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434 포켓몬 고 매출 업데이트 32 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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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누적 매출 7조원 이상·이용자 수 1위 ‘비결’ 살펴보니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각종 편의성 상품이 등장했다. 기존에는 획득하는 경험치와 성장용 재화 수급량을 늘리는 아이템이 유료로 판매됐다. 여기에 먼 거리에서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아이템, 성장이나 포켓몬 포획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아 파는 패키지 등이 추가됐다. 포켓몬고의 과금요소는 필수적이지 않아 호평받으면서도 성장에는 도움이 된다는 평가로 다수 이용자들이 월 10만 원 미만 과금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켓몬고 역시 1위 IP 영향을 크게 받았다. 나이언틱의 매출을 살펴보면 포켓몬고 출시 이전인 2016년 2분기(4~6월) 10억 엔(약 97억5000만 원) 미만 수준을 기록하다가, 포켓몬고가 출시된 2017년 2분기에는 160억 엔(약 1560억 원)에 도달한다. 나이언틱은 지난 6월 포켓몬고의 누적 매출액이 7조7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히기도 했다.

두 번째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다. 포켓몬고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이 주목했던 시점은 2016년 말로 실제 위치 주변에서 무작위의 포켓몬이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잡아 육성하는 정도의 기능만 갖춘 상태였다. 이후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다른 이용자와 겨루는 시스템이나 포켓몬을 교환하는 시스템, 체육관과 전설의 포켓몬 단체사냥(레이드) 등 각종 콘텐츠가 추가됐다.

17 thg 8, 2022 — 나이언틱은 지난 6월 포켓몬고의 누적 매출액이 7조7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히기도 했다.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 두 번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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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누적 매출 7조원 이상·이용자 수 1위 ‘비결’ 살펴보니

작년까지 137조 원 벌어들인 1위 IP ‘포켓몬스터’ 영향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코로나 19도 피해가 이용자 활동 장려하는 게임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발달 지난 2월 ‘포켓몬 빵’ 출시 이후 7월 되자 이용자 월간 200만명 돌파

포켓몬고 이미지.[사진=나이언틱 홈페이지 캡처]

나이언틱의 인기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국내 이용자 1위를 수성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출시 이후 6년여가 지났음에도 좋은 성적을 내며 업계 기록을 새로 쓰는 모습이다.

[이코노믹데일리]

17일 데이터 분석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포켓몬고는 이날 오후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1위·애플 앱스토어 20위 등을 기록하고 있다.

포켓몬고는 나이언틱이 2016년 7월 모바일용으로 출시한 게임으로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를 기반으로 한다. 게임업계에선 1세대 위치 기반 AR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당시 이용자의 실제 위치에서 포켓몬이 무작위로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잡아 육성하는 시스템이 호평받아 국민적 인기를 끌기도 했다.

◆ 작년까지 137조 원 벌어들인 1위 IP 영향

포켓몬고의 인기 비결은 우선 전세계 1위라는 지적재산권(IP)이다. 포켓몬스터는 199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편 이상의 회차와 함께 23편 이상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출시돼있다. 국내뿐 아니라 영미권을 비롯한 전세계적인 흥행으로 애니메이션에만 그치지 않고 게임, 굿즈 등 각종 파생상품들이 등장했다.

포켓몬고 포켓스탑 이미지.[사진=나이언틱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인 스태티스타의 지난해 8월 자료에 따르면 포켓몬고가 기반으로 하는 포켓몬스터 IP는 1996년 출시부터 자료 집계 시점까지 전세계에서 총 1050억 달러(약 137조7952억 원)에 달하는 수익을 냈다.

포켓몬고 역시 1위 IP 영향을 크게 받았다. 나이언틱의 매출을 살펴보면 포켓몬고 출시 이전인 2016년 2분기(4~6월) 10억 엔(약 97억5000만 원) 미만 수준을 기록하다가, 포켓몬고가 출시된 2017년 2분기에는 160억 엔(약 1560억 원)에 도달한다. 나이언틱은 지난 6월 포켓몬고의 누적 매출액이 7조7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히기도 했다.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

두 번째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다. 포켓몬고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이 주목했던 시점은 2016년 말로 실제 위치 주변에서 무작위의 포켓몬이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잡아 육성하는 정도의 기능만 갖춘 상태였다. 이후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다른 이용자와 겨루는 시스템이나 포켓몬을 교환하는 시스템, 체육관과 전설의 포켓몬 단체사냥(레이드) 등 각종 콘텐츠가 추가됐다.

