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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오브더데드 마이너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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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오브더데드 마이너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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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의 국산 좀비 생존게임, 나이트오브더데드(Night of the …
(멀티에는 팀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같은 팀 설정을 안하면 작업대 공유도 안되고, 다른 사람이 뭐 지으면 그 주변에 못 짓게 되고, 방어타워가 적으로 인식합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할 생각이신 분들이라면 팀 설정을 꼭 하고 하시길 바랍니다.)
무슨 집이던 다 털긴 하는데…. (몇십일 넘어가는 미사일 타워 설치된 집도 내부 들가서 개판치고 나왔죠ㅋㅋㅋㅋ)
이거 기본에서 안 바꾸면 멀티에서는 상자 털립니다. (짱깨들중 0000으로 보안문이나 상자 둔 양반들 많았습니다.)
나이트오브더데드는 마인크래프트와 다르게 모든 블럭들, 개체들이 체력제인데, 이 벽들 체력이 정말 더럽게 높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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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좀비 생존 게임. 나오데의 2년은 무엇이 변했을까? / 「 Night of the dead」(나이트 오브 더 데드) 로드맵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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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의 국산 좀비 생존게임, 나이트오브더데드(Night of the Dead)공략 및 리뷰
GhazX
안녕하세요. GhazX입니다.
이번에 리뷰해볼 게임은 작두스튜디오라는 소규모 개발진들이 개발한
1인칭/3인칭 좀비 생존게임입니다.
게임난이도랑 좀비제거 옵션등
커스텀 하기에 따라 그냥 건물짓고 노는 샌드박스 게임처럼 놀수도 있습니다.
국내 개발이며, 2인개발로 시작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얼리어세스중인데, 패치되면서 개선되는 점들도 그렇고 개발진들 노력도 그렇고
얼리어세스인데도 나름 즐길거리도 많고 업데이트할때마다 기대되는 그런게임이다 보니
싱글/멀티 둘다 재밌게 한게임입니다.
앞으로의 컨텐츠 추가들도 상당히 기대되구요.
리뷰도 하고, 게임을 이제 막 산 뉴비분들이나
게임을 즐길분들을 위해 제가 하면서 느낀 게임 플레이 공략도 적어보겠습니다.
현재 게임이 얼리어세스 이기 때문에, 현재 작성한 글속 게임 모습과 이후의 게임이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일단 게임은 전 174시간을 플레이 했습니다.
게리모드도 그렇고 전 이런 자유로운 샌드박스 스러운 게임을 정말 좋아합니다.
예전부터 업데이트 될때마다 꾸준히 들어가서 플레이하며 찍은 스샷들과 함께 보시죠.
동생이 지은 궁궐 정전모습형태의 건물입니다.
이 맵은 저랑 제 동생이 건축용도로 쓸 맵으로 연 맵이기 때문에, 메인컨텐츠인
좀비 방어보다는 이것저것 지으면서 노는데
초점이 맞춰진 맵이죠.
건축도 이렇게 나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편입니다.
스팀 커뮤니티에는 구축함인가 전함 만든 분도 있더군요.
러스트랑 비슷한? 건축방식으로 건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은 준수합니다.
언리얼엔진 4로 만들어졌는데,
약간 배그느낌도 나는 그래픽입니다.
개발진들이 언리얼 무료에셋을 많이 사용했는데도,
게임 자체의 그래픽이나 플레이는 괜찮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저렇게 나이프 하나로만 시작하고, 이후 도끼-곡괭이를 만들며 생존을 위한 자원을 모으고,
(나무, 돌, 수풀등의 자연물과 버려진 자동차, 드럼통을 뜯거나 건물을 털어서 인공물들을 모아야하는 게임입니다.)
낮동안 그 자원으로 방어타워와 집을 짓고,
밤에는 좀비웨이브가 옵니다.
매일 밤마다 좀비웨이브는 강해지며,
좀비에게 뚫리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자원노가다-탐험-좀비디펜스가 합쳐진 게임이죠.
싱글이던 멀티건 초반 1일차에는 트랩 한두개 만들고 작은 집 하나 만드는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이 게임은 초반이 제일 어렵죠.
원래 있는 집은 문을 제외하면 벽면이 전부다 무적이기 때문에, 원래 스폰될때 부터 있는 집에 좀비들을 죽인다음
그 주변에 트랩이나 스파이크들을 둘러치는 식으로 개조하거나,
아님 저처럼 일단 작은집이라도 짓고 트랩 조금 깐다음
활갖고 1-2일차를 버텨내야 합니다.
