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486 서울 기독 대학교 새로운 업데이트 33 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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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

원 서 접 수 : 2022.12.29.(목) ~ 2023.1.2.(월)17시까지

면 접 고 사 : 「나」군 / 2023.1.17.(화)

실 기 고 사 : 「다」군 / 2023.1.27.(금)

2023학년도 정시모집

휴먼서비스학부. 기독교신학 · 사회복지 · 글로벌휴먼경영 · 운동건강관리. 휴먼힐링예술학부. 무용 · 음악 · 뮤지컬 · 상담심리(야간). 휴먼서비스학부. 기독교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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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정시모집

원 서 접 수 : 2022.12.29.(목) ~ 2023.1.2.(월)17시까지

면 접 고 사 : 「나」군 / 2023.1.17.(화)

실 기 고 사 : 「다」군 / 2023.1.27.(금)

서울기독대학교 –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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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홍보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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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4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8 본 대학원의 사회복지학과는 인간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봉사를 통한 기독교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사회복지 이론과 실제를 교육 • 연구 • 실천하는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관점 학습,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 연구문제를 조사할 수 있는 연구 능력과 조사결과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증진,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와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인식 증대라는 4가지를 교육목표로 삼는다.

5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4 본 대학원의 사회복지학과는 인간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봉사를 통한 기독교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사회복지 이론과 실제를 교육 • 연구 • 실천하는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관점 학습,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 연구문제를 조사할 수 있는 연구 능력과 조사결과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증진,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와 사 회적 책임성에 대한 인식 증대라는 4가지를 교육목표로 삼는다

3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신학과 17 대학원 신학과는 “성서로 돌아가자”는 환원운동의 정신에 따라 그리스도교 신학의 심오한 이론과 폭 넓은 응용 방법을 연구 • 교수하여 학문과 인격을 갖춘 교회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서 한국교회와 인류에 봉사하는 유능한 인재양성을 그 목표로 한다.

2 신학전문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신학과(M.Div) 15 신학전문대학원은 성서적 진리에 근거한 신학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 • 연구하며 국가와 교회발전에 헌신할 목회전문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1 사회복지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0 사회복지대학원은 사회복지실천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교수, 연구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사회복지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명, 서울기독대학교, 설립연도, 1937. 국/공립/사립, 사립,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 대학, 아니오. 홈페이지, http://www.scu.ac.kr, 어학당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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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장계은 총장직무대행의 2022년 성탄새해인사 영상 메시지/ 대독, 영상편집 서울기독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원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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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학종합시스템(스터디인코리아) Study in Korea

1 사회복지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0 사회복지대학원은 사회복지실천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교수, 연구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사회복지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2 신학전문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신학과(M.Div) 15 신학전문대학원은 성서적 진리에 근거한 신학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 • 연구하며 국가와 교회발전에 헌신할 목회전문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3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신학과 17 대학원 신학과는 “성서로 돌아가자”는 환원운동의 정신에 따라 그리스도교 신학의 심오한 이론과 폭 넓은 응용 방법을 연구 • 교수하여 학문과 인격을 갖춘 교회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서 한국교회와 인류에 봉사하는 유능한 인재양성을 그 목표로 한다.

4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8 본 대학원의 사회복지학과는 인간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봉사를 통한 기독교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사회복지 이론과 실제를 교육 • 연구 • 실천하는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관점 학습,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 연구문제를 조사할 수 있는 연구 능력과 조사결과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증진,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와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인식 증대라는 4가지를 교육목표로 삼는다.

5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14 본 대학원의 사회복지학과는 인간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봉사를 통한 기독교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사회복지 이론과 실제를 교육 • 연구 • 실천하는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관점 학습,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 연구문제를 조사할 수 있는 연구 능력과 조사결과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증진,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와 사 회적 책임성에 대한 인식 증대라는 4가지를 교육목표로 삼는다

서울기독대학교 – KAATS

1937.04 미국 그리스도의 교회 죤 체이스 선교사가 서울시 송월동 37번지에서 그리스도의 교회 신학교를 설립

1965.03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2가에서 대한 기독교 신학교를 설립하여 최윤권 목사가 초대 교장으로