포켓몬고 포켓스탑 이미지.[사진=나이언틱 홈페이지 캡처]

업데이트를 통해 포켓몬 종류는 물론 원하는 포켓몬을 얻을 수 있는 경로도 늘어났다. 기존에는 단순히 포켓몬이 무작위 등장하는 곳에 가서 직접 볼을 던져 잡아야했다면, 업데이트 이후 레이드와 임무 완수 등을 통해 인기 포켓몬을 누구나 가질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각종 편의성 상품이 등장했다. 기존에는 획득하는 경험치와 성장용 재화 수급량을 늘리는 아이템이 유료로 판매됐다. 여기에 먼 거리에서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아이템, 성장이나 포켓몬 포획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아 파는 패키지 등이 추가됐다. 포켓몬고의 과금요소는 필수적이지 않아 호평받으면서도 성장에는 도움이 된다는 평가로 다수 이용자들이 월 10만 원 미만 과금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용자 활동을 장려하는 게임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발달

세 번째는 커뮤니티의 발달이다. 나이언틱은 포켓몬고 등 AR게임과 관련한 행사에서 이용자의 직접 경험을 강조한다. 기존 게임들은 주로 기기를 이용해 실내에서 혼자 플레이하는 형태였다면, 포켓몬고 등 AR게임에서는 직접 움직이며 활동해야만 가능한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자들끼리 만나도록 했다.

존 한케 나이언틱 최고경영자는 지난 5월 자체 커뮤니티 앱인 ‘캠프파이어’ 공개 행사에서 “나이언틱 게임들은 이용자가 집 밖을 나가 많은 이들을 만나도록 유도하고, 그 과정에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캠프파이어 추가를 통해) 사용자 활동을 향상시키고, 커뮤니티 찾기와 타인과의 만남이 수월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켓몬고를 함께 즐기는 모습.[사진=나이언틱 홈페이지 캡처]

실제 인터넷상이나 메신저 앱에는 포켓몬고와 관련한 지역 커뮤니티가 국내에만도 수백개이상 형성돼있다. 각 커뮤니티에서는 지역에 등장하는 포켓몬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서로 만나 포켓몬과 아이템을 공유하기도 한다.

카카오톡에서 ‘포켓몬고’ 오픈채팅방을 검색한 결과.[사진=김종형 기자]

4년 이상한 포켓몬고를 즐기고 있다는 한 30대 이용자는 “운동을 위해 게임을 설치했다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지역 커뮤니티까지 가입했다. 점점 친분이 쌓여 오프라인 활동도 잦아졌다”며 “이제는 게임 성과 달성도 있지만 커뮤니티 관계를 위해 게임을 그만두기 싫다”고 말했다.

◆ 지난 2월 출시된 ‘포켓몬 빵’ 영향도…월간 200만명 이상 즐겨

이같은 세 가지 이유 외에도 국내 한정으로 ‘포켓몬 빵’의 영향도 있다. SPC삼립은 지난 2월 1990년대 후반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2030세대를 겨냥해 단종됐던 ‘포켓몬 빵’을 재출시했다. 해당 시점 이후 포켓몬고 이용자는 110만여명(3월)→126만여명(4월)→149만여명(5월) 등으로 5달 연속 성장세를 보였다.

