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950 게임 원화 포트폴리오 새로운 업데이트 135 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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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모범적인 사례, 포트폴리오는 이렇게 – 네이버 블로그

그렇기 때문에 게임원화가가 되겠다면 특히 캐릭터 컨셉아티스트가 되겠다면 인체해부학, 인체투시, 질감, 양감 등에 대한 지식과 그것을 게임원화로 옮길 수 있는 실력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게임원화가는 특별한 사람만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에 의한 결과 충분히 가능하시니 포기 마시고 열심히 그려나가시기 응원합니다!

현재 게임원화 작가님의 작품도 있고 유명게임작업물도 보이네요. 참고 자료를 보면 아시겠지만 게임원화는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아니라 게임기획에 의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역할이고, 3D그래픽의 설계도와 같은 정확한 그림을 그려내야 합니다.

실제 화려한 화풍이나 스타일리쉬한 작업물도 종종 보시겠지만 실무에서는 아무래도 이해가 쉽게 되는 정확한 게임원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런 게임원화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기본 베이스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3 thg 1, 2017 — 개인적으로 게임원화 취업포트폴리오로 참고 하기 좋은 자료라 생각들며, 참고만을 위한 자료이기에 따로 출처나 작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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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모범적인 사례, 포트폴리오는 이렇게

현재 게임원화 작가님의 작품도 있고 유명게임작업물도 보이네요. 참고 자료를 보면 아시겠지만 게임원화는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아니라 게임기획에 의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역할이고, 3D그래픽의 설계도와 같은 정확한 그림을 그려내야 합니다.

실제 화려한 화풍이나 스타일리쉬한 작업물도 종종 보시겠지만 실무에서는 아무래도 이해가 쉽게 되는 정확한 게임원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런 게임원화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기본 베이스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원화가가 되겠다면 특히 캐릭터 컨셉아티스트가 되겠다면 인체해부학, 인체투시, 질감, 양감 등에 대한 지식과 그것을 게임원화로 옮길 수 있는 실력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게임원화가는 특별한 사람만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에 의한 결과 충분히 가능하시니 포기 마시고 열심히 그려나가시기 응원합니다!

게임원화 모범적인 사례, 포트폴리오는 이렇게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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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Interview] Tips on Preparing Portfolios from a Famous Art Dir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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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모범적인 사례, 포트폴리오는 이렇게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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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 게임 원화 [박우림]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그림을 …

7 thg 9, 2019 — [김소정] 막막하던 취업 길에 방향성을 찾아준 학원! 게임원화 4단계 포트폴리오. 게임 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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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 원화가 포트폴리오 구성법 \u0026 팁 [강좌] / 투웰즈 인슈 2we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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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게임원화포트폴리오 – Facebook

게임원화 #게임원화포트폴리오 by 그린컴퓨터아카데미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원화포트폴리오 게임원화가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그린 그림입니다. Lo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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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원화 포트폴리오 왜 10장 준비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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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그림으로 먹고살기 – (1) 게임 회사, 어떻게 취업하는 건데?

본편 본편과는 다르게 여기서는 드림주가 모브의 대역이어야 함. 모브는 이자나, 카쿠쵸와 함께 고아원에서 자란 동기였고, 실력은 별로 없었지만 이자나의 연인이었기에 범천의 일원으로서 간부의 자리에 있었겠지. 당연하게도 실력과 재능이 우선인 범천에서 모브는 이질적인 존재였고 부하들 사이에서 말이 많았지만 대부분의 부하들이 진심으로 잘 따르는 카쿠쵸와 가족 같은…

아주 약간 마이키 드림 / [내기 할래?] 외전/ 자신이 없는 사이에 모든 애정을 받는 드림주를 없애고 싶어서 그녀가 제안한 내기를 받아 드렸다가 역관광 당한 모브.

13 thg 2, 2021 — 그나마 안정적인 수입원으로 꼽을 수 있는 회사 취업. 하지만 게임회사, 대체 어떻게 취업하는 걸까? … 태그. 창작자 일러스트레이터 게임원화가 원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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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가 이렇게 준비하세요!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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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그림으로 먹고살기 – (1) 게임 회사, 어떻게 취업하는 건데?

아주 약간 마이키 드림 / [내기 할래?] 외전/ 자신이 없는 사이에 모든 애정을 받는 드림주를 없애고 싶어서 그녀가 제안한 내기를 받아 드렸다가 역관광 당한 모브.

