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1892 프랑스 중위 의 여자 새로운 업데이트 9 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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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 다음영화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프랑스 중위의 여자’라고 경멸하지만 찰스는 사라의 강렬한 첫인상에 마음이 끌리고, 그녀가 몰인정하고 도덕적으로 완전무결함을 강조하는 폴트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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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 다음영화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쓴 영국작가, 존 파울스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리던 그날 밤, 백혈병으로 죽어가던 어머니는 자신을 돌보던 아들 광호에게 자신이 바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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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북살롱] 욕망_존파울로 _프랑스 중위의 여자_감정수업_강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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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포스트모더니즘 대표작 – 한국일보

1969년 출간된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 작가 존 파울스의 출세작이자 2차 세계대전 이후를 대표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꼽힌다. 작품의 배경은 대영제국이 가장 융성했던 19세기 빅토리아 시대다. 귀족 집안에서 태어난 남자 찰스는 오랜 방랑 생활을 청산하고 부유한 상인의 딸 어니스티나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런 찰스의 앞에 어딘지 불안정해 보이는 여자 사라 우드러프가 등장한다. 마을 사람들이 사라를 부르는 별명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뜨거운 논쟁을 불러 일으킨 파울스의 책 중에서도, 유독 이 소설에 집중적인 찬사가 쏟아진 데는 작가의 문학적 실험이 한몫을 했다. 1926년 영국 남부 엑시스주에서 태어난 파울스는 옥스퍼드대에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카뮈, 사르트르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다. 실존주의 철학의 세례를 받은 그가 인간, 정확히는 유럽인의 자신감이 최고치에 달했던 빅토리아 시대를 해체하고 싶어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기존 세계의 안전한 질서를 따르려던 찰스는 19세기를, 시종 안개에 휩싸인 듯한 사라는 20세기를 상징한다. 작품이 출간된 1969년은 전세계가 전쟁의 충격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던 때였다. 인간성에 대한 믿음이 무너져버린 시대에 파울스는 남녀의 사랑이라는 평범한 서사를 통해 인간, 세계, 문학에 대한 기존의 관념들을 낱낱이 깨부쉈다. 생전에 수 차례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됐던 그는 2005년 11월 5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5 thg 8, 2017 — 1969년 출간된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 작가 존 파울스의 출세작이자 2차 세계대전 이후를 대표하는 포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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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벨리에 비상 (한글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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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포스트모더니즘 대표작

1969년 출간된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 작가 존 파울스의 출세작이자 2차 세계대전 이후를 대표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꼽힌다. 작품의 배경은 대영제국이 가장 융성했던 19세기 빅토리아 시대다. 귀족 집안에서 태어난 남자 찰스는 오랜 방랑 생활을 청산하고 부유한 상인의 딸 어니스티나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런 찰스의 앞에 어딘지 불안정해 보이는 여자 사라 우드러프가 등장한다. 마을 사람들이 사라를 부르는 별명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다.

알 수 없는 그림자가 드리워진 사라에게 찰스는 동정과 호기심을 느껴 다가가지만 곧 속수무책으로 빠져든다. 현실의 삶도 그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약속된 유산을 받지 못하게 된 찰스에게 예비 장인은 다른 직장을 구하라고 강요하고, 그는 결국 사라와 사랑의 도피를 결심한다. 그러나 어니스티나와 파혼하고 찾아간 자리에 사라는 없다. 찰스는 다시 방랑길에 오르고, 두 사람은 2년 뒤 재회한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뜨거운 논쟁을 불러 일으킨 파울스의 책 중에서도, 유독 이 소설에 집중적인 찬사가 쏟아진 데는 작가의 문학적 실험이 한몫을 했다. 1926년 영국 남부 엑시스주에서 태어난 파울스는 옥스퍼드대에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카뮈, 사르트르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다. 실존주의 철학의 세례를 받은 그가 인간, 정확히는 유럽인의 자신감이 최고치에 달했던 빅토리아 시대를 해체하고 싶어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기존 세계의 안전한 질서를 따르려던 찰스는 19세기를, 시종 안개에 휩싸인 듯한 사라는 20세기를 상징한다. 작품이 출간된 1969년은 전세계가 전쟁의 충격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던 때였다. 인간성에 대한 믿음이 무너져버린 시대에 파울스는 남녀의 사랑이라는 평범한 서사를 통해 인간, 세계, 문학에 대한 기존의 관념들을 낱낱이 깨부쉈다. 생전에 수 차례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됐던 그는 2005년 11월 5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황수현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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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프랑스 중위의 여자, 그 치명적 매력 – 브런치