SPC삼립이 지난 2월 재출시한 포켓몬빵.[사진=연합뉴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에 따르면 포켓몬고는 지난달 2개월 연속으로 국내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만도 200만4248명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포켓몬고는 1세대 AR게임이지만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례로 포켓몬스터 IP 영향을 받았지만 IP를 더 좋게 만들었기도 하다”며 “오프라인 위주 시스템이지만 코로나19 시기 적절한 원격 아이템 업데이트와 잘 발달된 커뮤니티 등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꿨고 실적 역시 인기와 함께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포켓몬 고’ 출시 한 달만에 글로벌 매출 2억 달러 – TBS

앱 분석업체 ‘센서 타워’가 수집한 데이터를 보면, ‘포켓몬 고’는 첫 1개월간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이 높았던 과거 인기 게임들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기능을 없애고 포켓몬을 잡기 어렵게 만드는 등 변화를 준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한 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는 점이 앞으로 흥행에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포켓몬 고의 첫 1개월 매출은 올해 3월 초 나온 ‘클래시 로열’의 2배에 가까우며 2014년 말 나온 ‘캔디 크러시 사가’의 7배에 이릅니다.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포켓몬 고’가 출시 1개월 만에 글로벌 매출 2억 달러를 돌파했다는 추산이 나왔습니다.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포켓몬 고’가 출시 1개월 만에 글로벌 매출 2억 달러를 돌파했다는 추산이 나왔습니다. 앱 분석업체 ‘센서 타워’가 수집한 데이터를 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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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매출 7위, 국내 접속자 수 1위, ‘포켓몬 GO’는 어떻게 최고의 모바일 게임이 될 수 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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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 출시 한 달만에 글로벌 매출 2억 달러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포켓몬 고’가 출시 1개월 만에 글로벌 매출 2억 달러를 돌파했다는 추산이 나왔습니다.

앱 분석업체 ‘센서 타워’가 수집한 데이터를 보면, ‘포켓몬 고’는 첫 1개월간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이 높았던 과거 인기 게임들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습니다.

포켓몬 고의 첫 1개월 매출은 올해 3월 초 나온 ‘클래시 로열’의 2배에 가까우며 2014년 말 나온 ‘캔디 크러시 사가’의 7배에 이릅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기능을 없애고 포켓몬을 잡기 어렵게 만드는 등 변화를 준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한 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는 점이 앞으로 흥행에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어디서든 모험하는 게임으로…코로나 시대 ‘포켓몬 고’의 변화

18 thg 1, 2022 — 시장 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포켓몬고’ 매출은 2017년도부터 매년 성장하는 추세이며, 2021년 한 해 12억 달러(1조 444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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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버라스 복각 커뮤! 메가보만다 최초 등장! 브리가론 커뮤 Tips (수정Ver) [포켓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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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째 황금기, ‘포켓몬 고’는 대체할 수 없다 – 게임플

포켓몬 고가 AR 게임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게임은 단순한 취미활동을 넘어,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평균 이용 시간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가볍게 추월했다. 출시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일일 사용자 2,100만 명을 기록하며 캔디크러쉬의 2,000만 명 기록을 돌파했다.

향후 포켓몬 고의 아성을 뛰어넘을 AR 게임이 등장한다면, 종전의 장르 개념을 완전히 바꿀만한 변화를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AR 기술이 이미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았고 포켓몬 고가 AR 게임의 틀을 정립했다. 인기작을 그대로 답습한 게임들이 종전의 기록을 깰 수 없다는 사실은 수많은 실패작들이 증명하고 있다.

포켓몬 고가 글로벌 시장을 휩쓴 이후 AR 게임의 부흥을 예측하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잇따랐으나, 현실은 예상에서 크게 벗어났다. AR 게임은 메타버스 열풍과 맞물려 새로운 세대를 선도하는 게임 장르로 각광받았다. 하지만 포켓몬 고가 6주년을 축하하는 동안, 이를 위협할 만한 경쟁작은 등장하지 않았다.

20 thg 7, 2022 — [게임플] 미국 게임 사상 최다 일일 사용자 수 달성, 누적 매출 60억 달러(한화 약 7조 8천억 원) 돌파. 포켓몬 고의 출시 직후 성과와 지난달 갱신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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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세권’ 근처 상점 매출↑…업계도 ‘포켓몬 고’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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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째 황금기, ‘포켓몬 고’는 대체할 수 없다

[게임플] 미국 게임 사상 최다 일일 사용자 수 달성, 누적 매출 60억 달러(한화 약 7조 8천억 원) 돌파. 포켓몬 고의 출시 직후 성과와 지난달 갱신된 누적 매출 기록이다. 서비스 6년 차 포켓몬 고는 여전히 전성기를 달리고 있다.

