위치만 바꾸는 편집 기능입니다. Slide로 클립을 움직이면 양 옆 두 클립 사이로 위치가 바뀌게 되죠. 여기 마크로 표시해둔 클립이 있습니다. 우선 재생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여기 뒷장만이 나오는 순간 그 지점까지 슬라이드로 표시된 이 클립을 옮겨보겠습니다. 이것도 Trim 모드에서 하면 됩니다. 단축키는 T구요. 이번엔 Slip 모드에서처럼 드래그를 하는 게 아니라 option을 누르고 드래그를 하는 겁니다. 그리고 키보드로도 할 수 있죠. Slide 모드에서는 이 노란색 괄호 모양이 바깥쪽으로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콤마, 온점 키를 누르면 되죠. 그럼 영상을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이게 Slide입니다. 자 보시면 A를 눌러서, 다시 select 모드로 돌아갈게요. Slip과 slide 편집을 사용하면 화면 전환 부분에서 클립의 내용이나 위치 등을 바꾸며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배운 기능도 상당히 유용하니까,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볼까요? 지금까지 셀렉트 툴을 이용해 장면을 이동하고, 마지막 클립 앞에 비어있는 공간인 갭을 만들어주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툴을 이용하면 장면을 나눌 수 있었죠? 타임라인에서 스내핑과 스키밍, 줌잉과 패닝의 기능과 단축키를 기억해 두신다면 작업하는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리플 툴과 롤 툴을 활용해 장면을 다듬고, 스립과 슬라이드 툴을 활용한다면 장면을 바꿀 수 있으니 놓친 부분이 있다면 영상을 다시 한 번 보고 차근차근 따라해 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 시 맥북 어떤걸 사야 할까? 맥북 비교
Final Cut Pro를 영상편집을 위해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4K 화질의 영상 편집을 할 때 어떤 맥북이 가격과 성능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맥북이 Final Cut Pro를 실행하기에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가를 살펴보았습니다. 맥북 에어 13, 맥북 프로 13, 인텔 맥북 프로 16 세 가지 모델을 가지고 시험해 본 결과를 바탕으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inal Cut Pro는 입출력을 높은 레벨에서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저장공간과 메모리가 필요하므로 비디오 편집, 특히 여러 레이어로 긴 비디오를 만들 때 가능한 성능의 MacBook이면 금상첨화 일 것입니다. 다양한 MacBook에서 Final Cut Pro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어떨지 파이널 컷 프로를 테스트하기 위해 12분 분량의 4K 비디오가 포함된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M1의 8 코어-CPU 칩이 탑재된 신형 맥북은 전력, 성능, 환기 등을 골고루 분배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으나 16인치가 아니기 때문에 Final Cut Pro에서는 화면이 비디오 편집용으로 조금 무리가 않겠지만, 처리 능력이 부족한 점을 보충하고 놀라운 색 정확도의 선도적인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31 thg 3, 2022 — 파이널 컷 프로 요구사양 · 최소한 MacOS Mojave 10.14 이상 실행 중인 Core 2 Duo 기반 기계 · OpenCL 지원 비디오 프로세서 · 3.8GB의 여유 디스크 공간 …
- Source: zelsen2.tistory.com
- Views: 64108
- Publish date: 24 hours ago
- Downloads: 91594
- Likes: 758
- Dislikes: 1
- Title Website: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 시 맥북 어떤걸 사야 할까? 맥북 비교
- Description Website: 31 thg 3, 2022 — 파이널 컷 프로 요구사양 · 최소한 MacOS Mojave 10.14 이상 실행 중인 Core 2 Duo 기반 기계 · OpenCL 지원 비디오 프로세서 · 3.8GB의 여유 디스크 공간 …
영상제작을 위한 맥북 구매 가이드 | 영상편집 맥
- Source: Youtube
- Views: 27926
- Date: 16 minute ago
- Download: 62351
- Likes: 3780
- Dislikes: 7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 시 맥북 어떤걸 사야 할까? 맥북 비교
Final Cut Pro를 영상편집을 위해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4K 화질의 영상 편집을 할 때 어떤 맥북이 가격과 성능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맥북이 Final Cut Pro를 실행하기에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가를 살펴보았습니다. 맥북 에어 13, 맥북 프로 13, 인텔 맥북 프로 16 세 가지 모델을 가지고 시험해 본 결과를 바탕으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요구사양