그런 초반에 지금 저와 제 동생이 들고 있는 창은 활과 함께 상당히 유용합니다.
창은 거의 게임 중반부 까지 쓸만큼 아주 유용한 무기입니다.
저랑 제 동생은 이 “창을 제대로 쓸 줄 아는가?” 로 뉴비와 고인물을 판별하곤 하죠
실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리치가 길어서 거리벌리며 좀비 찌르기도 좋고,
일직선에서 다수의 좀비들을 찔러 경직먹일수 있어서
소총탄이 썩어나는 후반부나, 화염방사기나 광선검을 얻은 후반부 외에는 한동안 창을 쓰게 됩니다.
멀티에서 2-3명이서 동시에 창만 들고 찔러대면,
고대시대에 왜 창이 주력 제식무기였는지 깨닫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싱글에서도 긴 리치로 푹푹 찔러대면 좀비들 좋아 죽습니다.
물론, 좀 특이하게 큰 애들 (노란색 근육질 좀비, 식칼든좀비, 4발달린 좀비 등) 이런
특수 좀비에게는 창으로 덤비지 않는게 좋습니다.
여러분이 다져질겁니다.
거기다가 지금은 패치되어 창이 벽뚫어 공격이 안되지만, 여전히 벽사이로 잠깐 튀어나온 좀비 대가리는
찌를수 있기때문에, 벽사이에서 타이밍만 맞추면 창은 프리딜을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야외에서는 폴암과 같이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높은 다른 근접무기도 많습니다만,
이건 실내에서 쓰려고하면 벽에 튕겨나와서 그 사이 좀비한테 처맞기 좋습니다.
광선검도 실내에서는 벽에 튕겨나오기 때문에, 소총탄 아낄때는 후반부에도 창을 씁니다.
이후 후반부에는 이 화염방사기를 쓰게 되는데,
이게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엄청나게 좋습니다.
벽을 화염이 통과해서 데미지를 입히고, 경직도 들어가고, 사거리도 은근히 깁니다.
기름소모량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구요.
이전에는 비교적 빨리 제작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술 테크를 많이 올려야 제작 가능하게 개발진들이 수정한 무기죠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제공하는데,
검은사막 처럼 예쁘거나 잘생긴 캐릭터 만들기는 불가능하더군요.
이 커스터마이징 기능관련해서 유저들 불만이 은근히 있는 편인데, 커스터마이징 관련 추가업데이트는 필요해보입니다.
Lucy(루시)는 기본캐릭이고, 나머지는 제가 만든건데, 이쁘고 잘생긴게 안되서
(Catherine이 그나마 제가 예쁘게 해보겠다고 해본건데…저모양이더군요)
테러용으로 만든 조커, 멀티에서 쓸 스타워즈의 윌허프 타킨 컨셉으로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컨셉으로 웃기게 만드는건 잘 되더군요.
여긴 공식서버 중국 서버입니다.
전 이곳에 테러를 하러 왔습니다.
원래 테러 안하고 그냥 놀러왔는데 짱깨들이 죽이더라구요.
짱깨들 나간사이 복수하러 왔습니다.
이상하게 딱 서버 처음 들갔을때 저만 보면 중국인들이 저를 미친듯이 죽이려 하더라구요
아직 아무것도 안했는데 총알부터 머리에 박아주는 중국인들의 예의에 감명받아
한동안 중국서버 순회다니며 부수고 다녔네요.
이 중국인들은 화력수비가 아닌 자동트랩형 수비방식으로 베이스를 만들었더군요.
보통 뉴비분들은 이렇게 원래 있는 건물에 벽을치고, 낙하형 스파이크를 지어서 방어를 합니다.
왜냐하면 이건 탄약이 안들어가서, 자원소모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대신, 멀티에서 이런 기지는 취약한점이 있습니다.
트랩이 타 플레이어에게도 작동하지만, Alt키로 회피 신공을 하면
저같은 고인물(?)들은 그냥 들어옵니다.
뒤에 폭탄 설치하고 태울거 다 태우고…
상자 안에 아이템은 다 버리고
밤에 웨이브로 온 좀비들과 협심해 초토화시켰습니다.
이런방식의 수비방식은 공식 서버에서 쓰지 말고, (게다가 어차피 공식서버는 업데이트 하고나면 초기화합니다.)