1981년 개봉한 영화 ‘프랑스 중위의 여자'(카렐 라이즈 감독)는 존 파울즈의 19세기 소설 무대와 그것을 영화로 찍는 20세기가 번갈아가며 등장하는 인상적인 액자소설 구도이다. 사라 – 애나 – 메릴이며 찰스 – 마이크 – 제레미다. 사랑과 인생에서 어디까지가 연기이며 어디까지가 진실이며 또한 어디까지가 자아인지를 묻는 이중삼중의 질문을 만들어내고 있다. 현실 속에서 마이크와 애나는 제각각 기혼남녀이지만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실제로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연기가 끝나면 자기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동정과 공감은 두 개의 내면이 서로 같은 상태가 되는 동전의 양면인가.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 당하고 소외받고 고립되는 상황은 찰스의 마음을 부추겼고 스스로를 ‘프랑스 중위의 창녀’라고 말하는 자학적 태도는 찰스의 순수한 사랑을 오히려 돋운다. 또 질병에 이른 지독한 우울과 뭔가 알 수 없는 깊은 그림자는 찰스를 그녀 쪽으로 움직이도록 만든다. 존 파울즈는 톨스토이의 소설 ‘악마’에서 사라를 데려온 것일까. 원시적이고 부정적이며 뒤틀린 매혹이 그의 생을 뒤바꿔버린다.

존 파울즈의 소설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는, 사랑 주위에 떠도는 모호한 기표들이 일으키는 파문을 인상적으로 다뤘다. 1867년 영국 남서부해안의 ‘라임’이란 마을을 무대로 삼았다. 금수저 집안의 학구적인 고고학 연구가인 찰스 스미스는 부유한 상인의 딸인 어네스티나 프리먼과 약혼을 한다. 두 사람 사이의 사랑과 결혼은 의심할 나위 없는 것이었고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바람이 거센 방파제 끝에 서있는 여인 사라 우드러프가 찰스의 눈에 들어오기까지는 말이다.

27 thg 2, 2016 — 1981년 개봉한 영화 ‘프랑스 중위의 여자'(카렐 라이즈 감독)는 존 파울즈의 19세기 소설 무대와 그것을 영화로 찍는 20세기가 번갈아가며 등장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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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둡고 좁은 지하실에 갇혀 친아버지의 강도 높은 요구사항을 모두 들어줘야만 했던 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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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그 치명적 매력

프랑스 중위의 여자, 안 예쁜 팜므파탈 – 이빈섬.

존 파울즈의 소설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는, 사랑 주위에 떠도는 모호한 기표들이 일으키는 파문을 인상적으로 다뤘다. 1867년 영국 남서부해안의 ‘라임’이란 마을을 무대로 삼았다. 금수저 집안의 학구적인 고고학 연구가인 찰스 스미스는 부유한 상인의 딸인 어네스티나 프리먼과 약혼을 한다. 두 사람 사이의 사랑과 결혼은 의심할 나위 없는 것이었고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바람이 거센 방파제 끝에 서있는 여인 사라 우드러프가 찰스의 눈에 들어오기까지는 말이다.

파도가 삼킬 듯한 길의 끝자락에서 형언할 수 없는 눈빛과 표정으로 사라는 고개를 돌려 자신에게 소리를 치는 찰스를 바라본다.

존 파울즈는 이렇게 묘사해놓았다. “내 말을 믿어주오. 나는 정녕 몰랐소. 남녀간의 감정이 무엇인지를. 무료한 그 휴일, 마을 벌판에서 테니슨의 말처럼 오랫동안 내키지 않은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캡도 보닛도 쓰지 않은 한 처녀에게 내 눈길이 멎을 때까지는.”

이 여인이 불러 일으키는 연민과 불행의 한가운데서 뿜어내는 고혹적 시선은, 아무 문제 없었던 찰스의 내면을 흔든다. 까닭도 알 수 없이 조금씩 스며들어 존재를 뒤덮고 마는 한 여인의 그림자. 이걸 사랑이라 할 수 있을까.