1972.02 학교법인 학원학원이 설립인가를 받고 아울러 대학기독교신학교가 4년제 각종 학교 설립인가

서울기독대학교 · 학교명 · 소 재 지 · 전 화 : 대표전화 : 02)380-2800, FAX : (02)380-2535 · 소 속 교 파 : 그리스도의 교회 · 설립자이름 : 죤 체이스 선교사, 최 윤 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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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S 뉴스] 서울기독대학교, 횡령한 직원에게 5천만원 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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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 KAATS

1937.04 미국 그리스도의 교회 죤 체이스 선교사가 서울시 송월동 37번지에서 그리스도의 교회 신학교를 설립

1963.04 학교명을 성서신학교로 개칭

1965.03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2가에서 대한 기독교 신학교를 설립하여 최윤권 목사가 초대 교장으로

1972.02 학교법인 학원학원이 설립인가를 받고 아울러 대학기독교신학교가 4년제 각종 학교 설립인가

1982.03 대한기독교신학교와 서울성서신학교가 통합하여 교명을 대한기독교신학교로 변명

1985.02 교육부로부터 4년제 대학학력인정교로 지정

1985.03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5-198에서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19로 이전

1987.12 사회복지학과 설치 승인

1996.03 제 1대 총장에 문언식목사 취임

1996.04 신사종합사회복지관 개관

1997.12 대한기독교신학교에서 대한기독교대학교로 승인

1998.09 제 2대 총장에 최윤권목사 취임

1999.11 제 3대 총장에 이강평목사 취임

1999.12 서울기독대학교로 교명 변경

2000.09 대학원 설치 승인(신학과, 사회복지학과), 무용학과 개설

2001.08 전자상거래학과 설치 승인, 신학전문대학원,사회복지대학원 설치 승인

2002.09 제 4대 총장에 이강평목사 취임

2002.10 음악학과 개설, 치유상담대학원 설치 취임

2003.06 전자상거래학과가 국제경영정보학과로 학과명칭 변경

2004.07 서울기독대학교 산학협력단 설립

2006.09 제 5대 총장에 이강평목사 취임

2007.08 서울기독대학교 『위치변경 계획』 승인 (교육인적자원부)

2010.09 제 6대 총장에 임종운박사 취임

2013.10 제 7대 총장에 이강평목사 취임

서울기독대학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937년 4월 1일, 미국 그리스도의 교회의 선교사 존 체이스가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대에 그리스도의 교회 신학교를 설립한 것이 시작이다.[2] 1963년 4월 성서신학교로 교명을 변경한다. 한편, 최윤권에 의하여 1965년 3월 18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일대에 대한기독교신학교가 설립되었다. 이후 1972년 12월 22일, 대학 학력 인정 각종학교로 개편되었다. 1982년 3월 1일, 대한기독신학교와 성서신학교가 통합되었고, 교명은 대한기독교신학교로 정했다.

한편, 2018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역량강화대학 선정된 이력이 있다.[3] 2022년, 정부 재정 지원 제한 대학에 선정되어 정부 재정지원 사업 지원과 신청이 전면 중단되며, 이 학교의 신입생과 편입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신청을 할 수 없다.[4]

서울기독대학교의 대학원은 일반 1개원과 특수 5개원으로 구성한다. 일반대학원의 경우 석사 3과정, 박사 2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특수대학원의 경우, 문화산업경영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연합신학대학원, 운동재활복지대학원, 치유상담대학원을 설립하고 있다.

서울기독대학교(서울基督大學校, Seoul Christian University)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소재한 사립 대학이다. 서울기독대학교. Seoul Christi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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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tle Website: 서울기독대학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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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S 뉴스] 서울기독대 폭행 시비 불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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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서울기독대학교(서울基督大學校, Seoul Christian University)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소재한 사립 대학이다.

역사 [ 편집 ]

서울기독대학교는 1982년 사립 각종학교인 대한기독신학교와 사립 비인가 신학교인 성서신학교가 통합한 대학이다.

1937년 4월 1일, 미국 그리스도의 교회의 선교사 존 체이스가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대에 그리스도의 교회 신학교를 설립한 것이 시작이다.[2] 1963년 4월 성서신학교로 교명을 변경한다. 한편, 최윤권에 의하여 1965년 3월 18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일대에 대한기독교신학교가 설립되었다. 이후 1972년 12월 22일, 대학 학력 인정 각종학교로 개편되었다. 1982년 3월 1일, 대한기독신학교와 성서신학교가 통합되었고, 교명은 대한기독교신학교로 정했다.