본편 본편과는 다르게 여기서는 드림주가 모브의 대역이어야 함. 모브는 이자나, 카쿠쵸와 함께 고아원에서 자란 동기였고, 실력은 별로 없었지만 이자나의 연인이었기에 범천의 일원으로서 간부의 자리에 있었겠지. 당연하게도 실력과 재능이 우선인 범천에서 모브는 이질적인 존재였고 부하들 사이에서 말이 많았지만 대부분의 부하들이 진심으로 잘 따르는 카쿠쵸와 가족 같은…

캐주얼 원화 Projects

게임 원화 포트폴리오. Save. 게임 원화 포트폴리오 · Ji Yeon. 2 144. 정산성 원화 포트폴리오 제작중 … 캐주얼 퍼즐 게임 UI/UX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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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포트폴리오의 구성은 이렇게!! 모나블3편 / 클라슈 인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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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컨셉원화가에게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란?? – 커뮤니티 상세

혹은 미국MMORPG에다 조금 양념 넣어서 그래픽이나 게임등을 모두 베껴서 게임을 만들기 때문에

진정성이 있는 만족스런 그림 새로운 그림이 결국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감동을 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대기업중에 대부분의 회사들이 아예 게임성 기획 자체를 외국 레이싱게임이나

게임컨셉원화가에게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란. 다년간 12년의 경험으로 컨셉아트 포트폴리오 심사 담당자로서의. 오직 그림만을 보고 사람을 초이스할때의 기준을 알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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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에 취업한 신입원화가 인터뷰. 꾸닥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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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직업이 되다

–날짜 때문에 글을 옮겼습니다. 댓글 다신분들께 사과말씀 드립니다.–

게임컨셉원화가에게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란

다년간 12년의 경험으로 컨셉아트 포트폴리오 심사 담당자로서의

오직 그림만을 보고 사람을 초이스할때의 기준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8등신의 프로젝트 진행초기에 뽑는 원화가의 기준입니다.

캐릭터파트-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일단 입사지원한 사람중에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을

뽑습니다. 눈에 띈다는 것에는 여러의미가 내포하지만 캐릭터의 비례와 채색이

가장 훌륭한 작가급의 필력을 가진 사람을 뽑아 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본인도 놀랄정도의 외국작가급-굿브러시.저스틴스위트.보리스발레조

또는 그 이외의 sci-fi SF장르의 그림들 작가처럼 그려 내는 겁니다.

이것은 실사일 경우의 작가정도의 화풍과 실력을 말하며 감히 찾아내기 힘든 포토샵이나

페인터의 필터나 브러시 또는 툴을 이용한 어떻게 저렇게 그렸을까라고 생각이 들게하는

기본 뼈대부터 잘 다져진 결함이 없는 그림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런사람은 20분 지원에 한 분 있을까 말까합니다.

그 다음순위로는 일본풍과 미국풍이 혼합된 가장 많은 스타일이 분포된

학원생 스타일의 포트폴리오 입니다. 잘 꾸며지고 캐릭터의 스토리도 포함되어 있으며

간혹 직접 사진이나 텍스타일에서 따 온 문양등도 설명으로 잘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이 분들의 단점은 여자 남자 몬스터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나

마치 누가 도와준 것처럼 어떤 그림은 잘 그렸고 어떤 그림은 팔다리의 길이나

채색 마무리등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인사 담당자는 이럴때에 먼저

학원선생님이나 서적을 보고 카피한것과 자신이 한것의 차이가 아닌지 의심해 봅니다.

그리고 가장 힘든 경우인 다 별로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의 포트폴리오가

들어온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대부분 사장이나 개발이사 혹은 기획팀장 등

실무자인 그래픽팀장보다 입김이 센 사람들이 면접자의 이력서상의 어떤 스토리나

혹은 본인이 다루기 쉬울 것 같다던가 혹은 정치적 입장에서 그래픽팀의 인력을

자신이 아는 지인으로 채우려 할 때에 겪는 고초입니다. 끼워넣기 식일때도 있구요.

이 상황에서 실력없는 디자이너가 친척이나 친구 등의 낙하산이라는 이유로

당신의 직책을 바꾸고 팀장을 바꾸는 아주 지저분한 경우도 간혹 자주 많습니다.