여자의 불행은 어디에서 왔는가. 그녀의 별명이 되어버린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몇 년 전 이 해안에 큰 부상을 입은 채 상륙했던 프랑스인 중위 바르귀엔과의 사연 때문에 생긴 호칭이었다.

허리에서 무릎까지 찢어진 깊은 상처를 신음도 없이 감내하는 것에 매료된 사라는 그에게 마음을 빼앗겼으나 어정쩡한 태도로 그를 보내고 만다. 그러나 곧 바로 그를 찾아갔는데, 해변의 모텔에서 다른 여자와 나오는 그를 발견한다. 그녀는 절망에 빠졌다. 그 뒤 이곳으로 와서 기약도 비전도 없이 바다를 바라보며 그를 그리워하는 것이다. 사랑도 아니고, 분노도 아니고, 그리움도 아니고, 증오도 아닌, 하나의 기구한 습관.

동정과 공감은 두 개의 내면이 서로 같은 상태가 되는 동전의 양면인가.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 당하고 소외받고 고립되는 상황은 찰스의 마음을 부추겼고 스스로를 ‘프랑스 중위의 창녀’라고 말하는 자학적 태도는 찰스의 순수한 사랑을 오히려 돋운다. 또 질병에 이른 지독한 우울과 뭔가 알 수 없는 깊은 그림자는 찰스를 그녀 쪽으로 움직이도록 만든다. 존 파울즈는 톨스토이의 소설 ‘악마’에서 사라를 데려온 것일까. 원시적이고 부정적이며 뒤틀린 매혹이 그의 생을 뒤바꿔버린다.

1981년 개봉한 영화 ‘프랑스 중위의 여자'(카렐 라이즈 감독)는 존 파울즈의 19세기 소설 무대와 그것을 영화로 찍는 20세기가 번갈아가며 등장하는 인상적인 액자소설 구도이다. 사라 – 애나 – 메릴이며 찰스 – 마이크 – 제레미다. 사랑과 인생에서 어디까지가 연기이며 어디까지가 진실이며 또한 어디까지가 자아인지를 묻는 이중삼중의 질문을 만들어내고 있다. 현실 속에서 마이크와 애나는 제각각 기혼남녀이지만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실제로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연기가 끝나면 자기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영화 속은 어떤가. 파혼까지 감행한 찰스(제레미 아이언스)는 사라(메릴 스트립)를 찾아왔지만 그녀는 온데간데 없다. 3년간 행방을 찾아 헤맸으나 그녀를 찾는데 실패하면서 찰스는 공황상태에 빠진다. 소설은 해피엔딩과 언해피엔딩 두 개로 길을 열어두고 있다. 톨스토이가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그러나 영화는 해피엔딩 쪽으로 노를 젓는다.

사라 역에 메릴 스트립을 쓴 것이 절묘하달까. 사라는 찰스의 약혼녀인 어네스티나보다 예쁘지 않으며 기품이 있지도 않아야 한다. 남자의 사랑이 일어나는 핵심공식을 교란시키는 ‘알 수 없는 매혹’을 연기할 수 있는 건 메릴 이상 가는 배우를 찾기 어려울 것이다. 연기파 배우 메릴의 눈빛과 표정은 이때부터 사람 잡는 구석을 보여주고 있지 않은가.

놀랍게도 부천 팬터스틱 영화제에서 동명의 한국영화가 개봉되었다. 2007년의 일이다. 백승빈 감독의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개봉 2년전에 타계한 존 파울즈에게 바치는 ‘프중녀 키드’의 3차 저작물이라 할 만하다. 광호(우준영)의 어머니(김상현)는, 알고보니 사라였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가 대한민국까지 날아온 것도 신통방통이지만, 그녀가 백혈병을 앓다가 결국 최후를 ‘우리’와 같이 했다는 것 또한 뜻밖의 자부심이 되었다. 하나의 스토리가 이렇게 변주를 이루고 파장을 넓히며 ‘기묘한 사랑’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현상은 충분히 인상적이다. 톨스토이와 존 파울즈의 ‘악마 사랑’이 이제 외래종을 넘어서서 자생종이 나올 법도 하다. /빈섬.

