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979 프리 시즌 아이템 새로운 업데이트 138 시간 전

주제에 대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까 “프리 시즌 아이템“? 웹사이트에서 이 주제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합니다 c1.castu.org 탐색에서: 새로운 상위 35 가지 팁 업데이트. 바로 아래에서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 있는 주제를 더 잘 이해하려면 끝까지 읽으십시오. 더 많은 관련 검색어: 프리 시즌 아이템 롤 아이템, 롤 프리시즌, 롤 패치노트, 워모그의 갑옷, 롤 신규 아이템, 롤 아이템 도감, 롤 최후의 속삭임, 롤 아이템 정보

[#1] 2023 프리시즌: 미리보기 (수정) – 리그 오브 레전드

스킬 가속 20 인도하는 빛: 궁극기를 사용하면 초월하여 9초간 최대 체력이 10% 증가합니다. 초월한 상태일 때는 궁극기 제외 스킬 가속을 25 올려주는 효과가 자신 및 1,200유닛 안에 있는 아군에게 부여됩니다. 또한 3초마다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자신과 아군에게 부여되며 이는 각 챔피언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자신이 회복하는 체력은 2배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00

모든 피해 흡혈 9% 쪼개기: 기본 공격과 스킬 적중 시 대상으로부터 350유닛 안에 있는 다른 적들에게 피해량의 (근접 챔피언은 60% / 원거리 챔피언은 3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육식: 적을 처치할 때마다 0.5의 공격력과 0.1%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으며 최대로 중첩하면 25의 공격력과 5%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망 시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하나당 각 대상에게 10초마다 1번씩만 발동합니다. 구조물에는 쪼개기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킬 가속 20 거인의 흡수: 3초에 걸쳐 600유닛 안에 있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강력한 공격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대상의 체력을 흡수해 50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같은 수치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해줍니다. 최대 체력이 흡수량의 15%만큼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대상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참고: 증가한 최대 체력은 본 아이템 판매 시 다시 감소)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 및 챔피언 크기 6%

3 thg 10, 2022 — 이번 프리시즌에는 총 12가지의 아이템을 새로 도입하고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PBE 테스트 동안 아이템의 능력치, 효과, 심지어는 이름조차 바뀔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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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 프리시즌: 미리보기 (수정)

2023 프리시즌 변경사항이 내일부터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됩니다! PBE 테스트 서버 도입에 앞서 다가오는 몇 주에 걸쳐 어떤 변경사항을 기대할 수 있는지 전체적으로 훑어보는 시간을 갖고 싶었습니다. 올해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종합할 시간이 충분하도록 프리시즌 변경사항이 평소보다 일찍 적용되며 만나볼 거리가 많으니 PBE 테스트 서버에서 충분히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변경사항이 PBE 테스트 서버에 처음 적용될 때는 거의 초안 상태로 적용되니 테스트와 피드백 검토가 이루어지면서 아이콘, 아이템과 효과의 이름, 시각 및 음향 효과, 능력치 등에 변경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대한 변경사항이 아닌 이상 이번 미리보기 글의 내용은 게시한 후 수정되지 않습니다. 패치 노트가 게시되면 평소와 마찬가지로 세부 사항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학공학 드래곤의 귀환

이번 프리시즌에 화학공학 드래곤이 완전히 새로운 효과 및 영혼과 함께 돌아옵니다!

이제 화학공학 드래곤을 처치하면 강인함과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약간 강화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을 차지하면 이제 체력이 일정 수준 아래로 떨어졌을 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화학공학 드래곤이 협곡을 장악하면 자운의 화학물질과 효과가 강화된 돌연변이 정글 식물이 등장하는 화학공학 분위기로 바뀝니다.

이제 솔방울탄의 폭발 범위에 있는 유닛이 날아가는 거리가 2배 늘어납니다.

늘어납니다. 꿀열매가 자극제 열매로 강화되어 이제 먹어도 둔화되지 않으며 기존의 체력 회복 효과와 더불어 약간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수정초가 추적초로 강화됩니다. 추적초를 터뜨리면 원형으로 주변 지역과 터뜨린 쪽 반대 방향의 지역을 원뿔형으로 드러냅니다. 모습이 드러난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모습이 드러난 와드의 체력이 1로 줄어듭니다.

정글 개선사항

화신의 강타와 정글 동료

정글은 무서운 곳이며 혼자 돌아다니면 위험합니다. 그러니 게임 내 상점에서 알 상태로 구매할 수 있는 정글 동료를 데리고 가시기 바랍니다! 정글 동료는 몬스터 처치 시 ‘간식’을 획득하며 게임이 진행되며 서서히 진화합니다. 동료가 진화하면 주인에게 각기 다른 화신의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녹서스 잉걸불묘*: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고자 하는 정글러에게 적합한 동료입니다. 둔화 효과를 적용하고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해줍니다.

이쉬탈 이쉬롱뇽*: 전방에서 탱킹을 담당하고자 하는 정글러에게 완벽한 동료입니다.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씌워주며 보호막이 깨지면 둔화 저항 및 강인함을 올려줍니다.

아이오니아 구름둥이*: 빠른 전환과 신속한 맵 이동을 원하는 정글러에게 안성맞춤인 동료입니다.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몬스터 추격 범위 표시

정글 포지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몬스터의 인내심이 줄어들기 전에 캠프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몬스터 추격 범위 표시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또한 몬스터가 캠프에서 떨어질 수 있는 최대 거리를 줄이고자 하니 이제 정글링을 극도로 최적화하려고 픽셀 단위까지 완벽하게 정확한 위치에 서지 않아도 됩니다.

추천 정글링 경로

정글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모든 챔피언을 위한 추천 정글링 경로도 도입하고자 합니다. 추천 경로는 세계 각지에서 해당 챔피언의 숙련도가 높은 수준급 정글러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첫 사냥 순서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플레이어의 승리로 가장 많이 이어진 경로가 추천되며 추천 경로는 패치마다 갱신됩니다.