포켓몬 고가 AR 게임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게임은 단순한 취미활동을 넘어,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평균 이용 시간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가볍게 추월했다. 출시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일일 사용자 2,100만 명을 기록하며 캔디크러쉬의 2,000만 명 기록을 돌파했다.

지난 6일, 각종 이벤트로 6주년을 기념한 포켓몬 고의 흥행가도는 탄탄대로다. 포켓몬 고의 2022년 6월 매출은 1억 1,020만 달러(한화 약 1,439억 원)로 지난달보다 약 58% 증가했다. 지난 6월 글로벌 포켓몬 고 페스트를 기반으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장기 흥행의 원동력은 유연한 IP 활용과 시기적절한 업데이트가 꼽힌다. 포켓몬 고는 개발사 나이언틱의 초기작 인그레스 시스템을 포켓몬 IP에 맞춰 재정비한 게임이다. PvP 요소를 체육관 배틀로 각색했고 유저가 직접 필드를 탐험하며 몬스터를 수집하는 AR 게임과 IP의 본질에 집중했다.

또한 레이드 배틀, GO로켓단 등의 협력 콘텐츠와 5, 6세대 포켓몬을 추가해 IP를 최신화하고 리모트 레이드 패스로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등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지속해나갔다.

나이언틱의 선택은 상상 이상의 파급력으로 돌아왔다. 포켓몬 IP의 인지도에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포켓몬을 잡으러 여행하는 현상이 전 세계에서 벌어졌다.

포켓몬 고가 글로벌 시장을 휩쓴 이후 AR 게임의 부흥을 예측하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잇따랐으나, 현실은 예상에서 크게 벗어났다. AR 게임은 메타버스 열풍과 맞물려 새로운 세대를 선도하는 게임 장르로 각광받았다. 하지만 포켓몬 고가 6주년을 축하하는 동안, 이를 위협할 만한 경쟁작은 등장하지 않았다.

나이언틱의 신작들 역시 포켓몬 고를 넘지 못했다. 거대 IP와 AR 게임의 결합으로 시선을 모은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포켓몬 고의 형태를 그대로 답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2년을 채 채우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 밖에도 인기작의 AR 게임 버전인 마인크래프트 어스도 원작의 명성을 가져오는 데 실패하면서 2021년 6월 서비스를 종료했다. 드래곤퀘스트 워크,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가 그나마 포켓몬 고 다음가는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격차가 워낙 크다보니, 경쟁작 반열에는 들지 못한 상황이다.

향후 포켓몬 고의 아성을 뛰어넘을 AR 게임이 등장한다면, 종전의 장르 개념을 완전히 바꿀만한 변화를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AR 기술이 이미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았고 포켓몬 고가 AR 게임의 틀을 정립했다. 인기작을 그대로 답습한 게임들이 종전의 기록을 깰 수 없다는 사실은 수많은 실패작들이 증명하고 있다.

높은 기대치를 뛰어넘을 만한 참신한 시도가 뒷받침되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만큼, 포스트 포켓몬 고 게임은 미래의 AR 게임 시장을 선도할 중요한 기준을 제시할지 모른다.

(주)포켓몬코리아 기업정보 – 초봉 3050만원

저희 포켓몬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25년 동안 사랑 받고 있는 포켓몬스터(포켓몬)의 한국 내 브랜드를 매니지먼트 하기 위하여, 일본법인 The Pokemon Company에 의해 2006년 설립되었습니다.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상품, 이벤트,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콘텐츠를 통해서 보다 많은 여러분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의를 가지고 포켓몬 콘텐츠의 기획, 제작을 함께 하실 분들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젊은 인재들로 똘똘 뭉친 ㈜포켓몬코리아입니다.

재무분석 ; 매출액 · 2021년 매출액. 334억 2천만원 · 175% · 996% ; 영업이익 · 2021년 영업이익. 116억 2백만원 · 694% · 10296% ; 당기순이익 · 2021년 당기순이익. 91억 4천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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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 글로벌 매출, 1개월간 2억 달러 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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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포켓몬코리아 기업정보 – 초봉 3,050만원

안녕하세요! 젊은 인재들로 똘똘 뭉친 ㈜포켓몬코리아입니다.