여러분이 여는 P2P방식의 서버나,
서버를 대여해서 여는 전용서버,
혹은 싱글플레이에서나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공식서버에서 이런집은 그냥 털립니다.
사실 공식서버는 저같이 중국인들과 쌈박질 하면서 게임좀 길게 해본 사람이면,
무슨 집이던 다 털긴 하는데…. (몇십일 넘어가는 미사일 타워 설치된 집도 내부 들가서 개판치고 나왔죠ㅋㅋㅋㅋ)
이런 류의 집은 특히나 취약합니다.
갑옷 시스템과 낚시가 추가되어 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저 파란색 막대가 물고기랑 일정시간동안 맞으면 낚시 성공입니다.
갑옷 업글을 물고기 비늘로 하게 해두었기 때문에,
낚시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강가랑 가까운곳에 집을 짓는것이 좋습니다.
뉴비분들은 원래 있는 집(대저택, 연구소 등)을 개조해서 집을 짓거나,
강가 근처의 평야지대에 집을 짓는걸 권장합니다.
팁 두번째입니다.
집은 시간이지나면 목재를 석재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여러분은 지금 화염병 하나에 건물이 개박살나는 모습을 보고 있는겁니다
이것도 들어오자마자 저를 죽이고
설날(Lunar New Year)을 Chinese New Year로 떠들어대는등 헛소리를 처하시길래…
응징하는 모습입니다.
다 태웠습니다.
하지만 돌로된 곳은 안탔죠
이렇게 테러 외에도
후반부 좀비웨이브에는 폭발해서 화재를 유발하는 좀비가 오기 때문에,
테러방지 말고도 싱글이어도 돌로 업글은 필수입니다.
같은 중국 서버입니다.
농장은 타는데,
이건 화재를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농장은 폭발좀비나 다른 사람이 화재를 못일으키게 해야합니다.
가끔 방어타워가 좀비 잡다가 농장 태워먹기도 합니다 (제 지인이랑 하던 서버에서 그렇게 농장이 탔죠)
지금 제가 칩입한 집이 타워로 도배된 집인데,
전 짱깨들이랑 쌈박질하며 얻은 노하우가 많아서 (딱히 알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새끼들마냥 여기저기 튀어나오고 숨고 게릴라전 전문가입니다.
무슨 집이던간에 약간의 시간만 있으면 공식서버에서 테러는 아무것도 아니죠
1렙 상자도 불에 잘탑니다.
2렙 상자부터 안타니 2렙 상자로 만들거나,
애초에 보안문 상자라고 금고같이 생긴 상자가 있습니다.
그걸로 만드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금고상자는 비번이 기본설정이 0000인데,
이거 기본에서 안 바꾸면 멀티에서는 상자 털립니다. (짱깨들중 0000으로 보안문이나 상자 둔 양반들 많았습니다.)
비번 꼭 바꾸세요.
여기서부터는 다시 저와 동생의 건축용 맵 입니다.
동생이 다리 하나를 지었는데, 다리가 영 마음에 안들어서 폭파시켜서 수장시킬 계획으로 설치한 통들이죠
나이트오브더데드는 마인크래프트와 다르게 모든 블럭들, 개체들이 체력제인데,
이 벽들 체력이 정말 더럽게 높더군요.
가스통으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곡괭이나 도끼로 치는 방식으로 철거하려해도 한참 걸립니다.
석재처리 된 건물들은 정말 철거가 까다롭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석재로 꼭 업글을 하세요.
가장 빠르게 벽이나 물건을 해체하는건 해체용망치로 F키 눌러서 해체하는 것인데
이런 잘못 지어진 건물 같은 경우
망치로 하나하나 해체하면 너무 오래걸리니 그 방법은 패스하고
동생을 임시로 팀에서 추방시키고,
다리 쪽에 다연장 미사일 발사기를 설치하고
동생과 함께 수장시켜서 철거에 성공했습니다.
(멀티에는 팀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같은 팀 설정을 안하면 작업대 공유도 안되고, 다른 사람이 뭐 지으면 그 주변에 못 짓게 되고, 방어타워가 적으로 인식합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할 생각이신 분들이라면 팀 설정을 꼭 하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 다연장 미사일 발사대는 게임에서 가장 좋은 방어 타워입니다.
다연장 미사일만 있으면 게임 며칠이 가던 간에 좀비 웨이브는 쉽게 막게 됩니다.