의사소통 수단

원형 신호 메뉴 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는 근본적으로 팀과 함께하는 게임입니다. 팀원 간 의사소통이 더 원활해지도록 사용할 수 있는 신호를 2배로 늘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원형 메뉴의 8개 신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신호(시계 방향으로): 후퇴, 가는 중!, 지원 요청!, 적 사라짐

새로운 신호(시계 방향으로): 압박, 총공격, 대기, 유인

새로운 시야 신호

또한 시야 위주의 완전히 새로운 원형 신호 메뉴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원형 메뉴로 아래와 같은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좌에서 우로) 시야 제거함, 적 시야, 시야 필요

목표물 투표

목표물을 확보하고자 팀을 동원하는 일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목표물 확보에 기여할 수 있으면 가는 중! 신호, 없으면 후퇴 신호를 모든 팀원이 각자 보내는 방식은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목표물을 신호로 찍으면 나타나는 새로운 투표 기능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투표 기능은 항복 투표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이제 모든 팀원이 투표로 목표물 확보 또는 견제에 대한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화면 밖 신호

마지막 의사소통 관련 변경사항은 작은 편의성 개선사항입니다. 화면 밖에 신호가 찍히면 어느 쪽에서 찍혔는지 알 수 있도록 화면 가장자리에 표시됩니다. 적 사라짐 신호는 어디에 찍혔든 상관없이 표시되며 후퇴, 가는 중!, 지원 요청!, 대기, 총공격, 압박 신호는 화면 가장자리부터 3,000유닛(화면을 완전히 축소한 상태에서 한쪽 모서리부터 반대쪽 모서리까지의 거리 또는 20 티모미터) 안에서 찍힌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시야 체계 업데이트

아군 와드 추적

현재 설치한 와드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있지만, 와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만료 시점이 가장 임박한 와드를 빠르게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미니맵에 만료가 임박한 와드를 보여주는 새로운 와드 표시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와드 표시는 와드 만료 60초 전 및 30초 전 시점에 각각 모습이 바뀝니다.

적 와드 타이머

맵에 설치된 모든 와드를 일일이 추적하는 일도 어렵지만, 팀원에게 해당 정보를 성공적으로 전달하기란 더욱더 어렵습니다. 이제 시야에 들어온 상태의 적이 최근 10초 안에 설치한 와드를 신호로 찍으면 와드가 제거되거나 만료될 때까지 완벽하게 정확한 와드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추천 설정 및 스킬

추천 룬 페이지 및 소환사 주문

또 기대할 만한 변경사항은 챔피언 선택에서 추천 룬 페이지와 소환사 주문을 확인하고 원하면 그대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챔피언을 확정하면 룬 페이지 편집 버튼 옆에 추천 룬 버튼이 보입니다. 추천 룬 창을 열면 최대 3개의 룬 설정 및 소환사 주문 설정이 제시되며 설정을 선택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계는 아직 세부적으로 다듬고 있으며 프리시즌 중으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추천 내용은 그때그때의 인기 최적 설정을 바탕으로 패치마다 1번씩 갱신 예정입니다. 물론 언제든지 자신만의 설정을 구상하고 원하는 설정을 마음대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추천 스킬

게임 내에서 도움이 되도록 추천 스킬 레벨 업 순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각 챔피언 레벨에서 보통 어느 스킬의 레벨을 올리는지 표시되며 위와 비슷하게 현재의 최적 선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패치마다 1번씩 갱신 예정입니다.

상단 공격로 변경사항

상단 공격로 챔피언이 더 빠르게 성장하고 중단 공격로 및 하단 공격로 챔피언보다 일찍 주요 아이템을 획득하고 분수령이 되는 레벨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변경사항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독 공격로 경험치: 이제 단독 공격로에서 미니언 처치 시 95%(종전 93%)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2인 공격로 경험치: 이제 2인 공격로에서 미니언 처치 시 22%(종전 24.73%)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중단 공격로 골드 변경사항: 이제 중단 공격로에서 생성된 모든 미니언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했을 때 게임 시작 14분 후까지 1골드를 덜 얻습니다(종전에는 대포 미니언만 10골드를 덜 주었습니다).

신규 및 업데이트된 아이템

이번 프리시즌에는 총 12가지의 아이템을 새로 도입하고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PBE 테스트 동안 아이템의 능력치, 효과, 심지어는 이름조차 바뀔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케시아의 인내 (신화급 아이템)

체력 40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스킬 가속 20 공허태생의 저항력: 챔피언과 전투 시 매초 3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중첩을 1회 얻습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 가능하며 최대 중첩 시 강화되어 즉시 최대 체력의 4%(미니언과 몬스터 대상 1%로 감소)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변 적에게 각각 입히고 힘을 흡수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중첩으로 증가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배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

광휘의 미덕 (신화급 아이템)

체력 40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스킬 가속 20 인도하는 빛: 궁극기를 사용하면 초월하여 9초간 최대 체력이 10% 증가합니다. 초월한 상태일 때는 궁극기 제외 스킬 가속을 25 올려주는 효과가 자신 및 1,200유닛 안에 있는 아군에게 부여됩니다. 또한 3초마다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자신과 아군에게 부여되며 이는 각 챔피언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자신이 회복하는 체력은 2배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00

얼어붙은 건틀릿 (신화급 아이템)

체력 400

방어력 40

스킬 가속 20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100%의 추가 광역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간 서리 영역을 생성합니다. 서리 영역을 지나는 적들은 15% +최대 체력의 0.003% 둔화됩니다. 최초 대상에게는 둔화 효과가 2배로 적용되며 2.5초 동안 최초 대상에게 받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강인함 및 둔화 저항 5% 및 체력 50

골리앗의 초월 (신화급 아이템)

체력 800

기본 체력 재생 200%

스킬 가속 20 거인의 흡수: 3초에 걸쳐 600유닛 안에 있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강력한 공격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대상의 체력을 흡수해 50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같은 수치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해줍니다. 최대 체력이 흡수량의 15%만큼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대상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참고: 증가한 최대 체력은 본 아이템 판매 시 다시 감소)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 및 챔피언 크기 6%

영겁의 지팡이 (신화급 아이템)

주문력 60

체력 300

마나 300 분당 체력이 20씩, 마나가 20씩, 주문력이 4씩 10번까지 증가해 최대 200의 체력, 200의 마나, 40의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최대 중첩 도달 시 레벨이 1 오릅니다. (참고: 상한선은 여전히 18레벨)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억겁의 카탈리스트

체력 225

마나 300 영원: 챔피언에게 입은 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받으며 소모한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15의 체력을, 활성화/비활성화 스킬로는 초당 최대 15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가면