저희 포켓몬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25년 동안 사랑 받고 있는 포켓몬스터(포켓몬)의 한국 내 브랜드를 매니지먼트 하기 위하여, 일본법인 The Pokemon Company에 의해 2006년 설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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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돌 맞은 ‘포켓몬 고’, 돌아보는 ‘포고 연대기’ – 쿠키뉴스

사진=’포켓몬 고’ 5주년 이벤트로 풍선을 달고 있는 피카츄를 만날수 있다. 강한결 기자.

13 thg 7, 2021 — 모바일 앱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의 조사에 따르면 포켓몬 고는 출시 5년 만에 글로벌 누적 매출 50억 달러(한화 5조 7000억원)를 달성했다. 서비스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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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올해 매출만 1조원 육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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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돌 맞은 ‘포켓몬 고’, 돌아보는 ‘포고 연대기’

사진=’포켓몬 고’.

사진=’오 박사’로 분한 이병선 전 속초시장. 온라인 커뮤니티 화면 캡처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나이언틱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가 출시 5주년을 맞았다. ‘포켓몬스터’라는 월드베스트 흥행 IP(지식재산권)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이 게임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모바일 앱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의 조사에 따르면 포켓몬 고는 출시 5년 만에 글로벌 누적 매출 50억 달러(한화 5조 7000억원)를 달성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매년 평균 10억 달러 안팎의 수익을 창출한 셈이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에만 6억 4160만 달러(한화 7357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34%, 2017년 상반기 대비 130% 증가한 수치다.현재까지도 포켓몬 고는 북미·유럽과 같은 서구권과 포켓몬스터의 본산인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포켓몬 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5주년을 맞이한 포켓몬 고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돌아봤다.2014년 만우절 구글은 포켓몬스터와 협업을 통해 ‘구글 맵 포켓몬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맵을 켜면 각각의 지역에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인데,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이 만우절 프로젝트는 당시 많은 화제를 모았다.일회성 해프닝을 끝날 것 같았던 행사는 2015년 포켓몬 컴퍼니가 포켓몬 고의 공식 출시를 밝히면서 재조명을 받게 된다. 그리고 1년 뒤인 2016년 7월 포켓몬 고는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전세계에서 포켓몬 고 신드롬이 시작됐다.포켓몬 고는 AR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시뮬레이션 인공환경 중 하나인 AR은 사용자가 지각하는 것에 컴퓨터가 만든 정보를 추가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또다른 인공환경인 가상현실(VR)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공간으로 사용자가 진입한다면, AR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라 설명할 수 있다.전세계 미디어 믹스 총매출 1위(1020억 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글로벌 흥행 IP인 포켓몬스터와 AR의 조합은 말그대로 ‘치트키’에 가까웠다. 출시한 지 5년이 지났음에도 포켓몬스터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포켓몬 고’ 5주년 이벤트로 풍선을 달고 있는 피카츄를 만날수 있다. 강한결 기자.

Pokémon GO 5 Year Anniversary Celebration!