프랑스 중위의 여자 – 알라딘

영국작가 존 파울즈의 출세작.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사랑의 의미를 묻는 소설이다. 제레미 아이언스와 메릴 스트립 주연의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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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자와 프랑스여자의 차이점 | 프랑스사람 특징 | Les principales différences entre les coréennes et les françai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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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 YES24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발표한 처녀작 『콜렉터』는 국제적인 명성을 작가에게 안겨 주었고, 다음으로 소개된 『마법사』(1966) 역시 걸출한 상상력과 혁식적인 기법으로 히피 세대들의 필독서로 떠올랐다. 〈더 타임즈〉는 장문의 서평을 통해 그를 ‘전후에 등단한 작가들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그리고 위대한 영국 문학의 전통을 가장 확실하게 재창조해 나갈 수 있는 작가〉라고 평했다.

존 파울즈의 주요 작품들로는 『아리스토스』(1964), 『마법사』(1966),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 『에보니 타워』(1974), 『난파선』(1975), 『다니엘 마틴』(1977), 『섬』(1978), 『나무』(1979), 『만티사』(1982), 『구더기』(1985), 『벌레 구멍』(1998)이 있고, 오랫동안 공개가 예고되었던 『일기』도 2003년에 출간되었다. 그는 2005년 11월 5일, 향년 79세로 타계했다.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

존 파울즈의 모든 소설들 가운데 가장 큰 찬사를 받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전후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불리며, 1969년 실버펜상과 1970년 W. H. 스미스 문학상을 수상하고, 2005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로 선정되었다.

25 thg 2, 2006 — 프랑스 중위의 여자. Mr.Know 미스터 노 세계문학이동. 존 파울즈 저 / 김석희 역 | 열린책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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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략결혼은 미끼!! 결혼식 하객을 모조리 죽인 프랑스 역사 최악의 사건 ‘마고의 피의 결혼식’ #highlight #벌거벗은세계사 EP.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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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발표한 처녀작 『콜렉터』는 국제적인 명성을 작가에게 안겨 주었고, 다음으로 소개된 『마법사』(1966) 역시 걸출한 상상력과 혁식적인 기법으로 히피 세대들의 필독서로 떠올랐다. 〈더 타임즈〉는 장문의 서평을 통해 그를 ‘전후에 등단한 작가들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그리고 위대한 영국 문학의 전통을 가장 확실하게 재창조해 나갈 수 있는 작가〉라고 평했다.

존 파울즈의 모든 소설들 가운데 가장 큰 찬사를 받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전후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불리며, 1969년 실버펜상과 1970년 W. H. 스미스 문학상을 수상하고, 2005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로 선정되었다.

존 파울즈의 주요 작품들로는 『아리스토스』(1964), 『마법사』(1966),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 『에보니 타워』(1974), 『난파선』(1975), 『다니엘 마틴』(1977), 『섬』(1978), 『나무』(1979), 『만티사』(1982), 『구더기』(1985), 『벌레 구멍』(1998)이 있고, 오랫동안 공개가 예고되었던 『일기』도 2003년에 출간되었다. 그는 2005년 11월 5일, 향년 79세로 타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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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발표한 처녀작 『콜렉터』는 국제적인 명성을 작가에게 안겨 주었고, 다음으로 소개된 『마법사』(1966) 역시 걸출한 상상력과 혁식적인 기법으로 히피 세대들의 필독서로 떠올랐다. 〈더 타임즈〉는 장문의 서평을 통해 그를 ‘전후에 등단한 작가들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그리고 위대한 영국 문학의 전통을 가장 확실하게 재창조해 나갈 수 있는 작가〉라고 평했다.