1985년 3월, 서울특별시 은평구 일대의 현재의 교사로 이전하였다. 1997년 12월, 정규 대학으로 승격하여 대한기독교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한다. 1999년 12월, 현재의 교명인 서울기독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한편, 2018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역량강화대학 선정된 이력이 있다.[3] 2022년, 정부 재정 지원 제한 대학에 선정되어 정부 재정지원 사업 지원과 신청이 전면 중단되며, 이 학교의 신입생과 편입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신청을 할 수 없다.[4]

교육편제 [ 편집 ]

학부 [ 편집 ]

서울기독대학교는 단과대학 편제 없이 휴먼서비스학부, 휴먼힐링예술학부 등 2학부 7전공을 설치하고 학부 과정을 교수하고 있다.

대학원 [ 편집 ]

서울기독대학교의 대학원은 일반 1개원과 특수 5개원으로 구성한다. 일반대학원의 경우 석사 3과정, 박사 2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특수대학원의 경우, 문화산업경영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연합신학대학원, 운동재활복지대학원, 치유상담대학원을 설립하고 있다.

캠퍼스 풍경 [ 편집 ]

서울기독대학교는 서울특별시 소재 사립 대학으로, 신사동에 캠퍼스가 위치한다. 캠퍼스 북측으로 갈현로4길, 남측으로 갈현로2길이 지나며, 이 도로들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캠퍼스 내 약 4동의 건축물이 위치하고 있다.

저명한 동문 [ 편집 ]

각주 [ 편집 ]

서울기독대학교 평생교육원 | Seoul –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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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S 뉴스] 80년 전통 기독 사학 서울기독대 내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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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실용음악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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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 – RISS 검색 – 학위논문

목회자 자녀들의 기독교정체성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대학생의 자아정체성과 영적정체성을 중심으로

박영수 서울기독대학교 2020 국내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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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a major motivation of this research, this writer will attempt to propose foundations for a more effective ecumenical education for Christian unity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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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독대학교는 손 모 교수의 신학적 정체성을 문제 삼고 즉각 퇴임 시켜라” 교단이 나선다! (김덕원) l CTS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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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S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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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자 자녀들의 기독교정체성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대학생의 자아정체성과 영적정체성을 중심으로