체력 500

마나 300

마법 저항력 40

스킬 가속 10 영원: 챔피언에게 입은 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받으며 소모한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15의 체력을, 활성화/비활성화 스킬로는 초당 최대 15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파괴: 주변 적 챔피언에게 저주를 내려 마법 저항력을 5 +추가 체력의 1.5%(최대 25) 감소시킵니다. 저주받은 적 하나당 마법 저항력이 9씩 증가합니다. 저주는 동시에 하나만(가장 강력한 저주 우선)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불꽃 방패 (이제 신화급 아이템이 아닙니다)

체력 400

방어력 50 불사르기: 피해를 받거나 입히면 주변 적들에게 3초 동안 초당 15 (+추가 체력의 1.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 25%, 정글 몬스터 대상 150% 증가) 챔피언이나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불사르기로 피해를 입히면 중첩이 1회 쌓여 다음 불사르기 피해량이 5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최대 6회 중첩)

터보 화공 탱크 (이제 신화급 아이템이 아닙니다)

체력 450

마법 저항력 50

스킬 가속 10 사용 시 – 고속 충전 완료: 4초 동안 적이나 적 포탑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적에게 근접하거나 4초가 지나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1.5초 동안 주변 적 챔피언들을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란두인의 예언

체력 400

방어력 70 사용 시 – 억제: 근처 적들을 2초 동안 5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견고: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최대 5 (+최대 체력의 0.35%) 감소합니다. 이 수치는 피해량의 4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치명타 저항: 치명타로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쇼진의 창

공격력 65

체력 300

스킬 가속 20 용의 힘: 궁극기 제외 스킬 가속이 (근접 챔피언은 6 +추가 공격력의 10% / 원거리 챔피언은 4 +추가 공격력의 6%) 증가하고 이동 불가 효과를 적용하는 스킬의 경우 효과가 줄어들어 (근접 챔피언은 3 +추가 공격력의 5% / 원거리 챔피언은 2 +추가 공격력의 3%) 증가합니다. 긴급 상황: 이동 속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근접 챔피언은 15% / 원거리 챔피언은 10%) 증가합니다. (체력이 33% 아래일 때 최대)

굶주린 히드라

공격력 65

스킬 가속 20

모든 피해 흡혈 9% 쪼개기: 기본 공격과 스킬 적중 시 대상으로부터 350유닛 안에 있는 다른 적들에게 피해량의 (근접 챔피언은 60% / 원거리 챔피언은 3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육식: 적을 처치할 때마다 0.5의 공격력과 0.1%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으며 최대로 중첩하면 25의 공격력과 5%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망 시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하나당 각 대상에게 10초마다 1번씩만 발동합니다. 구조물에는 쪼개기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2023 프리시즌 PBE 테스트 서버 미리보기를 마칩니다. 새로운 도구를 어떻게 활용해 고차원 플레이를 펼치시는지, 변경사항을 테스트하며 어떤 흥미로운 발견을 해내실지 지켜볼 생각에 기대가 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아이템 – 나무위키

8 thg 12, 2022 — 시즌 4 프리시즌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4번 아이템 슬롯에 오는 아이템이다. 주류가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시야 관련 아이템이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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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 좀 살려줘요 – 프리시즌 아이템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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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프리시즌 변경점 정리 (아이템, 정글 등) | PC 게임 정보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추가로 기본 공격력 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서리 영역을 생성합니다. 서리 영역을 지나는 적들은 15%(+최대 체력 100당 0.4%)(근거리)/7.5%(+최대 체력 100당 0.2%)(원거리) 둔화됩니다. 첫 번째 대상은 무력화되어 100% 더 둔화되고 2.5초 동안 내게 입히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챔피언 선택에서 추천 룬 페이지와 소환사 주문을 확인하고 원하면 그대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챔피언을 확정하면 룬 페이지 편집 버튼 옆에 추천 룬 버튼이 보입니다. 추천 룬 창을 열면 최대 3개의 룬 설정 및 소환사 주문 설정이 제시되며 설정을 선택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계는 아직 세부적으로 다듬고 있으며 프리시즌 중으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 맛있는 간식: 동료가 챔피언을 도와주면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40번까지 동료에게 간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간식을 한 번 먹이며, 보너스 간식이 있으면 두 번 먹입니다. 동료는 간식을 먹은 횟수에 따라 챔피언과 강타를 강화하고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너스 간식은 주기적으로 주어지며, 동료에게 먹이면 추가 골드를 받습니다.

13 thg 11, 2022 — 삭제된 아이템. 잉걸불 칼 빗발칼날 서리불꽃 건틀릿 // 오른 걸작 아이템: 대장간 불꽃 문장, 서리벼림 손아귀, 터보 충전 마공학 실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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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좋을까?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 리뷰 \u0026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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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프리시즌 변경점 정리 (아이템, 정글 등) | PC 게임 정보 | 루리웹

League of Legends Wiki (Fandom): https://leagueoflegends.fandom.com/wiki/VPBE

[#1] 2023 프리시즌: 미리보기 (수정):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reseason-2023-preview/

개발자의 비밀 공개: 정글 동료 | 개발자 영상: https://youtu.be/xVal1WCEhM0

일부 이미지는 PBE 서버 인게임 또는 클라이언트 추출

*실제 패치 적용 시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패치노트 분량은 영어로 6152단어, 34페이지 분량이라고 언급 )

챔피언

*일부 챔피언들의 능력치가 바뀌었지만 소수점 단위라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누누와 윌럼프

잡아먹기 (Q)

●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 340/500/660/820 >>> 400/600/800/1000/1200

라칸

● 사거리 유형이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변경

릴리아

● 사거리 유형이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변경

초가스

포식 (R)

●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 1000 >>> 1200

크산테

발놀림 (E)

● 아군을 향해 돌진하는 속도 증가: 1800 >>> 1600

아이템

아이콘 업데이트

수호자의 검 (칼바람 나락 전용) 수호자의 망치 (칼바람 나락 전용) 수호자의 보주 (칼바람 나락 전용) 수호자의 뿔피리 (칼바람 나락 전용) 심연의 가면 수호자의 보주

삭제된 아이템

잉걸불 칼 빗발칼날 서리불꽃 건틀릿 // 오른 걸작 아이템: 대장간 불꽃 문장, 서리벼림 손아귀, 터보 충전 마공학 실험장치

아이템 변경

*변경없는 내용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군단의 방패

● 총 가격: 1400골드 >>> 1200골드

● 조합 가격: 650골드 >>> 450골드

심연의 가면

● 총 가격: 2700골드 >>> 3000골드

● 조합식 변경: 억겁의 카탈리스트 + 망령의 두건 + 650골드 (이전: 점화석 + 망령의 두건 + 650골드)