배경원화파트-의외로 배경원화 파트는 캐릭터 파트보다 선별이 쉽습니다.

일단 배경은 소품부터 전경까지 그리 그려내는 일이 녹녹치 않습니다.

물론 8등신의 프로젝트라 할지라도 모두 장르가 달라 어렵겠지만

가장 중요한 차이는 캐릭터보다 카피 자체가 어렵다는 점이 그 차이입니다.

캐릭터도 물론 선화부터 시작하겠지만 배경은 워낙 그려내는 부분이 방대하여

대부분의 학원에서는 배경의 채색자체를 어려워 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토로합니다. 게다가 텍스춰의 활용범위도 무척 까다로워서 퍼스펙티브를

맞추어 텍스퉈를 자유자재로 쓰는 인력은 극히 드뭅니다.

자연물의 경우에 더더욱 실력이 갈리는대요, 인사담당자들은 강물이 흐르는 언덕에

조형물이 올라가 있거나 환타지의 나무가 적절하게 울창하게 우거진 숲등에서

영웅이 홀로 쉬고 있는 그림들을 그렇게 쉽게 접하지 못합니다.

스타워즈 서적이나 다른 게임서적에서 많이 보던 안개가 자욱하게 낀 대충 문댄느낌의

다크하고 어두운 그림들이거나 혹은 건물이 하나 달랑 그려진 특징오브젝트에 대한

전개도 정도로 사람을 구분하여야 합니다.

그것은 실무에서 바로 쓰일 원화를 그려야 한다는 이유로 대부분 학원 선생들도

자신들의 실력으로 그 많은 캐릭터나 자연물이 포함된 전투씬등을

본인들도 그리기 어려운데 힘겹게 원생들에게 가르치거나 그리게 한다는것이

역부족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을 가득덮는 전투씬이라든가 환타지의 몬스터들이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장면

외국작가들이 그려내는 대도시의 복잡한 건물들의 네트웍등은

그려 내기만 하면 가산점을 받는 그림들 입니다.

그리고 실내안에 또 실내가 있다던가 박스안에 또는 유리병안에 도시가 있는 등의

멋드러진 건물들과 도시등은 아주 새롭고 신선하게

인사 담당자들을 놀라게 만드는 아이디어들입니다.

그러나 선화로라도 실내를 표현해 내거나 혹은 아주 복잡한 게임제작에서의

큰것부터 작은것까지 게임개발을 끝까지 함께 했다는 증명이 되는

대규모 중규모 소규모 오브젝트들의 나열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캐릭터가 되었든 배경이 되었든 컨셉 아티스트 중에는

나는 아이콘이 싫다 나는 로딩화면 일러스트가 싫다 바쁘다 힘들다 라는 핑계로

대부분 자기것만 하다가 게임오픈전에 타회사로 옮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새로 입사한 아티스트가 자기보다 더 나은 경우 본인의 포트폴리오에 급급해

선화보다는 일러스트같은 멋진 그림만 그리는 원화가도 주위에서 찾아 보시면 보입니다.

그 다음은 3-5등신의 캐주얼의 원화가를 뽑는 기준입니다.

캐주얼 캐릭터 원화- 사실 이부분은 엄밀하게 말하면 최근에는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대기업인 업체들 또한 스마트폰이나 SNG쪽의 돈냄새를 맡고

대규모 알피지 팀을 축소해 나가거나 대부분 권고사직 절차에 들어가는 요즘

3-5등신의 캐주얼 원화가가 굳이 알피지 게임을 찾아 나선다는 것은

곧 파도에 무너질 배에 승선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바일 업체나 SNG업체에서는 절대 포트폴리오에서 퀄리티를 보는 기준을

텍스춰사용이나 실사적인 느낌의 갑옷등에 두지 않습니다.

얼마나 귀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는가 얼마나 다른 사람보다 개성있고

일본을 뛰어넘는 새로운 화풍인가를 우선시 합니다.

–물론 미국스타일의 캐주얼 캐릭터는 또 다르겠지요.–

대게의 8등신 비율의 캐주얼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파스텔톤이나 밝은 원색계열 또는 아무리 어둡게 들어가도 셀채색-애니메이션식-

느낌의 일본식 스타일이 대부분입니다.

모작을 끊임없이 하고 스타일을 고정하고 시작해 주어야 혼돈이 없습니다.