박영수 서울기독대학교 2020 국내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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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목회자 자녀들의 기독교 정체성의 변화와 구성과정의 연구이다. 연구자는 목회자 자녀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먼저, 목회자 자녀들의 특성에 대한 심리사회적 특성과 성경에 나타난 특성들을 살펴보았다. 이론적 배경의 이론적 틀로서 Erikson과 Marcia의 정체성의 심리학적인 이론과 기독교 정체성의 이해를 돕기 위해 Fowler의 신앙발달 이론을 채택했고, Cahalan과 Miller-McLemore 소명 이론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연구자는 본 논문의 연구를 위해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Giorgi의 기술적 현상학적 연구방법으로 접근을 했다. 연구 대상자로는 기독교 대학에 재학 중인 10명의 목회자 자녀들이 참여했다. 현상학적 텍스트는 연구 참여자들과의 일대일 심층면담을 통해 구성했다. 자료는 Giorgi가 제안한 분석 절차를 따랐다. 첫 단계에서는 연구 참여자의 구술 중 의미가 있거나, 의미의 전환이 일어나는 부분, 연구 참여자들이 중요시하는 부분을 맥락을 고려하여 분절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연구 참여자들의 의미 있는 진술을 분절하고 여기에 이름을 붙여 335개의 주제를 명명했다. 세 번째 단계는 연구 참여자들의 개별적 경험의 구조를 기술했다. 중심의미 기술에서는 연구 참여자별로 나타난 335개의 주제를 구성했다. 네 번째 일반구조 기술에서는 335개의 개별적 주제들을 76개의 주제로 재결집 했고, 이를 다시 15개의 본질적 주제로 구성했다. 본 연구의 결과로 드러난 15개의 본질적 주제는 “1. 영적저항 2. 지식으로 만난 하나님 3. 아버지의 십자가 지기 4. 평범한 보통 사람들의 염원 5. 세상 바라봄 6. 성스러운 가족 구현 7. 성장의 발판 교회공동체 8. 하나님 법안에서의 절제와 편안함 9. 하나님 방패로 담대해지기 10. 실낙원의 복원 11. 하나님의 사람을 롤 모델 12. 아버지와의 화해 13. 거듭난 자의 새로운 삶 14.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 15. 하나님의 형상 드러내기”였다. 이 15개의 본질적 주제는 주제1군 원인(1.2.3.4), 주제2군 현상(5), 주제3군 조건(6.7), 주제4군 맥락(8.9), 주제5군 공분산(12), 주제6군 정황(10.11), 주제7군 결과(13.14.15)로서 7개의 군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7개의 주제 군에서 나타난 15개의 본질적 주제들 간의 관계와 그 구조를 드러내기 위해 사회과학 6C를 이용하여 도식으로 나타냈고, 이에 대한 현상학적 기술을 했다. 연구 참여자들의 기독교 정체성의 드러남과 은폐의 구조는 원인과 조건, 현상, 맥락, 정황, 공분산, 결과로 나눌 수 있다. 위와 같은 연구 참여자들의 정체성의 여행은 누가복음 15장 11절에서 32절에 나타난 탕자의 비유(Parable of the prodigal son)와도 상통한다. 연구 참여자들의 기독교 정체성 혼란과 세상을 향한 욕망은 아버지의 집을 떠나 세상의 욕망과 쾌락을 탐닉했던 탕자의 존재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연구 참여자들은 자기의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탕자의 형과 같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답답한 교회를 벗어나고자하는 ‘상상적 탕자의 특성’을 지니고 있었다. 연구 참여자들은 육신의 아버지와 화해를 하고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존재로 돌아왔다. 아버지는 기꺼이 아들과 입 맞추고 받아들였다. 하지만 아버지는 아들을 찾으러 떠나지 않았다. 아버지는 법과 질서를 지켜야만 했기에 떠날 수 없었다. 우리는 여기서 목회자 자녀의 고민과 함께 목회자 아버지의 고독함과 무거운 짐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목회자이기에 자기의 자녀에게는 마음속으로 사랑을 할뿐 겉으로는 엄격해야만 했다. 후일 연구 참여자들은 아버지의 이와 같은 고독한 번민을 이해했고 그 아버지와 화해를 했다. 그리고 목사 아버지와의 화해는 하나님과의 화해로 이어졌다. 결국 연구 참여자들의 기독교 정체성은 세상을 탈출했다가 다시 귀환하는 구조이며 귀환의 결과는 소명(calling)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자는 이와 같은 연구의 결과와 결론에 근거하여 기독(목회)상담 차원에서의 논의를 전개했다. 논의는 먼저, 본질적 주제로 드러난 15개의 주제들을 중심으로 그 의의와 이론적 함의를 기술했고, 기독(목회)상담의 방향을 제시했다. Cahalan과 Miller-McLemore의 소명이론을 중심으로 기독(목회)상담 차원에서 목회자 자녀들의 기독교 정체성과 소명과의 관계를 논의했다. 결론에서는 연구의 요약과 결론을, 연구의 의의와 기대 효과를 기술하였다. 기독(목회)상담 차원에서 4가지로 제언을 했고, 후속연구의 제언은 6가지 정도로 제시를 했다. 연구자는 본 논문에서 목회자 자녀들의 자아정체감에 대한 연구를 하고자 했다. 그러나 선행연구를 검토해 본 결과 자아정체감에 대한 연구가 많이 나와 있는 반면, 기독교정체성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가 없음을 발견하고, 이를 본 논문의 주제로 채택을 했다. 연구자가 연구함에 있어서 신학과 심리학의 담론을 통한 통합적 관점에서 연구물을 도출하고자 했으나, 학제간의 기독교정체성에 대한 연구와 기독(목회)상담학적 관점에서의 연구가 거의 없었기에 보다 학제간의 논의가 더 이루어진 후에 통합적인 연구 결과들이 나오기를 제안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독(목회)상담의 방향을 제시했고, 사회적정체성과 영적정체성의 통합을 통한 기독교 정체성의 발현과 발달 그리고 변화과정에서 나타난 결과물의 구조만을 제시했다. 연구자는 다차원적이고 역동적인 연구 결과물을 기대하고 강도표집과 눈덩이 표집으로 연구 참여자들을 모집하였으나, 1명을 제외한 9명이 농어촌이나 미자립 교회의 목회자 자녀들이었다. 그 연구결과, ‘기독교 정체성의 변화과정의 결과모형이 단조로운 탕자모형의 구조’로 이루어졌기에 보다 다양한 내용을 도출해 내지 못한 아쉬움을 남기며, 본 논문의 한계점을 밝힌다. 이후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기독(목회)상담학 분야는 물론 학제간의 다양한 연구의 결과물들이 제시되기를 기대해 본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understand the Christian identity and development of pastor’s kids (children/PK). To help understand PKs, the researcher first explores psychosocial and biblical aspects of PKs’ characteristics. The theoretical background of this research employs the practical framework set by Erikson and Marcia’s work on identity theory, Fowler’s development of faith theory, and Cahalan and Miller-McLemore’s calling theory. As for the methodology used for this research, the researcher utilized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based on Giorgi Descriptive Phenomenological Method in Psychology. Participants of the study included 10 PKs attending Christian universities. The phenomenological text used for the study was organized through one-on-one in-depth interviews with study participants—following the analysis procedure proposed by Giorgi. First, the research participants splited the text up sections that they considered to be orally meaningful, saw a shift in meaning, or considered important. Second, the researcher divided the study participants’ meaningful