존 파울즈의 주요 작품들로는 『아리스토스』(1964), 『마법사』(1966),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 『에보니 타워』(1974), 『난파선』(1975), 『다니엘 마틴』(1977), 『섬』(1978), 『나무』(1979), 『만티사』(1982), 『구더기』(1985), 『벌레 구멍』(1998)이 있고, 오랫동안 공개가 예고되었던 『일기』도 2003년에 출간되었다. 그는 2005년 11월 5일, 향년 79세로 타계했다.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

존 파울즈의 모든 소설들 가운데 가장 큰 찬사를 받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전후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불리며, 1969년 실버펜상과 1970년 W. H. 스미스 문학상을 수상하고, 2005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로 선정되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 [ 양장 ]. 존 파울즈 저 / 김석희 역 | 열린책들 | 2004년 0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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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

1926년 영국 남부의 엑시스 주에서 태어났다. 전쟁에 징집되었다가 종전 후 4년 동안 옥스퍼드 대학을 다니면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카뮈와 사르트르, 누보로망에 큰 영향을 받았다. 1950년에 프랑스어로 학위를 받았고, 그 후 여러 곳에서 교편을 잡았다. 프랑스의 프랑스와 그리스 등지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1950년대 중반에 귀국한 뒤 대학 강단에 서는 한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63년 발표한 처녀작 『콜렉터』는 국제적인 명성을 작가에게 안겨 주었고, 다음으로 소개된 『마법사』(1966) 역시 걸출한 상상력과 혁식적인 기법으로 히피 세대들의 필독서로 떠올랐다. 〈더 타임즈〉는 장문의 서평을 통해 그를 ‘전후에 등단한 작가들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그리고 위대한 영국 문학의 전통을 가장 확실하게 재창조해 나갈 수 있는 작가〉라고 평했다.

존 파울즈의 모든 소설들 가운데 가장 큰 찬사를 받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전후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소설로 불리며, 1969년 실버펜상과 1970년 W. H. 스미스 문학상을 수상하고, 2005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로 선정되었다.

존 파울즈의 주요 작품들로는 『아리스토스』(1964), 『마법사』(1966),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 『에보니 타워』(1974), 『난파선』(1975), 『다니엘 마틴』(1977), 『섬』(1978), 『나무』(1979), 『만티사』(1982), 『구더기』(1985), 『벌레 구멍』(1998)이 있고, 오랫동안 공개가 예고되었던 『일기』도 2003년에 출간되었다. 그는 2005년 11월 5일, 향년 79세로 타계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에서 제작된 카렐 라이즈 감독의 1981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메릴 스트립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존 파울즈의 동명의 1969년 소설에 기반을 두고 있다.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감독 카렐 라이즈 각본 해럴드 핀터 출연 메릴 스트립, 제레미 아이언스 촬영 프레디 프란시스 편집 존 브룸 음악 칼 데이비스 국가 영국

KBS 성우진 (1998년 2월 1일) [ 편집 ]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에서 제작된 카렐 라이즈 감독의 1981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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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프랑스 중위의 여자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감독 카렐 라이즈 각본 해럴드 핀터 출연 메릴 스트립, 제레미 아이언스 촬영 프레디 프란시스 편집 존 브룸 음악 칼 데이비스 국가 영국

《프랑스 중위의 여자》(The French Lieutenant’s Woman)는 영국에서 제작된 카렐 라이즈 감독의 1981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메릴 스트립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존 파울즈의 동명의 1969년 소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출연 [ 편집 ]

주연 [ 편집 ]

조연 [ 편집 ]

힐턴 맥래

에밀리 모건

샤롯 미첼

린제이 백스터

피터 본핸

KBS 성우진 (1998년 2월 1일) [ 편집 ]

기타 [ 편집 ]

원작자: 존 파울즈

협력프로듀서: 제프리 헬먼

미술: 애쉬턴 고턴

의상: 톰 랜드

프랑스 중위의 여자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 EBS …

영국 최고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는 존 파울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두 남녀의 사랑을 그린 명작 <프랑스 중위의 여자>가 오늘 밤 찾아옵니다~ 빅토리아 시대의 두 남녀의 사랑!

메릴 스트립, 제레미 아이언스 주연에 존 파울즈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1981)는

‘사라’는 19세기의 관습적 도덕률과 곧 다가올 20세기의 새로운 시대상을 대변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25 thg 10, 2014 — 영국 최고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는 존 파울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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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CH RED | Pacific War | Full Length War Movie | Engl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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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 EBS <세계의 명화> : 네이버 블로그

프랑스 중위의 여자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 EBS <세계의 명화>

영국 최고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는 존 파울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두 남녀의 사랑을 그린 명작 <프랑스 중위의 여자>가 오늘 밤 찾아옵니다~ 빅토리아 시대의 두 남녀의 사랑!