주로 모바일MMORPG는 어떤회사에서 아예 대놓고 베낀 PS2용-성검전설-스타일이나

킹덤하츠 혹은 수많은 캐주얼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등등의 5등신 대부분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부끄러워 할 필요 없는 카피캣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대기업중에 대부분의 회사들이 아예 게임성 기획 자체를 외국 레이싱게임이나

혹은 미국MMORPG에다 조금 양념 넣어서 그래픽이나 게임등을 모두 베껴서 게임을 만들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그림에 대한 진정성 때문에 그러시다면 괜찮으십니다.

우리나라는 어차피 돈을 벌기 위해서 게임을 만드는 회사들이 대부분이고 거기에서 방법론적으로

베끼는 것을 선택하는 경우가 거의 98프로이기 때문에 아무 걱정없이 베끼시면 됩니다.

들키시지 마시고 티가 안나게 베끼시면 됩니다.

지금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외국 화보집이나 설정집을 펴놓고 그리는 프로원화가들도

꽤 되기 때문에 당신도 그들에게 합류하려면 눈만 높이시면 됩니다.

일단 보는 눈이 높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사람들을 만족시키려면

자꾸 베껴 그려 보다보면 좋은 그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순수성을 볼모로 그 사람들의 높은 눈을 충족 못 시키는

비율도 맞지않는 그림을 내시는 오류를 범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외국에서 어떤 게임이 뜬다 싶으면 그 기획서가 카피되어 내일

출근하는 당신 책상에 올려질 것입니다.

5등신 배경원화가를 뽑을때의 기준- 5등신의 배경원화는 파이날판타지9 또는 성검전설

또는 여러가지 일본원화서적 많이 사셔서 자꾸 그려 보시고 또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과 함께 배경을 그렸던 분들의 서적이나

또는 수많은 동화스타일의 디즈니의 과장된 배경등에 대한

연구와 고찰을 통하여 자신만의 화풍으로 단일된 느낌을 잡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이나 SNG 게임제작에서는 픽셀아트 경력과 함께

경력이 없더라도 실제 스마트폰 게임해상도에 맞는 실제게임제작 리소스라고

불리우는 건물과 바닥타일 그리고 조화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등이

가장 잘 조합된 포트폴리오를 요구합니다.

배경원화가도 캐릭터 원화가와 같겠지만 따로 일러스트 부분에 부하가 없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들은 가장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더 많은 요소에 제작리소스를 보유한 인력을 우선채용합니다.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인력채용의 기준

대부분의 회사들은 나이제한이 없고 경력제한도 없다고 인력광고를 냅니다.

그러나 어느회사나 엄지손가락의 계급이 아닌 이상 인사담당자가 우선 팀장급일 경우

자기 아랫사람을 자기보다 나이많은 사람으로 뽑는 경우는 거의 제로입니다.

그것은 말놓기 힘들어서이기도 하고 자신보다 실력이 우월하거나

자신이 다루기 힘든 사람을 아래에 앉혀놓기 싫어서 입니다.

그러므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무조건 포트폴리오나 면접자리에서 웃고

눈을 맞추고 못먹는 술도 먹는다고 하고 야근은 무조건 해야 되는걸로 알고 있다고 하십쇼.

그런말을 싫어하는 사람도 간혹 있습니다만 대부분 말을 잘 들어주고

실력은 조금 모자라도 연봉이 낮고 각오가 되어 있고 그림도 어느정도 그리는 값 싼

디자이너를 찾는 모바일 업체도 꽤 많습니다.

물론 이것은 대한민국의 일부 업체이지만 아주 크다는 대기업도 들어가 보시면

더러운 정치판의 한편에 끼지 못하면 아무리 그림을 잘 그리셔도

어느날 책상소품과 타블렛이 치워지기 일수일 것입니다.

부디 그림을 그린다는, 그리고 그 그림으로 세상을 바꾸신다는 원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원화가가 되어 이름을 길이 남기고야 말겠다는 되지도 않는..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는

집어 치우시고 오직 가족과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무언가

그림을 그리시면서도 대한민국을 벗어나거나 혹은

미칠 각오를 하고 그림도 모르고 게임도 모르는 홈페이지 만들거나

마케팅 하는 사람이 사장친척 친구로 태어난 덕에 웃대가리로 앉아 있는 대기업에서

열심히 같이 술이나 먹으면서 인생 허비하실 분들은 오래오래 대한민국 게임계의

무한한 발전을 위해 열심히 그림 그리시기만을 빌겠습니다.