속초는 한국 포켓몬 고의 서비스 역사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다. 포켓몬 고는 구글 지도 기반의 GPS를 사용한다. 하지만 구글 지도 반출 문제로, 한국에는 포켓몬 고가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았다. 정확히 말하자면 플레이는 할 수 있지만, 포켓몬이 등장하지 않았다.구글 측은 당시 “포켓몬 고처럼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 보급을 위해 필요하다”며 지도 반출을 요청했지만, 정부는 이를 허가하지 않았다. 결국 포켓몬 고는 이듬해 구글 지도 대신 ‘오픈스트리트맵(OSM)’이라는 오픈소스 기반 지도 데이터 무료 공유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국내에서는 포켓몬 고를 즐길 수 없었음에도, 2016년 7월 경 게임 커뮤니티 인벤에 속초에서 포켓몬을 잡았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어 인근 지역인 고성·양양 등지에서도 포켓몬 고를 즐길 수 있다는 인증글이 지속적으로 게재됐다. 소식이 전해진 후 속초는 포켓몬 고의 성지로 떠올랐다. 이용자들은 포켓몬스터 1세대 ‘레드·그린’의 스타팅 포인트인 ‘태초마을’과 속초를 비교하며 ‘속초마을’이라는 명칭을 붙이기도 했다.포켓몬 고의 열기는 뜨거웠다. 속초시도 관광객을 위해 무료 와이파이 존을 추가 설치하고, 지역 내 주요 관광지의 포켓스탑 위치 안내도를 제작하는 등의 노력을 이어갔다. 당시 이병선 전 속초시장도 포켓몬스터 등장인물인 ‘오 박사’ 코스프레를 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갔다.현재 포켓몬 고는 국내 전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됐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여전히 속초를 포켓몬 고의 성지로 여기고 있다. 또한 2016년 이후 속초는 전 국민이 찾는 관광도시로 떠올랐다. ‘속초마을’ 사례는 게임이 관광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을 보여줬다.국내의 경우 포켓몬 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매출 순위 10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물론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때는 순위가 10~20위권으로 급상승하는 사례는 제법 있다.출시 초반의 폭발력은 감소했지만, 게임을 진득히 플레이하는 코어 이용자 층은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다.실제로 포켓몬 고 이용자 권 모(36세)씨는 “최근 이사를 했는데, 집 주변에 ‘포켓스탑(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팟)’이 있어서 다시 포켓몬 고를 열심히 하게 됐다”며 “알고 보니 현재 거주지역에는 오랫동안 포켓몬 고를 함께한 사람들이 모인 동호회도 있었다”고 설명했다.이 모(26) 씨는 “2016년 여름 친구와 함께 속초로 가서 ‘꼬북이’, ‘왕눈해’를 잡았던 것이 첫 번째 경험이었다”며 “중간중간 쉬는 시간도 있었지만,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되면 예전에 함께 했던 친구들과 다시 포켓몬 고를 찾게 된다”고 말했다.게임업계 관계자는 “국내 하드코어 유저층을 비롯해 이용자 대부분은 MMORPG(다둥접속역할수행게임) 선호도가 높다”며 “대신 포켓몬 고의 경우 탄탄한 충성 유저 층을 확보하고 있기에 5년 동안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포켓몬 고는 5주년을 기념해 6일부터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용자는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와 하나지방에서 발견된 색이 다른 달막화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필드리서치 리워드로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 다양한 지방의 스타팅 포켓몬을 잡는 것도 가능하다.이와 함께 첫 번째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신규 일일 보너스 필드리서치 과제가 제공되며, ‘컬렉션 챌린지’ 완수 시 보상으로 5 모양의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와 이상한사탕, 그리고 몬스터볼을 지급한다.지난해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트레이너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이제라도 배우는 리서치’를 완수하면 특정 포켓몬이 등장하며, 대량의 별의모래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상한 상자를 사용하면 색이 다른 멜탄이 등장하고, 모든 종류의 루어모듈이 1시간 지속되며 실시간 하늘 상태와 연동된 기능으로 맵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email protected] 기사모아보기

국내 서비스 5주년 ‘포켓몬고’…게임성-커뮤니티 기능 향상으로 …

23 thg 1, 2022 —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의 보고서에 따르면 포켓몬고는 첫 출시됐던 지난 2016년에 8억3천2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나 2019년에 9억200만 달러, 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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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발놈들 오구와 비밀의 숲 4-2 |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보약, 국뽕 마케팅으로 오구 키워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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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스터 매출

3 ngày trước — 지난해 매출액 329억원, 영업이익 79억원, 전년대비 각각 82.9%, 192.4% 급증. 지난해 AR (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와 인형뽑기방의 캐릭터 인형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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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tle Website: 포켓몬스터 매출
  • Description Website: 3 ngày trước — 지난해 매출액 329억원, 영업이익 79억원, 전년대비 각각 82.9%, 192.4% 급증. 지난해 AR (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와 인형뽑기방의 캐릭터 인형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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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면 포켓몬을 빼앗긴다?! 겜브링 vs 비누 포켓몬 걸고 배틀!! [포켓몬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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