● 체력: 450 >>> 500

● 마나: 0 >>> 300

● 마법 저항력: 35 >>> 40

● [ 신규 ] 영원: 챔피언에게 받은 감소 전 피해량의 8%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하고 사용한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사용 1회당 초당 최대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심연의 가면 구매 시 영겁의 지팡이 구매 불가

티아맷

● 쪼개기 피해량: 60%~12% 공격력 (거리비례) >>> 공격력 50%(근거리)/공격력 25%(원거리)

굶주린 히드라

● 공격력: 70 >>> 65

● 쪼개기 피해량: 60%~12% 공격력(거리비례) >>> 60% 공격력(근거리)/30% 공격력(원거리)

● [ 신규 ] 육식: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0.6 및 +모든 피해 흡혈 0.1% 획득하고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 처치 시 2배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공격력 24 및 +모든 피해 흡혈 4%까지 중첩됩니다. 사망 시 중첩의 50%만큼 잃습니다.

나보리 신속검

● [ 삭제 ] 날쌘 타격: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기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 신규 ] 깨달음: 치명타 확률이 60% 이상일 경우 기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 [ 신규 ] 비영구: 치명타 확률에 따라 스킬 피해량이 최대 20%까지 상승합니다.

● 해당 아이템 구매 시 치명타 강화 아이템 (분노의 칼, 구인수의 격노검, 무한의 대검), 스킬 가속 캡스톤 아이템(쇼진의 창) 구매불가

란두인의 예언

● 총 가격: 2700골드 >>> 3000골드

● 조합식 변경: 파수꾼의 갑옷 + 거인의 허리띠 + 1100골드 (이전: 파수꾼의 갑옷 + 천 갑옷 + 점화석 + 600골드)

● 체력: 250 >>> 400

● 방어력: 90 >>> 60

● 스킬 가속: 10 >>> 0

● 사용 효과 – 억제 둔화 효과: 99% >>> 55%

● 사용 효과 – 억제 둔화 지속 시간: 0.25초 >>> 2초

● [ 삭제 ] 사용 효과 – 억제: 4초 동안 근처 적들의 공격력을 10%, 치명타 피해량을 20% 감소시킵니다.

● [ 신규 ] 치명타 저항: 치명타로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태양불꽃 방패

● 아이템 등급: 신화급 >>> 전설급

● 총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 조합식 변경: 바미의 불씨 + 쇠사슬 조끼 + 1000골드 (이전: 바미의 불씨 + 군단의 방패 + 800골드)

● 체력: 450 >>> 400

● 방어력: 35 >>> 50

● 마법 저항력: 35 >>> 0

● 스킬 가속: 20 >>> 0

● [ 삭제 ] 불의 손길: 더이상 불사르기 피해가 정글 몬스터 대상으로 150% 증가하지 않습니다.

● [ 삭제 ] 불의 손길: 더이상 불사르기 중첩이 최대가 되면 기본 공격 시 주변 적들을 불태워 3초 동안 불사르기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 삭제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터보 화공 탱크

● 아이템 등급: 신화급 >>> 전설급드

● 조합식 변경: 점화석 + 음전자 망토 + 루비 수정 + 700골드 (이전: 바미의 불씨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천 갑옷 + 1050골드)

● 체력: 450 >>> 500

● 방어력: 25 >>> 0

● 마법 저항력: 25 >>> 50

● 스킬 가속: 20 >>> 10

● [ 삭제 ] 연료 재충전: 이동하거나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으면 화공 탱크가 차오릅니다.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40~120(레벨비례)+1% 최대 체력+3% 이동 속도의 마법 피해(미니언 대상 30%, 정글 몬스터 대상 200% 증가)를 입힙니다.

● [ 삭제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가고일 돌갑옷

● 조합 가격: 1050골드 >>> 1250골드 (군단의 방패 총 가격 감소 영향. 총 가격 변동 없음)

저녁갑주

● 조합 가격: 300골드 >>> 500골드 (군단의 방패 총 가격 감소 영향. 총 가격 변동 없음)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조합 가격: 300골드 >>> 500골드 (군단의 방패 총 가격 감소 영향. 총 가격 변동 없음)

신규 아이템

서사급 아이템

억겁의 카탈리스트 | 체력 및 마나 유지력

● 총 가격: 1100골드

● 조합식: 루비 수정 + 사파이어 수정 + 350골드

● 체력: 225

● 마나: 300

● 영원: 챔피언에게 받은 감소 전 피해량의 8%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하고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사용 1회당 초당 최대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전설급 아이템

쇼진의 창 | 궁극의 창

● 총 가격: 3400골드

●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 B.F. 대검 + 점화석 + 200골드

● 공격력: 65

● 체력: 300

● 스킬 가속: 20

● 드래곤의 힘: 일반 스킬의 스킬 가속이 8+추가 공격력 8%(근거리)/6+추가 공격력 6%(원거리) 증가합니다. 이동 불가 스킬의 경우 스킬 가속이 4+추가 공격력 4%(근거리)/3+추가 공격력 3%(원거리)로 감소합니다.

● 긴급 사태: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15%(근거리)/10%(원거리) 증가합니다. (체력이 33% 이하일 때 최대)

● 해당 아이템 구매 시 스킬 가속 캡스톤 아이템 (나보리 신속검) 구매불가

신화급 아이템

강철심장 // 레비아탄 (오른 걸작 아이템) | 체력 증가

● 총 가격: 3200골드

● 조합식: 점화석 + 수정 팔 보호대 + 거인의 허리띠 + 700골드

● 체력: 800 (1050)

● 기본 체력 재생: 200% (300%)

● 스킬 가속 20 (25)

● 거인의 흡수: 700의 사거리 내에 있는 챔피언을 상대로 3초 동안 강력한 공격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대상에 125+최대 체력의 6%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0%만큼 최대 체력을 얻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이 최대 체력의 1% 증가하고 챔피언이 6% 거대해집니다.