그러면 어느날 당신처럼 유명하지 않은 미국그림 일본게임그림 조금 바꿔서

무식한 인사팀이나 당신보다 위의 팀장들 마음에 드는 베낀그림을 내는 신입에 밀려

팀장자리 아트디렉터 자리 다 내주고, 위장 간장 췌장 심장 다 버린후에 길에 나앉아

뭘 해먹고 사나 걱정하시는 당신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들 보십쇼…그림을 그리실려면……

좋은 기획, 좋은 스토리의 좋은 그림, 그리고 좋은게임의 조건은

조금 어눌하더라도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재미를 찾는 작고 순수한 진심어린 노력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슈퍼마리오시리즈가 ,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 파이날 판타지 시리즈가, 어느 나라의 게임을

베껴서 나온것이 아닌 것처럼 그런 기획이나 아이디어의 시작이 우리나라 게임계를 살찌우고

오직 겉의 떼깔만 좋은원화가 아닌 아이디어가 살아있는,가능성의 원화 ,스토리가 있는

원화를 만들어 내는 모토가 될 것입니다.

그림을 그리실때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내면을 울리는 그런 진심과 진실,

진정성이 있는 만족스런 그림 새로운 그림이 결국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감동을 줄 것입니다.

너무 베끼지 마세요 그정도면 됐습니다.

책을 덮으시고 눈을 감으시고

이제 진짜 상상에 들어가세요.

에일리언의 특수효과 및 아트총 책임자인 스텐윈스턴은 죽기 전까지 새로운 것을 항상

찾아 헤맸습니다. 그는 당당하게 자신이 HR.GIGER 기거라는 기괴한 생명체를 뒤트는

작가를 존경한다고 밝히고 에일리언이라는 새로운 생명체 터미네이터라는 생명체를 만들어

내기에 이릅니다. 현재 수많은 첨단영화가 나왔지만 아직도 수많은 미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은 그의 천재성을 논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베끼는 것이 아니라 참고만 하고 나는 그것을 승화시키거나 재탄생 시켜야 합니다.

똑같은 그림에서가 아니라 조형 이야기 혹은 길거리의 낙서에서 영감을 떠올리고

그걸 전혀 다르게 그림으로 승화 시키셔야 합니다.물론 먼저 취업을 하신후에요…

당신은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그 누구와도 다른 중요한 존재입니다.

자신을 버리지 않으시면 세상도 당신을 버리지 않습니다..노력하는 사이

…어딘가에는…

당신이 꿈꾸는

그런 회사가 당신을 애타게 찾고 있을 겁니다.

게임컨셉원화가에게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와 경력은

당신자신의 진짜모습을 그려낸 상상력의 결과물 입니다.

어렸을때에 혼자 놀기를 좋아했던 산골마을의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시골에서 자란탓에 그의 놀이는 주로 마을 앞 냇가에서 낚시를 하거나 혹은 깊은 동굴을

혼자 들어가 출구를 찾아 빠져나오는 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주 즐겁고 유쾌한 경험이였다는 것을

그는 도시에 취업하게 되며 깨닫게 됩니다.

어렸을 때 달을 보고 언덕에 앉아 있던 그에게 개울가에서 들리는

개구리들의 합창은 너무나 아름다운 추억이였습니다.

아이는 다른사람들에게 그런 경험을 나누어 주고 싶었습니다.도시에서 자라나서

시골의 정취와 낭만을 모르는 아이들에게 그는 디지탈로 그것을 나누어 줄 생각과 고민끝에

게임을 통해 그것을 알려 줍니다.

그의 이름은 미야모토 시게루 입니다.

젤다의 전설과 슈퍼마리오를 통해 그가 어린시절 즐겼던 동굴탐험을 던젼으로 만들고

즐거웠던 물놀이의 기억의 동물들을 마리오에 등장 시킵니다.

행복한 추억과 즐거운 경험과 어린시절에 있었던 잊고 지냈던 사랑 아픔 고통 희열들을

그림에 녹이세요.자신을 믿고 펜을 들고 연필을 들고 이제 다시 시작해 보세요.

그런 당신의 미래에 밝은 빛이 깃들기를 기원 하겠습니다.

여러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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