탄약 수급이 빡센점, 전력을 은근히 먹는 다는점이 단점이죠..
추가적인 단점이라면 집근처에 다연장 미사일이 좀비때문에 오인사격되는순간,
여러분의 집은 이제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가 되니
위치 잘 잡으시고 여러분 근처에 좀비가 안 올정도로 충분한 트랩수비가 갖춰진 다음 만드셔야합니다.
거기다가 유지할만큼 전력이나 탄약 만들 여유도 있어야겠죠?
이건 좀비웨이브 시간에 레일건 발사 모습입니다.
소비 전력이 회로랑 전지들의 최대 한계 전력보다 높아
전지를 병렬화하고 뭔 개뻘짓을 해서 겨우겨우 구동에 성공시켰습니다.
북한 핵미사일 실험할때 성공하며 날라가는 ICBM을 보던 김정은이 이런 기분 아니었을까 싶을정도로
레일건은 발사 시킨것만 해도 정말 가슴이 벅차오르게 기쁩니다.
이 게임 최대테크의 방어타워인데, 소비전력이 너무 높아 한발 쏘면 전지랑 회로가 타버립니다.
제대로 작동하게 만드는게 일입니다.
어차피 다연장 미사일이 더 좋으니 여러분은 그냥 다연장 쓰세요.
창을 열심히 쓰신 여러분은 이후에 시스가 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테크올리고 파밍하면 광선검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다스베이더처럼 광선검 들고 좀비들을 썰면 됩니다.
소총을 많이 쓸거 같지만,
파밍하다보면 나중에는 광선검으로 그냥 좀비 죽이고 다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소총탄이 썩어나도
나름 자원이고 정작 필요한때가 있기 때문에 낮동안에는 쓰기 아까운 심리가 생깁니다.
거기다가 업글하고 코일 먹이면 광선검 데미지가 꽤나 쎄지기 때문에,
그냥 재밌어서 광선검 쓸때도 많습니다.
이 게임에도 엔딩이 있긴 합니다.
맵 전체에 있는 장비들을 모으고, (교도소, 지하철, 학교, 병원 등 여러군데에 드래곤볼 되어있습니다.)
통신장비를 만들어 북동쪽 공항으로 가져가면,
이 통신장비를 수리하면 엔딩입니다.
근데 아직 개발중인 게임이라 컷신 엔딩은 없습니다.
수리하고 통신하면
탈출 성공이라는 멘트와 함께 추후 컨텐츠 추가예정이라는 글이 나옵니다.
엔딩 이후 나오는 크레딧의 개발진들입니다.
2인개발로 시작한 소규모 게임이다보니
크레딧에 이름도 허전합니다.
여전히 개발인력이 많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엔딩 이후에도 엔딩 전에 세이브해둔 파일로 맵 플레이는 계속 가능합니다.
제가 낚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뉴비분들이 원래 있는 집을 개조할게 아니라면
강가 가까이에 집을 지으라 했는데,
이 좀비들이 수륙양용입니다.
강가에 “적당히” 떨어져서 집을 지어야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좀비들이 강바닥을 걸어서 오더군요.
이 부분에 대해 개발진에게 이메일도 보냈는데 아직도 수정이 안된거 같습니다.
그덕에 저랑 제 동생, 제 친구가 하는 이 맵은 매번 밤마다 좀비들의 상륙장전을 막기위해
강가에서 총질하고 타워쏘고 하고 있습니다.
라이언일병구하기 노르망디 씬을 좀비버전으로 플레이중인 상황이죠..ㅋㅋ
강에서도 오고 평야에서도 옵니다.
후반부 가면 저렇게 자이언트 좀비가 있는데, 체력이 어마어마하게 높습니다.
화염방사기 타워는 지금 보시는 것처럼
엄청난 사거리와 딜링을 자랑하니
게임 후반되면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 스샷은 타워들 믿고 수리검 들고 자이언트한테 깝치는 저의 모습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추가된 침대기능입니다.
이전까지는 스폰지점 설정용이었는데,
이제는 누워서 체력회복이 됩니다.
그렇다고 마인크래프트 침대처럼 밤을 건너뛰는건 아닙니다.
현재 이 게임에 시간 건너뛰는 기능이 없습니다.
최근 FOV도 수정되어서 1인칭이 조금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사진은 M16 들고 찍은 사진입니다.
게임에 M16이랑 AK-74 두가지 소총만 존재하는데,
둘의 스펙은 같습니다.