프랑스 중위의 여자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 1981년 / 영국 )

– EBS <세계의 명화>

■방송일시: 2014년 10월 25일 (토) 밤 11시(127분)

■감독: 카렐 라이즈

■출연: 메릴 스트립, 제레미 아이언스

■나이등급: 15세

영화 < 프랑스 중위의 여자 > 줄거리

1867년 영국의 작은 해변 마을 ‘라임’.

런던 출신의 아마추어 고생물학자 찰스 스미스(제레미 아이언스)는

약혼녀 어네스티나 프리먼과 해변을 산책하던 중 파도가 휘몰아치는 방파제에

한 여자가 서 있는 모습을 목격하고 약혼녀의 만류에도 방파제로 뛰어가 여자에게 위험하다고 소리칩니다.

여자의 이름은 사라 우드러프(메릴 스트립).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프랑스 중위의 여자’라고 경멸하지만

찰스는 사라의 강렬한 첫인상에 마음이 끌리고, 그녀가 몰인정하고 도덕적으로

완전무결함을 강조하는 폴트니 부인의 가정교사가 되자 연민을 느낍니다.

찰스의 이런 감정을 눈치챈 사라는 처음에는 약혼녀가 있는 찰스를 밀어내지만

어느덧 해변 으슥한 곳에서 만나달라는 편지를 보내고 자신의 불행한 처지를 털어놓습니다.

사라는 한 프랑스 중위를 사랑했지만 자신은 중위에게 그저 즐기기 위한 여인 중 한 명이었음을 깨닫고

스스로를 벌하기 위해 오명을 쓰고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찰스는 부유한 사업가의 외동딸 어네스티나 프리먼과

자신의 마음을 통째로 뒤흔들어놓는 사라 사이에서 갈등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라가 라임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고,

찰스는 사라를 돕기 위해 그녀를 런던으로 보냅니다.

런던에서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라임으로 돌아온 찰스는

약혼녀와 파혼한 후 다시 사라에게 돌아가지만 사라는 이미 종적을 감춘 뒤입니다.

그로부터 3년 후 사라의 행방을 찾았다는 연락이 옵니다.

알고 보니 미술가로 성공해 온전히 살아가고 있는 사라가 자신이 있는 곳을 일부러 알려온 것입니다.

찰스는 억압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신을 이용했던 사라에게 분노를 쏟아내지만,

자신을 아직도 사랑한다면 용서해 달라는 사라의 간청에 그녀를 용서합니다.

영화 < 프랑스 중위의 여자 > 주제

존 파울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두 남녀의 사랑을 그린 작품입니다.

겉보기에는 신분의 차이와 운명의 장벽을 극복하고

결국 사랑을 쟁취한다는 고전적인 러브스토리이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사고방식이 지배하고 여성에게 엄격한 도덕적 굴레를 씌우

는 시대적 모습을 ‘사라’라는 인물을 통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억압과 인습에서 벗어나 성공한 미술가가 되어 살아가는

‘사라’는 19세기의 관습적 도덕률과 곧 다가올 20세기의 새로운 시대상을 대변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영화 < 프랑스 중위의 여자 > 감상 포인트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1981년 메릴 스트립에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겨준 영화로,

당당하고 강한 이미지의 메릴 스트립에 익숙한 요즘 관객들이

그녀의 청순하고 신비스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영화 초반부에 등장하는 방파제 위의 메릴 스트립은 강렬하면서도 묘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또한 이 영화는 원작 소설을 액자 형식으로 각색해

현재의 안나와 마이크가 액자 속 영화를 연기하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두 가지 이야기를 교차 방식으로 보여줌으로써 극에 재미를 더했으며,

원작과 달리 결말이 해피엔딩입니다.

존 파울즈의 동명 소설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영국 최고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는데,

이러한 찬사에 흠이 가지 않을 정도로 주인공들의 심리상태가 잘 표현돼 있으며

구성이 비교적 원작에 충실하고 영상미 또한 돋보입니다.

영화 < 프랑스 중위의 여자 > 감독, 카렐 라이즈

1926년 체코에서 태어난 카렐 라이즈(Karel Reisz)는 유대인수용소에서

유년시절을 보내다가 1938년 니콜라스 윈턴 경에 의해 구출되어 영국으로 이주했습니다.