광휘의 미덕 // 태고의 새벽 (오른 걸작 아이템) | 아군 강화

● 총 가격: 3000골드

● 조합식: 군단의 방패 + 점화석 + 루비 수정 + 600골드

● 체력: 400 (550)

● 방어력: 30 (40)

● 마법 저항력: 30 (40)

● 스킬 가속: 20 (25)

● 인도하는 빛: 궁극기를 사용하면 초월하여 9초 동안 최대 체력이 10% 증가합니다. 초월 상태에서 120의 사거리 내의 자신과 아군이 15의 일반 스킬 가속을 획득하고 3초마다 최대 체력의 1%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해당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00

얼어붙은 건틀릿 // 얼어붙은 주먹 (오른 걸작 아이템) | 적 둔화

● 총 가격: 3000골드

● 조합식: 광휘의 검 + 점화석 + 쇠사슬 조끼 + 700골드

● 체력: 400 (550)

● 방어력: 50 (70)

● 스킬 가속: 20 (25)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추가로 기본 공격력 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서리 영역을 생성합니다. 서리 영역을 지나는 적들은 15%(+최대 체력 100당 0.4%)(근거리)/7.5%(+최대 체력 100당 0.2%)(원거리) 둔화됩니다. 첫 번째 대상은 무력화되어 100% 더 둔화되고 2.5초 동안 내게 입히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50, 강인함 5%, 둔화 저항 5%

영겁의 지팡이 // 무한 융합 (오른 걸작 아이템) | 조정

● 총 가격: 3200골드

● 조합식: 방출의 마법봉 + 억겁의 카탈리스트 + 증폭의 고서 + 815골드

● 주문력: 60 (80)

● 체력: 300 (450)

● 마나: 400 (550)

● 60초마다 체력 20, 마나 20, 주문력 4씩 최대 10번 체력 200, 마나 200, 주문력 40까지 얻습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레벨이 오르며 모든 영원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 영원: 챔피언에게 받은 감소 전 피해량의 8%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하고 사용한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사용 1회당 초당 최대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렇게 회복한 체력 또는 마나 250당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칼바람 나락은 40초마다 중첩 하나 획득

해신 작쇼 // 무언의 기생갑 (오른 걸작 아이템) | 지속적인 방어

● 총 가격: 3000골드

● 조합식: 군단의 방패 + 점화석 + 루비 수정 + 600골드

● 체력: 400 (550)

● 방어력: 30 (40)

● 마법 저항력: 30 (40)

● 스킬 가속: 20 (25)

● 공허 태생의 저항력: 챔피언과 전투 중 매초 2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중첩을 획득하며 최대 8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서 강화되어 최대 체력의 3%만큼 (미니언 및 몬스터 상대로 1% 감소) 마법 피해로 주변 적들을 즉시 흡수하고 그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저항력이 10% 증가합니다.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

● “그는 많은 이름으로 불렸지. 갑각 투구. 두 번째 피부. 살아 있는 무덤…”

정글

강타

● 몬스터&미니언 피해량: 450 >>> 600

● [ 삭제 ] 더이상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체력을 80(+7.5% 최대 체력)만큼 회복하지 않습니다.

정글 아이템

정글 아이템 공통 사항

● 동료에게 간식 먹일 시 획득하는 추가 골드는 50골드

● 동료는 현재 내가 공격하고 있는 몬스터를 공격하며 1초에 한 번씩, 20(+15% 공격력)(+10% 주문력)(+4% 추가 체력)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동료가 입힌 피해의 70%가 내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 간식 20개를 먹이면 강타에서 강력 강타로 바뀌고 소환사의 주문 아이콘도 변화합니다.

● 간식 40개를 먹이면 강력 강타에서 원시의 강타로 바뀌고 소환사 주문 아이콘도 해당 정글 동료가 무엇인지에따라 변화합니다.

● 간식 40개를 전부 먹이면 아이템은 사라집니다.

● 2분 30초부터 1분마다 보너스 간식을 얻습니다. 다음으로 몬스터를 처치할 때 동료에게 간식을 먹이고 50골드를 받습니다.

새끼 화염발톱 // 450골드

정글 동료: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화염발톱 을 소환합니다.

화염발톱의 화력: 완전히 성장하면 주기적으로 챔피언의 다음 공격을 강화해 적 챔피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화염발톱 을 소환합니다. 완전히 성장한 화염발톱은 다음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에픽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잉걸불 중첩을 획득합니다. (최대 100중첩) 100 잉걸불 중첩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하는 3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하고 4초 동안 불태워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맛있는 간식: 동료가 챔피언을 도와주면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40번까지 동료에게 간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간식을 한 번 먹이며, 보너스 간식이 있으면 두 번 먹입니다. 동료는 간식을 먹은 횟수에 따라 챔피언과 강타를 강화하고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너스 간식은 주기적으로 주어지며, 동료에게 먹이면 추가 골드를 받습니다.

– 간식 20개: 동료의 힘으로 강타가 업그레이드되어 피해량이 900으로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20~156 (레벨비례) 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 간식 40개: 동료가 성체가 되어 고유한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강타가 한 번 더 업그레이드되어,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1200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100 잉걸불 중첩을 얻습니다.

대형 및 에픽 몬스터는 간식 1개를 줍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75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음으로 처치하면 1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

새끼 바람돌이 // 450골드

정글 동료: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바람돌이 를 소환합니다.

바람돌이의 발걸음: 완전히 성장하면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거나 몬스터를 처치할 때 이동 속도를 높여줍니다.

———————————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바람돌이 를 소환합니다. 완전히 성장한 바람돌이는 다음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에픽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수풀에 들어가면 이동 속도가 45%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동 속도가 60% 증가했다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맛있는 간식: 동료가 챔피언을 도와주면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40번까지 동료에게 간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간식을 한 번 먹이며, 보너스 간식이 있으면 두 번 먹입니다. 동료는 간식을 먹은 횟수에 따라 챔피언과 강타를 강화하고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너스 간식은 주기적으로 주어지며, 동료에게 먹이면 추가 골드를 받습니다.

– 간식 20개: 동료의 힘으로 강타가 업그레이드되어 피해량이 900으로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20~156 (레벨비례) 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 간식 40개: 동료가 성체가 되어 고유한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강타가 한 번 더 업그레이드되어,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1200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형 및 에픽 몬스터는 간식 1개를 줍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75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음으로 처치하면 1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

새끼 이끼쿵쿵이 // 450골드

정글 동료: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이끼쿵쿵이 를 소환합니다.

바람돌이의 발걸음: 완전히 성장하면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거나 몬스터를 처치할 때 이동 속도를 높여줍니다.

———————————

정글에서 챔피언을 도와주는 이끼쿵쿵이 를 소환합니다. 완전히 성장한 이끼쿵쿵이는 다음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에픽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캠프 안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75~330(레벨비례)의 피해를 흡수하는 영구적인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전투에서 벗어나고 10초 후에 재생됩니다. 보호막을 얻거나 보호막이 파괴된 후 3초 동안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을 20% 얻습니다.