라이센스 문제때문인지 게임상에서는 M16대신 MR16이던가
이런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소총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업글할때마다 2씩인가 데미지 올라갑니다.
개발진들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 22년 3-4분기쯤 추후 총기와 탈것들을 추가할 예정이라 합니다.
리볼버나 샷건 같은거좀 나오면 좋겠네요
아니면 총기 부착물같은거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업뎃으로 이제 깃발을 꽂으면 미니맵에 이렇게 설정이 됩니다.
멀티 공식서버 모습입니다.
플레이어가 1명이라도 들어가있어야 게임내 시간이 흘러갑니다.
공식서버는 테러 위협도 있고 한번 큰 업뎃 할때마다 초기화 되니
뉴비분들은 안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차라리 싱글하세요.
전용서버입니다.
서버를 대여받아 들어가는 서버인데,
마인크래프트로 치면 렐름(realm)같은 겁니다.
많은 분들이 친구들이나 멀티할때 하는 플레이어서버 입니다.
맵을 한명이 호스팅하고, 나머지는 스팀 참가기능이나 검색으로 들가면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이 됩니다.
이건 뉴비분들이 많이 찾는 대저택 사진입니다.
여기가 명당입니다.
넓고, 벽은 무적이며, 입구는 좁죠
전 평지에 심시티하는걸 좋아해서 안짓다가 한번 지어본 모습인데, 정말 좋긴 하더군요.
1-3일차는 대충 작은집에서 버티다가 여기다가 제대로 자리잡으면 좋습니다.
입구는 트랩으로 이렇게 도배하면 쉽게 막힙니다.
나이트 오브 더 데드 | 다음영화
나이트 오브 더 데드. N. Knight of the dead, 2013 원문 더보기. 카카오톡 공유. 개봉: 2014.04.10. 장르: 액션/공포/스릴러. 국가: 미국, 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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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오브 더 데드 / 20.08.29 풍월량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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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 of the Dead 공략 나이트 오브 더 데드 가이드 팁 – 티스토리
실제로 전투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결국 좀비일 뿐입니다. 그 게임/프랜차이즈를 플레이한 사람이 있다면 How to Survive의 전투와 유사하게 느껴집니다. 다시 콤보 공격은 상당히 단순하며(약한 공격, 가벼운 공격, 무거운 공격)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블록이나 발차기가 없습니다. 회피는 기본 기총 또는 뺑소니 전술로 귀결됩니다. 1개 또는 2개의 제드 자체로는 매우 관리하기 쉬우나 5개 이상의 그룹은 전혀 관리할 수 없으며 빠르게 압도될 수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탱킹 제드는 또한 당신을 곤경에 빠뜨릴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죽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아주 좋은 상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폭발하는 화염 좀비가 도착할 때이므로 웨이브 6 이전에 돌로 업그레이드한 다음 금속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그들은 나무로 만든 모든 것을 태우고 폭발은 돌을 부숴 버릴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4~5일 밤의 무리가 나무를 매우 빠르게 파괴하고 상황이 빠르게 통제될 수 있습니다. 기지를 석재와 금속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자원은 상당히 적습니다. 3박 4일 밤에 적절한 크기의 베이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나중에 하기보다는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원 파밍이 처음에 하는 것보다 수리 및 재건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 시작하고 재미있는 부분에 대해 더 많은 기술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섹션 1에서 설명한 대로 스폰하고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하루의 전반부를 거리와 시골 POI를 약탈하는 데 집중하고 나머지 절반은 약 30개 정도의 통나무가 생길 때까지 나무와 덤불만 자르면 됩니다. POI에서 약탈한 재료와 함께 기지를 시작합니다. 이것이 내가 ‘파운데이션’ 작업에서 튜토리얼을 중단하라고 말한 이유입니다. 다음 몇 가지 기지 건설/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하고 아직 필요하지 않은 “The Pendulum” 또는 “The Cutter” 함정 건설 작업에서 다시 중지하십시오.