종전 후에 라이즈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이마누엘 대학에서 자연과학을 공부했으며,

‘사이트 앤 사운드’ 같은 영화 저널에 글을 기고했습니다.

또한 1947년에는 린제이 앤더슨, 개빈 램버트와 함께 영화 저널 ‘시퀀스’를 공동 창간했고,

1953년에는 ‘영화 편집 기법’이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라이즈는 자유영화 운동을 주도했던 인물 가운데 한 명으로,

토니 리처드슨과 함께 첫 단편 영화 <엄마는 허락하지 않는다>(1955)를 감독했습니다.

이 작품은 1956년 2월 영국 국립영화극장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라이즈 감독의 첫 장편 영화 <토요일 밤과 일요일 아침>(1960)은 1958년 영국 노동자의

생활과 반체제적인 청춘을 묘사한 앨런 실리토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자신의 이전 다큐멘터리 작품에서 사용했던 기법을 다수 활용했습니다.

또한 라이즈는 앤더슨 감독의 <욕망의 끝(1963)>을 제작하고 <모건>(1966)을 감독했으며,

1970년대에는 <겜블러>(1974)와 <누가 이 비를 멈추랴>(1978)를 감독했습니다.

메릴 스트립, 제레미 아이언스 주연에 존 파울즈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1981)는

카렐 라이즈 감독의 가장 성공한 작품 가운데 하나이며,

이 외에도 그는 컨트리음악 가수 팻시 클라인에 관한 영화 <스위트 드림>(1985),

아서 밀러의 희곡을 각색한 <에브리바디 윈스>(1990) 등을 감독했습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에 나타난 존 파울즈의 공간-실제와 상상 …

빅토리아 시대는 소설이라는 문학 텍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발전했던 시기로 그간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한 비평은 시간과 역사 중심의 시각에 밀려있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연구한 것은 빅토리아 시대의 문학적 지도 제작을 시도한다는 의미에서 중요한 시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지리비평은 소설이라는 문학 텍스트 분석에 또 다른 사유의 장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소설을 교육할 때 다양한 비평적 시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문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문학적 지도제작자인 작가가 형성한 문학 텍스트의 공간이 가지는 의미를 해석할 수 있는 비평적인 독자 다시 말해 문학적 지리학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지리비평을 바탕으로 한 텍스트 공간에 대한 연구는 교육적 측면에서도 유익할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는 기존의 시간과 역사에 중심을 두는 시각에서 벗어나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한 시각이 부각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환경 및 사회․정치적 환경은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따른 자본주의의 성장과 함께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더 이상 개인의 존재론적 의미를 확보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와 같은 시대에 지리비평은 존재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비평적 틀을 제공할 수 있다고 본다. 지리비평은 문학과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변화와 위기 속의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를 정확히 이해하고 대처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공간을 중심으로 한 지리비평의 시각에서 연구함으로써 빅토리아 시대의 다른 문학 텍스트에 대하여 공간과 관련한 분석이 좀 더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다.

언더클리프는 󰡔프랑스 중위의 여자󰡕에서 생명의 씨앗을 품고 있는 여성의 중요한 부분과도 같아 보인다. 그곳은 무의식 저편의 잃어버린 영역으로 찾아 가고 싶으나 위치를 알 수 없는 실제와 상상 너머에 있는 공간을 제시한 곳이라 할 수 있다. 시간이 공간으로 압축되어 있고 죽었으나 수천 년을 이야기할 수 있는 화석이 있는 언더클리프는 다양한 선택을 통한 진화와 발전 가능성을 지닌 공간이다. 그곳은 실제, 상상, 실제―상상이 함께 하는 공간이며 작가, 인물, 독자가 지각하고 인지하며 체험하면서 만들어지는 공간이다. 그러나 그곳을 경험한 모두가 진화와 발전의 길을 선택하지는 않는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의 세 결말처럼 개인의 선택에 따라 미래는 달라질 수 있다. 공간을 통한 존재의 의미는 바로 이 부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파울즈(John Fowles)의 ꡔ프랑스 중위의 여자ꡕ(The French Lieutenant’s Woman)에 등장하는 언더클리프(the Undercliff)를 중심으로 텍스트의 공간을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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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한 정부가 중국 돈을 빌렸을 때 / 잠비아 국가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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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중위의 여자]에 나타난 존 파울즈의 공간-실제와 상상 너머의 언더클리프