– 맛있는 간식: 동료가 챔피언을 도와주면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40번까지 동료에게 간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간식을 한 번 먹이며, 보너스 간식이 있으면 두 번 먹입니다. 동료는 간식을 먹은 횟수에 따라 챔피언과 강타를 강화하고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너스 간식은 주기적으로 주어지며, 동료에게 먹이면 추가 골드를 받습니다.

– 간식 20개: 동료의 힘으로 강타가 업그레이드되어 피해량이 900으로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20~156 (레벨비례) 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 간식 40개: 동료가 성체가 되어 고유한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강타가 한 번 더 업그레이드되어,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1200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형 및 에픽 몬스터는 간식 1개를 줍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75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대형 몬스터를 처음으로 처치하면 1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

정글 동료

정글 몬스터

● [ 신규 ] 상대 진영 정글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 감소 (약 20%)

● [ 신규 ] 대형 정글 몬스터 처치 시 25~76(레벨비례)(+2.25% 최대 체력)의 체력과 15~49(레벨비례)(+2.25% 최대 마나)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캠프에서 대형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머지 몬스터들을 처치하지 않고 캠프를 벗어나면, 캠프 내 소형 몬스터는 사라집니다.

심술 두꺼비

● 공격 사거리: 250유닛 >>> 175유닛

● [ 삭제 ] 더이상 처치 시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켜주지 않습니다. (몬스터 처치 체력/마나 회복 효과는 적용)

돌거북

고대 돌거북

● [ 삭제 ] 더이상 고대 돌거북 처치 시 돌거북 2마리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 [ 신규 ] 이제 고대 돌거북 처치 시 소형 돌거북 4마리가 등장합니다.

협곡 바위게

● [ 삭제 ] 더이상 보호막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화학공학 드래곤 버프

● 중첩마다 5/10/15/20%의 강인함 및 5/10/15/20%의 체력 회복과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

● 체력이 50% 이하일 때 10%의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고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화학공학 협곡

돌연변이 정글 식물이 등장합니다.

● 솔방울탄: 유닛이 날아가는 거리가 2배 늘어납니다.

● 꿀열매: 자극제 열매로 강화되어 이제 먹어도 둔화되지 않으며 기존의 체력 회복 효과와 더불어 약간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수정초: 추적초로 강화됩니다. 추적초를 터뜨리면 원형으로 주변 지역과 터뜨린 쪽 반대 방향의 지역을 원뿔형으로 드러냅니다. 모습이 드러난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모습이 드러난 와드의 체력이 1로 줄어듭니다.

몬스터 추격 범위 표시

● 몬스터가 캠프에서 떨어질 수 있는 최대 거리 감소

● 캠프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몬스터 추격 범위 표시 도입

몬스터 추격 범위(정글 캠프 아래 희미한 푸른색 원)

해당 범위를 벗어나면 몬스터 어그로 막대가 점점 줄어듭니다. (범위 안에 다시 들어가면 어그로 막대 회복)

추천 정글링 경로

● 추천 경로는 세계 각지에서 해당 챔피언의 숙련도가 높은 수준급 정글러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첫 사냥 순서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플레이어의 승리로 가장 많이 이어진 경로가 추천되며 추천 경로는 패치마다 갱신됩니다.

(PBE 서버에서 정보가 부족해 미니맵의 경로 표기가 미흡한 것으로 보입니다.)

포탑

● 포탑 방패당 골드: 160골드 >>> 175골드

● 방패당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0/35/70/105/140(포탑 현재 체력에따라) >>> 0/40/80/120/160(포탑 현재 체력에따라)

미니언

● 이제 중단 공격로에서 생성된 모든 미니언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했을 때 게임 시작 14분 후까지 1골드를 덜 얻습니다(종전에는 대포 미니언만 10골드를 덜 주었습니다).

● 이제 단독 공격로에서 미니언 처치 시 95%(종전 93%)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 2023 프리시즌 2인 공격로 경험치 코멘트 링크

시야 체계 업데이트

아군 와드 추적

● 현재 설치한 와드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있지만, 와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만료 시점이 가장 임박한 와드를 빠르게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미니맵에 만료가 임박한 와드를 보여주는 새로운 와드 표시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와드 표시는 와드 만료 60초 전 및 30초 전 시점에 각각 모습이 바뀝니다.

미니맵에 표시되는 와드 (왼쪽: 일반 와드/오른쪽: 30초 남은 와드)

적 와드 타이머

● 맵에 설치된 모든 와드를 일일이 추적하는 일도 어렵지만, 팀원에게 해당 정보를 성공적으로 전달하기란 더욱더 어렵습니다. 이제 시야에 들어온 상태의 적이 최근 10초 안에 설치한 와드를 신호로 찍으면 와드가 제거되거나 만료될 때까지 완벽하게 정확한 와드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추천 설정 및 스킬

추천 룬 페이지 및 소환사 주문

● 챔피언 선택에서 추천 룬 페이지와 소환사 주문을 확인하고 원하면 그대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챔피언을 확정하면 룬 페이지 편집 버튼 옆에 추천 룬 버튼이 보입니다. 추천 룬 창을 열면 최대 3개의 룬 설정 및 소환사 주문 설정이 제시되며 설정을 선택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계는 아직 세부적으로 다듬고 있으며 프리시즌 중으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추천 내용은 그때그때의 인기 최적 설정을 바탕으로 패치마다 1번씩 갱신 예정입니다. 물론 언제든지 자신만의 설정을 구상하고 원하는 설정을 마음대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추천 스킬

● 게임 내에서 도움이 되도록 추천 스킬 레벨 업 순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각 챔피언 레벨에서 보통 어느 스킬의 레벨을 올리는지 표시되며 위와 비슷하게 현재의 최적 선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패치마다 1번씩 갱신 예정입니다.

의사소통 수단

원형 신호 메뉴 업데이트

(스크린샷 12시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후퇴, 압박, 가는 중, 총공격, 지원 요청, 수비, 적 사라짐, 유인, 신호(메뉴 중앙)

새로운 시야 신호

● ‘옵션 – 단축키’의 시야 메뉴 열기에서 ‘빠른 적 시야 신호’에 단축키를 설정하면 나타납니다.