17 thg 4, 2022 — 티스토리 · 팁 1: 연구 우선 순위 지정 · 팁 2: 건강, 체력 및 상태 · 팁 3: 베이스를 위한 두 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 팁 4: 기지를 조기에 업그레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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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오브더데드 시즌3 생존 #12 (12일차) 드디어 왔습니다 그날이… Night of the Dead Survival 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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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 of the Dead 공략 나이트 오브 더 데드 가이드 팁
팁 1: 연구 우선 순위 지정
다른 것보다 우선시하고 싶은 몇 가지 특전이 있습니다. 내가 먼저 완료할 두 가지 특전 범주는 ‘근로자’와 ‘건축가’입니다. ‘일꾼’ 카테고리는 모든 자원을 수확하는 속도를 높이고 ‘건축가’ 카테고리는 건설 비용을 줄입니다. 이것들을 결합하면 파밍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어 탐험과 좀비 사냥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범주를 최대한 빨리 완료하는 것 외에도 좀비에 대한 피해를 증가시키는 ‘좀비 헌터'(‘동물 헌터’도 전제 조건으로 선택해야 함)와 인벤토리 크기를 증가시키는 ‘포터’의 레벨 하나 이상을 선택합니다. .
함정을 만드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주니어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도 초기 연구로 선택해야 합니다.
팁 2: 건강, 체력 및 상태
상단의 3개의 막대는 ‘건강’, ‘스태미너’, ‘컨디션’을 나타냅니다. 처음 두 가지는 자명하지만 ‘조건’은 다릅니다.
‘컨디션’은 최대 ‘건강’과 ‘스태미너’를 결정합니다. ‘컨디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지만 특정 음식을 먹으면 효과를 되돌리고 ‘컨디션’을 최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리된 음식과 ‘에너지 바’가 작동합니다.
팁 3: 베이스를 위한 두 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좀비가 당신에게 가장 직접적인 경로를 취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중요한 물건 근처에 있지 않다면 좀비도 아닐 것입니다.
섹션 1: 창고, 제작 스테이션, 연구 테이블 및 침대가 있는 본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1~2개의 덫으로 가볍게 보호합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1~2개의 덫으로 가볍게 보호합니다. 섹션 2: 내가 건틀릿이라고 부르는 것. 여기에서 대부분의 방어 시설을 구축하고 좀비가 모든 함정을 통과하게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밤에 문제가 발생하면 재생성 지점과 기타 중요한 물건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팁 4: 기지를 조기에 업그레이드하십시오
폭발하는 화염 좀비가 도착할 때이므로 웨이브 6 이전에 돌로 업그레이드한 다음 금속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그들은 나무로 만든 모든 것을 태우고 폭발은 돌을 부숴 버릴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4~5일 밤의 무리가 나무를 매우 빠르게 파괴하고 상황이 빠르게 통제될 수 있습니다. 기지를 석재와 금속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자원은 상당히 적습니다. 3박 4일 밤에 적절한 크기의 베이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나중에 하기보다는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원 파밍이 처음에 하는 것보다 수리 및 재건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팁 5: 함정이 좀비를 죽이게 하십시오
자원이 부족한 초기 게임에서는 무리가 있는 동안 함정이 대부분의 좀비를 죽이도록 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덫을 재장전하는 데는 5개의 화살당 하나의 ‘나무 가지’와 하나의 ‘철 조각’에 비해 하나의 ‘나무 가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출력을 손상시키는 리소스는 트랩의 경우 기하급수적으로 더 높습니다. 탐험을 하는 동안 못과 건물 또는 화살을 위해 쇠를 아껴두는 것이 좋습니다.
팁 6: 뼈를 모으고 항상 숨기기
무기와 액세서리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주요 자원은 동물의 뼈, 깃털, 가죽입니다. 현장에서 목격한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중에 본 십여 마리의 비둘기(예: 비둘기)를 사냥하지 않았거나 사냥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서 업그레이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가공 가죽’은 ‘토끼 가죽’으로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나중을 위해 이것의 적절한 공급을 원할 것입니다.
팁 7: 동물 덫을 일찍 설치하세요
가능한 한 빨리 세 가지 유형의 동물 덫을 각각 몇 개씩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동물을 상당히 빨리 잡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고 재장전하십시오. 이것은 게임 내내 무기 업그레이드를 위한 가죽과 뼈뿐만 아니라 건강 재생을 위한 고기를 꾸준히 공급할 것입니다.