포스터는 파울즈의 주인공들이 완전한 인간이 되기 위해서, 자기 스스로를 이해하고 자신보다는 타자를 돌볼 수 있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데 그 주인공들이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그 기회는 갖게 되며 독자들은 그들의 실패에서조차도 성공만큼 배울 수 있다 …

포스터는 파울즈의 주인공들이 완전한 인간이 되기 위해서, 자기 스스로를 이해하고 자신보다는 타자를 돌볼 수 있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데 그 주인공들이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그 기회는 갖게 되며 독자들은 그들의 실패에서조차도 성공만큼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170). 그리고 포스터는 파울즈가 그 배움을 위해 “소설보다 나은 과목은 없다”는 것을 안다고 단언한다(170). 파울즈는 독자가 독자 자신의 길을, 책을, 운명을 추적하기 위해 미로에 들어가 어떤 문을 열지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본 논문은 실제, 상상, 실제―상상이 삼중변증법적 관계로 이루어진 언더클리프의 문학적 지도제작에 대한 관심으로 연구되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의 문학적 지도 제작자인 파울즈는 빅토리아 시대의 사실주의 전통을 따라 독자가 실제 세계를 동일한 수준의 사실성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소설의 공간을 형성해 나간다. 그와 동시에 그와 독자가 공유하고 잘 알고 있는 공간에 대한 여러 기본적인 일치가 있다는 관례를 깨버린다. 그로 인해 독자는 문학적 지리학자가 되어 새롭고 자유로운 공간을 스스로 경험하고 해석하여 자신만의 공간으로 만들어 가게 된다.

언더클리프는 󰡔프랑스 중위의 여자󰡕에서 생명의 씨앗을 품고 있는 여성의 중요한 부분과도 같아 보인다. 그곳은 무의식 저편의 잃어버린 영역으로 찾아 가고 싶으나 위치를 알 수 없는 실제와 상상 너머에 있는 공간을 제시한 곳이라 할 수 있다. 시간이 공간으로 압축되어 있고 죽었으나 수천 년을 이야기할 수 있는 화석이 있는 언더클리프는 다양한 선택을 통한 진화와 발전 가능성을 지닌 공간이다. 그곳은 실제, 상상, 실제―상상이 함께 하는 공간이며 작가, 인물, 독자가 지각하고 인지하며 체험하면서 만들어지는 공간이다. 그러나 그곳을 경험한 모두가 진화와 발전의 길을 선택하지는 않는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의 세 결말처럼 개인의 선택에 따라 미래는 달라질 수 있다. 공간을 통한 존재의 의미는 바로 이 부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는 기존의 시간과 역사에 중심을 두는 시각에서 벗어나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한 시각이 부각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환경 및 사회․정치적 환경은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따른 자본주의의 성장과 함께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더 이상 개인의 존재론적 의미를 확보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와 같은 시대에 지리비평은 존재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비평적 틀을 제공할 수 있다고 본다. 지리비평은 문학과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변화와 위기 속의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를 정확히 이해하고 대처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공간을 중심으로 한 지리비평의 시각에서 연구함으로써 빅토리아 시대의 다른 문학 텍스트에 대하여 공간과 관련한 분석이 좀 더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다.

빅토리아 시대는 소설이라는 문학 텍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발전했던 시기로 그간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한 비평은 시간과 역사 중심의 시각에 밀려있었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공간과 지리를 중심으로 연구한 것은 빅토리아 시대의 문학적 지도 제작을 시도한다는 의미에서 중요한 시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지리비평은 소설이라는 문학 텍스트 분석에 또 다른 사유의 장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소설을 교육할 때 다양한 비평적 시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문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문학적 지도제작자인 작가가 형성한 문학 텍스트의 공간이 가지는 의미를 해석할 수 있는 비평적인 독자 다시 말해 문학적 지리학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지리비평을 바탕으로 한 텍스트 공간에 대한 연구는 교육적 측면에서도 유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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