(좌우 순서) 시야 제거함, 적 시야, 시야 필요

‘시야 필요’ 핑은 일정 시간동안 신호가 남아있는데, 해당 위치에 (정확히) 와드를 설치하면 사라집니다.

목표물 투표

● 드래곤이나 바론같은 목표물에 신호를 찍으면 팀원들은 목표물 제거 찬반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롤 2021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사항, 신규 아이템(신화템) 공략

5 thg 11, 2020 — 신규 아이템으로 분노의 칼, 비상의 월갑, 밴들유리 거울,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마법공학 리볼버 리워크),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고무의 와드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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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맛노래] 프리시즌에 빡쳐서 만든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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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프리시즌 신화급 아이템 정리 – 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프리시즌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템 부분이 많이 바꼈는데 그중에서도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스킬 가속입니다. 기존 쿨타임 감소(%)가 스킬 가속이란 이름으로 변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기존에는 단리형 쿨감으로 쿨감 10% 아이템을 3개 장착하고 있으면 쿨감 30%가 되어 쿨타임이 10초인 스킬을 예로 들면 10초에 30%인 3초가 줄어들어 7초마다 스킬을 한 번씩 쓸 수 있었죠.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 스킬 가속이 10인 아이템을 3개 들고 있다면 쿨타임이 10초인 스킬의 경우 10초의 10%인 1초가 깎여 9초가 되고, 그 9초에서 또 10%인 0.9초가 깎여 8.1초, 그 8.1초에서 10%인 0.81초가 깎여서 7.29초와 같은 복리식으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스킬 가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쿨타임 감소 효과를 많이 느낄 수 있고, 기존 40% 쿨감 한계가 사라졌다는 점이죠.

세 번째 신화급 아이템은 제국의 명령으로 신규 아이템입니다. 레오나의 패시브를 가져온 듯한 아이템으로 해당 아이템을 보유한 챔피언이 스킬로 다른 챔피언을 둔화 또는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면 추가 피해를 입히는데다가, 표식을 남겨 아군이 대상에게 피해를 가하면 추가로 마법 피해를 입히며 아군과 자신의 이동속도가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주문력도 붙어 있기 때문에 유틸폿 이외에도 새로운 챔피언인 세라핀이나, 그 외의 AP딜러 서포터들도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롤 10.23 패치가 진행되는데요, 그러면서 본격 시즌10을 마친 뒤인 프리시즌이 시작됩니다. 시즌11 프리시즌에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점은 바로 아이템인데요, 단순히 신규 아이템 몇 개 추가, 옵션 조정 그정도가 아니라 거의 싹 변경된 수준입니다. 아이템의 이미지도 달라졌고, 게다가 아이템에 서사급, 전설급, 신화급과 같이 급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 기존 쿨감 옵션이 스킬 가속이란 옵션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11 thg 11, 2020 — 프리시즌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템 부분이 많이 바꼈는데 그중에서도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스킬 가속입니다. 기존 쿨타임 감소(%)가 스킬 가속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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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마스터 승률83% 사일러스 정글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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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프리시즌 신화급 아이템 정리

내일 롤 10.23 패치가 진행되는데요, 그러면서 본격 시즌10을 마친 뒤인 프리시즌이 시작됩니다. 시즌11 프리시즌에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점은 바로 아이템인데요, 단순히 신규 아이템 몇 개 추가, 옵션 조정 그정도가 아니라 거의 싹 변경된 수준입니다. 아이템의 이미지도 달라졌고, 게다가 아이템에 서사급, 전설급, 신화급과 같이 급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 기존 쿨감 옵션이 스킬 가속이란 옵션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스킬가속 옵션?

프리시즌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템 부분이 많이 바꼈는데 그중에서도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스킬 가속입니다. 기존 쿨타임 감소(%)가 스킬 가속이란 이름으로 변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기존에는 단리형 쿨감으로 쿨감 10% 아이템을 3개 장착하고 있으면 쿨감 30%가 되어 쿨타임이 10초인 스킬을 예로 들면 10초에 30%인 3초가 줄어들어 7초마다 스킬을 한 번씩 쓸 수 있었죠.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 스킬 가속이 10인 아이템을 3개 들고 있다면 쿨타임이 10초인 스킬의 경우 10초의 10%인 1초가 깎여 9초가 되고, 그 9초에서 또 10%인 0.9초가 깎여 8.1초, 그 8.1초에서 10%인 0.81초가 깎여서 7.29초와 같은 복리식으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스킬 가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쿨타임 감소 효과를 많이 느낄 수 있고, 기존 40% 쿨감 한계가 사라졌다는 점이죠.

신화 아이템을 알아보자

신화급 아이템은 챔피언별로 한 게임에서 단 하나만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신화급 아래 등급인 전설 등급 아이템에 특수 효과를 부여하며 가장 강력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런 특수 효과들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는데 한번 어떤 신화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첫 번째 신화급 아이템은 슈렐리아의 군가입니다. 기존 슈렐리아의 몽상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으로, 기존에는 단순히 주변 아군 이동속도만 상승시켜줬다면 패치 이후에는 사용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아군의 다음 3회의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추가 피해를 입히게 변경되었습니다. 주로 로밍형 서포터들이 자주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신화급 아이템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입니다. 기존 옵션과 거의 비슷하네요. 탱커형 서포터가 올리기에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신화급 아이템은 제국의 명령으로 신규 아이템입니다. 레오나의 패시브를 가져온 듯한 아이템으로 해당 아이템을 보유한 챔피언이 스킬로 다른 챔피언을 둔화 또는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면 추가 피해를 입히는데다가, 표식을 남겨 아군이 대상에게 피해를 가하면 추가로 마법 피해를 입히며 아군과 자신의 이동속도가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주문력도 붙어 있기 때문에 유틸폿 이외에도 새로운 챔피언인 세라핀이나, 그 외의 AP딜러 서포터들도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석 재생기라는 신화급 아이템인데요, 해당 아이템도 주로 서포터 챔피언들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쿨타임이 2초이기 때문에 2초마다 적에게 평타 한번씩만 때려도 아군의 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가하면이라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적 챔피언이 아니라 아군을 상대로 스킬을 사용하여도 체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유미와 나미나 룰루, 유미, 잔나 등의 유틸 서포터들에게 자주 기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양불꽃 방패로, 기존 태양불꽃 망토가 이름이 변경된 느낌입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중첩될수록 더 불사르기 딜이 강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적진에서 오래 비비는 챔피언들에게 자주 선택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크, 마오카이, 말파이트가 주로 이 신화급 아이템을 채택할 것으로 판단되네요.