statements into 355 themes. Third, the researcher described the structure of the participants’ individual experiences. In the describing of the central meaning, 335 themes were composed by each participant. Fourth, the 355 individual themes were grouped into 76 themes, then finalized into 15 central themes. The 15 themes that reflect the results of the study are as follows: “1. Spiritual resistance 2. God who have met through knowledge 3. Carrying the cross of my father 4. Aspirations of ordinary people 5. Greed for the world 6. The realization of a holy family 7. The Church community as a stage for growth 8. Restraint and peace under God’s authority 9. Becoming brave with God as a shield 10. Restoration of a lost paradise 11. A Godly person as a role model 12. Reconciliation with one’s father 13. A new life of the reborn 14. Spiritual encounter with God 15. Revealing God’s nature. The 15 central themes can be organized into 7 categories: cause (1, 2, 3, 4), phenomenon (5), condition (6, 7), context (8, 9), covariance (12), circumstance (10, 11), and result (13, 14, 15). The 6C of social science was used as a schematic diagram to categorize the 15 central themes into 7 categories and the study provides a phenomenological description. The manifestation and concealment of the participants’ Christian identity can be divided into cause and condition, phenomenon, context, circumstance, covariance, and results. The development of the participants’ identities is similar to the parable of the prodigal son as ween in Luke chapter 15, verses 11 through 32. The research participants’ confusion of their Christian identities and worldly desires is similar to the actions of the prodigal son. Most of the participants kept their place, similar to the prodigal son’s older brother. Internally, however, they wanted to escape from the frustrating aspects of the church and therefore internalized characteristics of the prodigal son. The research participants reconciled with the father and returned as a child of God. The father gladly welcomed the son with a kiss. Nonetheless, the fathers of the participants couldn’t leave to search for the son because they had to obey the law and the rule. Here is where we must understand the struggle of PKs and the heavy, solitary burden of the pastor/father. Due to his role as a pastor, the father can only love his child through his heart and externally had to be strict. Later, the study participants understood their father’s lonely burden and experienced reconciliation. Moreover, reconciliation with their pastor/father led to reconciliation with God. As a result, the participant’s Christian identity is one that escapes the world and returns to the world; the result of their return is their calling. Based on the results of this study, the researcher developed the discussion section based on Christian counseling. The discussion first describes the significance and the theoretical implications of the 15 central themes previously listed, in addition to presenting the direction of Christian counseling. It further discusses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Christian identity of PKs and their calling utilizing the framework of Cahalan and Miller-McLemore’s calling theory. The conclusion includes a summary of results as well as the significance and the expected effects of the study. There are 4 suggestions for Christian counseling and 6 suggestions for follow-up research. In this thesis, the researcher wanted to study the self-identity of PKs but upon reviewing the literature, found many existing studies on self-identity. However, finding that there was a lack of phenomenological studies on Christian identity and thus, it was adopted as the subject of this study. The researcher hoped to derive the research from an integrated perspective in the discourse of theology and psychology but found few studies of Christian identity among academic institutions and Christian consultancy. Therefore, this study suggested the direction of Christian (pastoral) counseling and suggested only the structure of the result of the process of expression, Develop and change of Christian identity through the integration of social identity and spiritual identity. With anticipation of multidimensional and dynamic findings the researcher did her best to recruit study participants, but 9 of the 10 participants were PKs from rural farming or fishing villages. Limitations of this paper include a failure to produce more diverse content. In the future, the researcher hopes that diverse research in Christian counseling and also interdisciplinary research would be produced on the basis of this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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