팁 8: 안전을 위해 자동차를 사용하십시오
대부분의 좀비는 당신이 차 위에 있는 동안 당신에게 다가갈 수 없습니다. 당신이 차를 탄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갈 길이 없기 때문에 무작위로 공격을 시작하거나 목적 없이 돌아다닐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큰 좀비나 점프 공격이 있는 좀비에게는 항상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팁 9: 헤드샷으로 죽이지 마십시오
현재 개발 단계에서 헤드샷으로 적을 죽이면 머리에 있는 화살뿐 아니라 그 좀비의 모든 화살이 머리가 폭발할 때 사방으로 날아갑니다. 때로는 떨어진 화살의 전부 또는 대부분을 주울 수 있지만 종종 몇 개만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 후반부에 큰 문제가 아니지만 초반에는 화살표를 저장하고 싶을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헤드샷 한두 번으로 시작한 다음 바디샷이나 근접 공격으로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팁 10: 죽지 않은 좀비에게서 화살을 줍는 트릭
이것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수 있고 이 트릭이 자주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힘든 곳에서 삶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살이 다 떨어진 전투 중 위치에 있는 경우 공격하는 좀비에게서 화살을 맞지 않고 주울 수 있습니다.
‘모두 가져가기’ 기능은 아이템을 픽업하는 동안 약간의 지연이 있습니다. 시간을 잘 맞추면 화살을 든 좀비가 당신을 향해 달려오는 동안 ‘모두 가져가기’를 할 수 있으며, 당신이 주우던 다른 것과 함께 좀비에 꽂힌 화살을 줍게 됩니다. 이를 위해 마지막 두 개의 화살을 유지하면 앞의 땅에 둘 다 쏠 수 있으므로 ‘모두 가져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이 여러분 중 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행복한 생존!
기본 역학 가이드
소개
핵심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
나는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Open World Survival Sandbox Builder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핵심 게임 플레이에서 NotD는 고전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NotD는 고전적인 타워 디펜스 역학에 대한 범위를 지정하고 여러 방식으로 확장합니다. 그래서 개발자가 한 것은 장르를 약간 다른 것으로 혼합한 것입니다. Open World Tower Defense Sandbox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와 그 중요성
이것은 NotD 영역 내의 모든 측면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즉, 회복, 수리 및 재입고를 위해 호드 외부에서 매초를 사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하루를 계획하십시오. 탐색 및 약탈을 위한 경로를 선택하고, 필요한 재료를 수집하고, 기지를 수리/건설하십시오. 우선 순위에 따라 하루를 할당하여 탐색/전리품, 수집/제작 및 수리/건설로 하루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 3분의 1을 이 3가지 활동에 할애합니다. 이 작업 순서가 저에게 가장 적합하지만 항상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 루프의 기본 구조가 될 것이며 필요한 만큼 효과적으로 활용합니다. 하나의 활동 또는 다른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집중하기만 하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면 플레이를 더 잘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속도가 엄청나게 느린 것처럼 보이지만 진행하면서 그 느낌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타워 디펜스 게임이므로 접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어렵게 선택한 난이도를 찾으면 난이도를 다시 되돌려 8단계의 난이도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제 게임 플레이 주제와 팁으로 넘어갑니다.
섹션 1: 첫 1분
처음에 해야 할 일
따라서 세계에 주먹을 스폰한 후 몇 가지 기본 작업을 수행하라는 튜토리얼이 팝업됩니다. “The Foundation”까지 각 작업을 수행하지만 아직 이 작업을 완료하지 마십시오. 가이드의 뒷부분에서 더 이해가 될 것입니다.
튜토리얼은 이미 연구 재료와 다양한 재료에 대한 상자, 금속 배럴 및 자동차를 약탈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 출처에서 연구 재료, 철 조각 및 나중에 제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더 나은 무기보다 연구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여야 합니다. 연구 자료는 수집, 약탈 및 건설 시 플레이어에게 크게 도움이 되는 업그레이드, 기술 및 특전을 잠금 해제하여 진행하고 강해지는 방법입니다.
길을 따라 여행하다 보면 시골의 POI가 몇 개 보일 것입니다. 칼로만 관리할 수 있는 곳이므로 즉시 제거하고 약탈하십시오. 이 POI에는 현재 제작할 수 없지만 일부 튜토리얼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많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내가 말했듯이 이 제드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마십시오. 쉽게 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섹션에서 다룰 몇 가지 회피 방법과 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자 만들기” 작업에 도달하면 튜토리얼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먼저 초기 기지를 구축하고 방어 시설을 제자리에 배치하기 시작하면 튜토리얼을 계속 진행하십시오. 방어를 구축하는 것 외에는 이 시점에서 캐릭터 진행에 아무 것도 추가하지 않지만 게임 초반에는 그렇게 급하지 않습니다.