기존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계승한 신화급 아이템으로서 사용 후 2초 동안 적 챔피언 방향으로 이동할 때 이동속도가 상승되는 옵션을 달아준 것으로 보아 도주용보다는 추노용으로 더 많이 사용될 듯 합니다.

기존 마법공학 총검의 회복 효과와 기괴한 가면의 고유 지속 효과를 강화시켜 가져온 신화급 아이템으로 전투 지속력이 강한 모데카이저, 블라디미르, 스웨인 등에게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쿨타임도 짧은편도 아닌데다가 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아니라 굉장히 애매한 취급을 받는 신화템입니다. 주로 AP 암살자 챔피언에게 사용될 것 같은 아이템이지만, 다른 좋은 신화급 아이템들이 많아서 굳이 이 아이템을 기용할지는 모르겠네요. 다른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을 올려주는 옵션은 좋습니다.

이전 시즌 얼어붙은 건틀릿을 계승한 신화 아이템인 서리불꽃 건틀릿입니다. 다만 지속효과에 달린 챔피언 크기 7.5% 증가는 조금 애매하다는 입장입니다. 물론 방어력에 치중되어 있는 아이템인만큼 탱커 챔피언들이 주로 올리겠지만, 탱커 입장에서 크기가 커지는 것은 적의 스킬들을 더 잘 받아낼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만 조금 바꿔 말하면 굳이 맞지 않아도 될 스킬도 맞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이전 시즌 정당한 영광을 계승한 신화 아이템으로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히는데 특화되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 바로 위의 서리불꽃 건틀릿이 방어력에 치중되어 있었다면, 터보 화공 탱크는 마법 저항력에 치중되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지드나 문도 박사같은 기동성이 부족한 챔피언들이 올릴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방어구 관통력과 스킬 가속을 제공하는 AD 암살자용 신화템으로 시야에서 보이지 않아야 한다는 조건이 사라졌으며 15초 쿨타임이 생겼습니다. 게다가 암살에 성공하는 경우 1.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어 도망치기도 더 쉬워졌네요.

1.5초 내에 한 챔피언에게 다른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2회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데다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 거기에 보호막까지 얻게 됩니다. 그냥 준수한 신화급 아이템이네요.

AD 전용 돌진 아이템으로 돌풍이나 마법공학 로켓 벨트와 달리 다케팅 돌진이라서 도주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진입 거리를 늘리거나 대상이 거리를 벌릴 때 재차 추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우디르 같은 뚜벅이 챔피언이 적을 추노할 때 이 아이템을 이용하여 기동성의 한계를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선혈포식자는 체력이 낮을 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고, 사용하는 경우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주로 낮은 체력에서 외줄타기가 일상인 챔피언인 올라프나 트린다미어에게 자주 사용될 듯 한 아이템입니다.

발걸음 분쇄기는 돌진+둔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로 가렌이나 리븐 등 돌격형 전사 챔피언들이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공격적인 옵션은 다른 신화템에 비해 조금 빈약하고, 이동속도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대상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에 공격속도도 상승, 챔피언에 적중하면 체력 회복까지 붙어있는 옵션으로 주로 카밀, 피오라 등이나 볼리베어, 이즈리얼, 갱플랭크, 나서스 등의 다양한 챔피언들에게 주목을 받는 신화급 아이템입니다.

이전과 거의 비슷한 옵션을 보여주는 아이템으로 주로 잭스나 카밀, 헤카림처럼 주문 검을 발동시키기 쉬운 브루저들이 많이 애용합니다. 원거리 딜러 중에서는 그나마 이즈리얼, 코르키 정도가 애용하죠.

이전 시즌의 리안드리의 고통을 계승한 신화 아이템으로, 체력 옵션이 사라진 대신 주문력이 늘었으며, 첫 코어에 어울리게끔 마나와 스킬 가속이 생겼습니다. 불태우기 시간은 이전보다 4초 늘어났고, 거기에다가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최대 25%나 깎아내어 핵심 마관템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리나 르블랑 등의 스킬 콤보를 우겨넣어 적을 암살하는 AP 챔피언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기존 루덴의 메아리 아이템이 루덴의 폭풍이라는 이름으로 신화급 아이템이 되었네요. 이전 시즌에 비해 주문력이 살짝 감소했지만, 자체 마법 관통력이 생겼고, 지속 효과로도 마법 관통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는 기존 루덴의 메아리와 비슷하네요.

이전 시즌의 마법공학 GLP-800을 계승한 신화 아이템으로 세트의 W와 비슷하게 생긴 효과가 나와 공격합니다. 중앙에 진한 파란 부분에 맞으면 속박에 걸리게 되는 하드 CC기 주문력 아이템입니다. 효과는 좋지만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진입을 해야하는 갈리오, 그라가스, 리산드라나 기동성이 좋아 각을 만들기 좋은 아리, 릴리아, 사일러스같은 마법사 챔피언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려 논타겟 이동기를 제공하는 AD 치명타 아이템으로 수많은 뚜벅이 원딜 챔피언들의 생존력을 올려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돌진 후 근처 대상들에게 체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지는 화살을 쏘기 때문에 피니시 용도로 쓸 수 있지만 주로 뚜벅이 원딜들의 생존기 및 카이팅 수단으로 예상되는 아이템입니다.

3타 추가 효과를 보유한 아이템으로 퍼센트 데미지를 없앤 뒤 AD 계수를 추가한 베인의 은화살 느낌입니다. 구인수를 많이 가는 원딜이나 순간적으로 평타를 여러번 넣을 수 있는 루시안 같은 챔피언이 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원딜 신화템에 비해 공격 관련 옵션은 덜 하지만 전투 지속면에서는 가히 압도적인 아이템입니다. 주로 야스오나 요네, 트린다미어, 사미라와 같은 챔피언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프리시즌 신화급 아이템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신화급 아이템은 처음에도 말했다시피 챔피언당 한 가지 밖에 구매하지 못하니 신중하게 구매해야 되겠습니다. 미리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챔피언의 아이템 빌드를 생각해놓는것도 좋은 생각이겠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 – 로아, 쇼진 부활 & ad용 메자이 – 롤

4 thg 10, 2022 —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 – 로아, 쇼진 부활 & ad용 메자이. [레벨:5] gktmvldh. 조회 수 1368 추천 수 8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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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현재 OP 아이템 / 특이챔 조합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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