먼저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사양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소한 MacOS Mojave 10.14 이상 실행 중인 Core 2 Duo 기반 기계 OpenCL 지원 비디오 프로세서 3.8GB의 여유 디스크 공간 최소 4GB RAM(8GB가 권장됨)
파이널컷 프로 아이콘
Final Cut Pro는 입출력을 높은 레벨에서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저장공간과 메모리가 필요하므로 비디오 편집, 특히 여러 레이어로 긴 비디오를 만들 때 가능한 성능의 MacBook이면 금상첨화 일 것입니다. 다양한 MacBook에서 Final Cut Pro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어떨지 파이널 컷 프로를 테스트하기 위해 12분 분량의 4K 비디오가 포함된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맥북 에어 M1
가장 저렴하면서도 M1을 장착한 맥북 에어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양부터 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 2560 ×1600 해상도의 13.3인치
프로세서 : M1 칩(7-8-CPU)
메모리 : 8GB(최대 16GB)
스토리지 : 265GB(최대 2TB)
색상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테스트 결과
비디오 렌더링 : MacBook Pro는 4K 비디오를 렌더링 하는 데 2.17분 걸렸습니다.
내보내기 속도 : 7분 2초
발열 온도 : 맥북 프로 13인치는 새로운 환기 시스템 덕분인지 작업 과정 내내 미지근하고 꽤 조용했습니다.
맥북 프로 13인치
맥북 에어 다음 모델입니다. 맥북에어와 달리 팬도 있으며 터치 바가 있습니다.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2560 ×1600 해상도의 13.3인치
프로세서 : M1 칩(8-CPU)
메모리 : 8GB(최대 16GB)
저장공간 : 265GB(최대 2TB)
색상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테스트 결과
비디오 렌더링 : MacBook Pro가 4K 비디오를 렌더링 하는 데 1.45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내보내기 속도 : 6분 46초
열온도 : 맥북 프로 13인치는 수출 과정 내내 발열은 따듯한 정도였고 팬은 조용했습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맥북 프로 13인치 바로 윗 단계 16인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3072 ×1920 해상도의 16인치
프로세서 : 2.6 GHz 6-core Intel Core i7
메모리 : 16GB(최대 64GB)
저장공간 : 512GB(최대 4TB)
색상: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테스트 결과
비디오 렌더링 : MacBook Pro 16인치는 12분 4K 비디오를 렌더링 하는 데 58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내보내기 속도 : 5분 14초
발열 온도 : 맥북 프로 16인치는 뜨거웠고 팬이 많이 돌았습니다.
맥북 에어 13인치
맥북에어 13인치와 맥북 프로 13인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에어는 7~8 코어 GPU, 프로는 8입니다. 맥북에어는 프로와 같은 M1 칩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크기가 같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가방 안에 넣어서 다니기가 쉽습니다.
Final Cut Pro도 인상적인 하드웨어와 메모리 덕분에 완벽하게 실행될 되었습니다. 화면 해상도도 프로 13인치와 같아 최대 옵션은 없지만 컬러 정확도는 여전히 완벽하게 구현하였습니다.
에어 13과 프로 13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환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 13은 팬이 없는 반면 프로 13 인치는 팬이 있어 프로 버전에서는 소음이 조금 더 있을 수 있겠지만 테스트할 때 팬은 돌지 않았습니다.
맥북 프로 13인치는 스튜디오급 3방향 마이크를 가지고 있는 반면 에어는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많은 해설 영상을 만든다면 맥북 프로 13인치를 선택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맥북프로 13인치
Final Cut Pro로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옵션이 MacBook Pro 13인치 M1입니다. 왜 그럴까? 놀랍게도 160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칩에 탑재된 애플 M1 시스템은 CPU, GPU, 뉴럴 엔진, I/O 등을 하나의 작은 칩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믿을 수 없는 성능, 맞춤형 기술 및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 제공. 이러한 긴 비디오에 대해 Final Cut Pro를 실행해도 M1 칩 설계 덕분에 배터리가 쉽게 방전되지는 않습니다.