섹션 2: 전투 및 기본 회피
실제로 전투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결국 좀비일 뿐입니다. 그 게임/프랜차이즈를 플레이한 사람이 있다면 How to Survive의 전투와 유사하게 느껴집니다. 다시 콤보 공격은 상당히 단순하며(약한 공격, 가벼운 공격, 무거운 공격)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블록이나 발차기가 없습니다. 회피는 기본 기총 또는 뺑소니 전술로 귀결됩니다. 1개 또는 2개의 제드 자체로는 매우 관리하기 쉬우나 5개 이상의 그룹은 전혀 관리할 수 없으며 빠르게 압도될 수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탱킹 제드는 또한 당신을 곤경에 빠뜨릴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죽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아주 좋은 상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 가지 더 주목해야 할 점은 Special Zeds가 돌아다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소한 활/석궁 또는 소총에 대한 몇 가지 업그레이드와 충분한 탄약 공급이 있을 때까지 접촉과 교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피하고 발견하기 쉬운 스페셜은 정육점(하나는 고등학교 외부에서 발견됨)이며, 그는 당신에게 칼날을 던지고 다른 하나는 기본적으로 불타는 불씨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는 매우 위험하며 일단 죽이면 폭발합니다. 파란색 버스가 있는 산업 건물 뒤에 있는 첫 번째 주거 지역을 탐색할 때 이 사람에게 매우 넓은 정박지를 제공하십시오.
이것이 전투의 기본입니다. 업데이트가 릴리스됨에 따라 현재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이 시스템에서 확장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닷지나 킥이 좋을 것이다.
섹션 3: 첫날
자, 시작하고 재미있는 부분에 대해 더 많은 기술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섹션 1에서 설명한 대로 스폰하고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하루의 전반부를 거리와 시골 POI를 약탈하는 데 집중하고 나머지 절반은 약 30개 정도의 통나무가 생길 때까지 나무와 덤불만 자르면 됩니다. POI에서 약탈한 재료와 함께 기지를 시작합니다. 이것이 내가 ‘파운데이션’ 작업에서 튜토리얼을 중단하라고 말한 이유입니다. 다음 몇 가지 기지 건설/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하고 아직 필요하지 않은 “The Pendulum” 또는 “The Cutter” 함정 건설 작업에서 다시 중지하십시오.
다시 게임 루프 공식은 간단합니다. 중요도를 구성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이 차이를 만듭니다. 사용할 기본 시간 관리 공식을 제공했습니다. 탐색/약탈, 수집/제작, 수리/건설. 필요에 따라 날짜를 더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 특정한 순서를 반드시 따를 필요도 없습니다. 저는 논리적 효율성을 위해 그렇게만 주문했습니다.
섹션 4: 업그레이드, 기술 및 특전
연구 자료 및 사용처
이제 이전에 약탈한 모든 연구 자료를 사용할 시간입니다. 기술/특전 및 업그레이드는 발전에 매우 중요하며 궁극적으로 특정 작업에 투자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잠금 해제해야 하는 첫 번째 기술/특전은 수집, 포터 및 약탈자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원 손상, 인벤토리 공간 및 약탈 속도를 증가시켜 한 활동에 집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장비의 업그레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대장장이여야 합니다. 그런 다음 남은 연구 자료를 사용하거나 저장합니다.
각 스킬/퍽을 읽고 그들이 하는 것처럼 들리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무엇을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장비 및 업그레이드
Skill/Perks 시스템과 매우 유사한 또 다른 간단하고 효과적인 시스템입니다. 업그레이드의 각 단계는 자원 노드(나무, 바위, 철광석)에 더 많은 피해 출력을 제공하여 수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입니다. 최대 10개까지의 업그레이드가 많이 있으며, 결국 어느 시점에서 리소스 노드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기술/특전만큼 시간 관리에서 중요합니다.
가방 업그레이드는 해당 범주(자원, 음식 및 탄약)의 총 용량을 늘리며 포터 특전이 잠금 해제되었을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것들은 또한 귀하의 최우선 순위 중 하나여야 합니다.
섹션 5: 기본 건물
여기에서 할 말은 많지 않습니다. 이것은 엄밀히 말하면 플레이어의 취향입니다. 기지 방어가 취할 수 있는 많은 전략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결국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내가 제안하는 것은 중앙 Killbox Arena로 이어지는 Trap Corridors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 외에는 미친 건틀릿을 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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