M1의 8 코어-CPU 칩이 탑재된 신형 맥북은 전력, 성능, 환기 등을 골고루 분배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으나 16인치가 아니기 때문에 Final Cut Pro에서는 화면이 비디오 편집용으로 조금 무리가 않겠지만, 처리 능력이 부족한 점을 보충하고 놀라운 색 정확도의 선도적인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맥북 프로 13인치의 마이크도 스튜디오급이어서 파이널 컷 프로의 오디오 녹음은 최고입니다. 최소 8GB의 램을 탑재해 최대 16GB 램까지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어 파이널 컷 프로용 맥북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Final Cut Pro를 위한 충분한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13을 비디오 편집에 사용하면 파이널 컷 프로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수준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텍 맥북프로 16
이번 테스트용 맥북 프로 16인치는 M1 칩이 아니었지만 파이널 컷 프로를 구동하기에 충분한 6 코어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맥북 프로도 4개의 Thunderbolt 3 포트를 갖추고 있어 어떤 비디오카메라와도 연결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맥북 프로 16인치는 가방 안에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크기이고 13인치 보다 화면이 크지만 M1칩을 사용하는 맥북에어나 프로에 비해 많이 발생하는 발열과 소음으로 앞으로의 대세는 M1칩을 탑재한 맥북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나오는 신형 맥북 프로 14인치와 16인치는 M1을 달고 나오지만 사실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맥북 프로 맥스의 경우 그 가격은 일반인은 범접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결론
파이널 컬 프로를 이용하여 4K 정도의 영상을 편집하는 것이라면 맥북 에어가 가장 가성비가 가장 좋다입니다. 그러나 마이크의 성능과 터치 바 등을 생각하면 맥북 프로 13인치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편집을 위해 장비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백만 원 초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맥북에어를 추천드립니다. 강력한 성능 적은 발열 빠른 처리속도로 윈도 노트북은 같은 가격대의 제품으로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보여 줄 것입니다.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사시려고 한다면 가격부터 비교를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에 대한 비교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기 좋은 글
▶포토스케이프 무료 사진 편집으로 블로그 속도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SEO 글쓰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구글 검색 순위 상승
▶맥북 부팅 모드 및 시동 키 조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으로 Final Cut Pro를 이용해 4K 화질의 영상 편집을 할 때 어떤 맥북이 가격과 성능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애플의 놀라운 M1 칩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맥북으로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이널컷프로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파이널컷프로 파이널컷 프로 5종 정품맥프로 5.1세대 3.46Ghz 12코어 램128G + 파이널컷정품맥북에어 m1 8GB / 512GB – 로직, 파이널컷프로, 모션 유풀박,파이널컷프로 …
- Source: m.bunjang.co.kr
- Views: 2768
- Publish date: 14 hours ago
- Downloads: 109805
- Likes: 480
- Dislikes: 6
- Title Website: 파이널컷프로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 Description Website: 파이널컷프로 파이널컷 프로 5종 정품맥프로 5.1세대 3.46Ghz 12코어 램128G + 파이널컷정품맥북에어 m1 8GB / 512GB – 로직, 파이널컷프로, 모션 유풀박,파이널컷프로 …
M2 맥북에어 vs 맥북프로 직접 써보니까 답 나오네요! (파이널컷, 프리미어 다 돌려봄!)
- Source: Youtube
- Views: 86661
- Date: 4 minute ago
- Download: 52105
- Likes: 1909
- Dislikes: 8
주제에 대한 관련 정보 파이널 컷 프로
Bing에서 파이널 컷 프로 주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보기를 마쳤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이 기사가 유용했다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이 주제와 관련하여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파이널 컷 프로 파이널 컷 프로 가격, 파이널컷프로 무료, 파이널컷 프로 교육용, 파이널컷 프로 무료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아이패드, 파이널 컷 프로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크랙, 파이널컷 프로 학생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